[Fox 꿀팁] 꽉끼는 옷의 위험성 알아보세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ox 꿀팁] 꽉끼는 옷의 위험성 알아보세요

by 비회원 2017. 11. 6. 17:08

본문

 

꽉끼는 옷의 위험성

 

안녕하세요 Fox 입니다

몸에 딱 맞는 옷이 날씬해 보이기도 하고 예뻐 보이기도 한다는 이유로 많은 분들이 꽉끼는 스키니진 등의 옷을 많이 입곤 하는데요 저도 꽉끼는 옷을 자주 입곤 했던 사람 중 한 명 이었습니다



근데 이 꽉끼는 옷의 위험성에 대해 사실 알고 계신가요? 꽉끼는 옷이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몸에 꽉끼는 옷의 위험성 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하지정맥류 유발

자주 오래 서있게 되면 하지정맥류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여성들이 자주 입는 꽉끼는 스키니진으로 인해 하지정맥류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꽉끼는 옷을 입게되면 혈액순환이 제대로 잘 되지 않아 혈관이 늘어나고 하지정맥류를 유발하거나 더욱 악화시킬 수 있는데요 여성중 하지정맥류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31%나 된다고 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딱붙는 바지착용, 장시간 서있기, 경구 피임약 등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다리를 자주 움직여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 소화불량

꽉끼는 옷을 입으면 밥 먹기 전이나 후에 복부를 팽창하지 못하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역류를 일으킬 수 있으며, 변비나 내장 통증 등을 일으킬 수 있는 꽉끼는 옷의 위험성 을 가지고 있습니다.

 


# 호흡방해

꽉끼는 옷을 입으면 우리 몸의 기도와 폐 쪽에 압박을 주기 때문에 호흡에 방해가 됩니다. 그로인해 뇌에 산소 공급이 부족해져 얕은 호흡이 발생하면 스트레스와 집중력이 저하될 수 있으며, 가슴부위에 가스교환에도 방해가 될 경우 세포의 산화를 촉진 시켜 노화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 혈액순환 방해

혈액순환은 발목이나 다리가 붓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역할 중 하나이지만 꽉끼는 옷을 입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다면 몸이 쉽게 지치고 피곤할 수 있습니다 즉 허리나 다리부분에 꽉끼는 옷을 입어 고정이 되어있으면 혈액순환이 잘 되는 것을 돕기 위해 심장이 더 많은 일을 하기 때문에 몸이 금새 지치고 피곤할 수 있습니다.

 


#질염 유발

여성의 경우 스키니진이나 레깅스처럼 꽉기고 통풍이 잘 되지 않는 옷은 세균 번식이 쉽기 때문에 질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날씨가 덥고 습할수록 꽉끼는 옷의 위험성 이 더 크기 때문에 피해주는 것이 좋으며 위와 같은 여러가지 이유에서도 꽉끼는 옷을 입지 않는 것이 좋긴 하지만 입게 될 경우 중간중간 움직여주고 스트레칭을 해주어 혈액순환을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쁜 모습도 좋지만 잠깐의 예쁜 모습 때문에 우리의 건강을 헤치는 것은 무모한 일이겠죠 건강을 위해서라도 꽉끼는 옷의 위험성 참고하셔서 딱 붙는 옷 입는 습관을 고쳐보도록 노력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