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만 강유미 vs 20만 김나영 , 연예인 유튜버들 현실적 수익 차이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50만 강유미 vs 20만 김나영 , 연예인 유튜버들 현실적 수익 차이는?

직장in

by 와이클릭 2019. 7. 2. 12:15

본문

 

요즘 초등학생들에게 ‘너는 커서 뭐가 되고 싶니?’ 라고 물어보면, 상당수가 ‘유투버’라고 답한다고 합니다. 더 이상 정해진 곳에서 정해진 일을 하는 판에 박힌 직업이 아닌, 내가 하고 싶은 주제로 내가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일을 하는 유튜버가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유튜버로 성공하게 되면 벌어들이는 돈 또한 여느 연예인 못지 않은 고소득이기 때문에 최근 초등학생은 물론 7080세대 들도 유튜버로 제 2의 인생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는 연예인들도 예외는 아닌데, 방송이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음에도 투잡으로 유튜브를 하며 안정적 수익과 더불어 지속적인 노출을 통해 인기도 유지하는 이점을 누리고 있는 연예인들이 꽤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투잡으로 유튜브를 하고 있는 연예인중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사람이 바로 개그우먼 강유미와 방송인 김나영입니다.  

▶ ‘월세에서 전세로!’ 50만 강유미 수익은? 

 

 

모 방송에 나와 자신이 유튜버로 벌어들이는 수익이 꽤 짭짤하다고 밝힌 강유미는 매월 따박따박 들어오는 고정 수입 덕분에 최근 월세에서 전세로 옮길 수 있었다고 고백을 했습니다. 더군다나 유뷰터로서 수익이 한참 때 개그맨 생활보다도 더 수익이 좋다고 할 정도라고 합니다.  

<대범한 TV>

그녀가 밝힌 유튜브에서 올린 수익은 유튜버를 시작한 첫 달 9만원을 시작으로 구독자 50만인 현재는 외제 중형차 가격 정도로 많은 수익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니 그녀가 운영하는 채널 중 구독자 50만이 넘는 곳은 처음 동영상을 올린 2017년 이후 약 2년동안 총 8천만 정도의 조회수를 기록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이를 토대로 보면 그녀의 약 2년간 총 수익이 8천만에서 1억정도 임을 알 수 있죠. 현재 그녀는 여러개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 그 다른 모든 채널의 수익을 더하면 월에 몇천만원의 수익을 낸다고 하니 유튜버로서 그녀의 수익에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 ‘유튜브로 기부왕 되다’ 20만 김나영 수익은? 

유튜버로 벌어들인 수익을 입양 아동과 미혼모 등을 위해 기부하여 ‘기부왕’이라는 수식어가 생긴 방송인 김나영은 2017년 12월 8일부터 1년동안 벌어들인 수익이 총 2587만 7496원이라고 합니다. 그녀는 유튜브로 벌어들인 거의 모든 수익을 동방사회복지회에 기부했다고 하는데 수익도 수익이지만 그녀의 마음 씀씀이가 매우 놀랍기만 합니다.   

번외: ‘1년도 안됐는데 이정도?’ 50만 래퍼 마미손 수익은? 

<마미손 유튜브>

쇼미더 머니를 통해 이름을 알린 신인 래퍼 마미손의 유튜버 수익역시 놀랍기만 합니다. 현재 53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그는 유튜브를 시작한지 고작 8개월만에 5천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렸으며 그 중 한 영상은 무려 3천만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기 때문이죠. 마미손은 벌어들인 수익으로 구독자 중 몇 명을 여행에 보내주는 이벤트를 벌이기도 했습니다. 

 

 


▶나도 할 수 있다고?

<주부, 직장인 유튜버>

유튜버는 일반인 또한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직장인이나 주부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죠. 애완동물, 요리, 장난감, 운동, 댄스, 육아, 뷰티, 정치 이슈 등 수익을 낼 수 있는 주제가 제한되지 않아 평소에 관심이 있는 주제에 도전하여 많은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최근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 혹은 주부들이 유튜버로 전향해 큰 수익을 내며 안정적인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도 꽤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유튜브를 한다고 모든 사람들이 수익을 내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수익을 내기 까지는 1~2년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하며, 또 기획과 영상 편집 등에 있어 해야 할 것도 그리고 배워야 할 것도 많기 때문입니다. 성공적인 유튜버는 결코 ‘운’이 아닌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디어와 전략이라는 것 그리고 매일 컨텐츠를 만들고 올리는 그 꾸준한 노력 또한 필수 요소임을 알아야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