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원짜리 오이를 매일 먹었을 때 일어나는 우리몸의 변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천원짜리 오이를 매일 먹었을 때 일어나는 우리몸의 변화

Life/건강팁

by 오로나민C 2018. 5. 21. 16:26

본문

 

지난달 30일, 농협과 한국오이생산자협의회는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2018년 오이데이 기념식’을 개최하였습니다. 2003년부터 진행되었던 기념식은 행사를 통해 오이의 효능을 배우고 다양한 요리로도 활용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어왔는데, 이날 행사 역시 오이를 활용한 요리 전시, 시식행사, 퍼포먼스 등으로 오이의 우수성을 홍보하며 행사를 무사히 마쳤다고 합니다. 농협은 오이와 발음이 같은 5월 2일을 ‘오이 먹는 날’, ‘오이데이’로 정했습니다. 


추천글: 레몬을 물에 넣으면 안되는 놀라운 이유와 레몬이 가지고 있는 효능 활용법


오이는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면서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는데 단, 오이를 요리하면 일주일이 지나 물러지기 때문에 일주일 안으로 먹는 것이 식감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할인행사가 진행되는 마트를 둘러보면 일주일 치로 2천원에 오이 2~3개씩 판매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오늘은 2천원어치 오이를 매일 먹었을 때 나타나는 변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매일 오이를 먹었을 때 일어나는 변화


▶ 탈수증을 예방하는 오이


오이는 96%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등산객들이나 더운 장소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탈수증 예방을 위한 필수 간식입니다. 비타민과 무기질의 공급원인 오이를 섭취하게 되면 오이의 수분이 몸의 열감을 내려주면서 갈증을 해소시키고 수분대사를 도와 땀과 소변으로 배출된 무기질을 보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땀을 많이 흘렸을 때 물을 충분히 마실 수 없다면 체내 수분 유지를 위해 오이를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이는 알코올이 일으키는 갈증과 탈수 증상을 줄이는데도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체중감량을 위한 식단에 항상 포함되어 있는 ‘오이’는 96%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면서 열량은 낮고 영양가는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식사 전에 한 개를 섭취하면 독소 배출을 물론 포만감을 주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실제로 배우 이시영은 오이로 체중감량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배우이자 복싱선수로 활동했던 이시영은 무려 7kg을 감량하면서 4.7kg이라는 놀라운 체지방 수치를 기록했고 운동을 하면서 배고프거나 심심할 때 오이를 섭취했다고 합니다. 이에 전문가는 “오이는 저열량에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추천글: 극강의 운동법으로 알려진 '버피테스트'가 다이어터들의 고민거리가 된 이유



▶ 복부 지방 연소를 돕는다


복부를 위협하는 내장지방은 인슐린의 기능을 저하시킴으로써 당뇨, 고혈압 등 각종 질병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오이는 이러한 복부 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열량이 낮으면서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체내 필요한 수분을 보충시키고 신진대사를 증진시켜 체내 노폐물 배출과 동시에 지방 연소를 돕습니다. 뿐만 아니라 내장지방 제거에는 오이 외에도 따뜻한 차 종류를 자주 복용하는 것이 좋은데, 차 종류를 포함한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되는 식단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루만에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쉬운 방법(영상)>



▶ 피부진정과 노화방지에 최고다


수분으로 가득 찬 오이는 몸의 열을 식히면서 비타민이 풍부해 건조한 피부를 위한 마사지 재료로 많이 사용됩니다. 보통은 피부 효과를 보기 위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이를 잘라 얼굴에 붙이지만, 오이를 섭취하면 붙이는 것보다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이에 풍부한 비타민은 세포를 튼튼하게 만들어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하고 햇빛에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또한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많아 피부가 건강하게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돕고 피부 노화 방지에 탁월한 콜라겐 성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변비를 완화시킨다


오이는 소화기관에 영향을 미쳐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드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오이에 함유된 불용성 섬유질은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이 소화기관을 통해 잘 배출되도록 돕고 수분함량이 많아 체내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시키면서 이뇨작용과 함께 장 활동에 영향을 미쳐 변비 해소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추천글: 아침에 섭취시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과일' Top 6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