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억이상 부자들이 가장 많이 이민가는 나라 8위 싱가포르, 1,2위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0억이상 부자들이 가장 많이 이민가는 나라 8위 싱가포르, 1,2위는?

여행을 떠난다(Travel)/여행팁(Domestic)

by 와이클릭 2019. 10. 31. 14:11

본문

 

1달살기 열풍이 커져가면서 이제는 이민에 대한 관심도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저마다 각기 다른 이유로 외국으로 이민을 고려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자식 교육 문제로, 또 다른 사람들은 평생 여행에 대한 기대 때문에 혹은 새로운 경제적 기회를 찾으려고 이민을 고려하게 되죠. 


많은 사람들이 이민을 고민하지만 대다수가 돈이 없어서 감히 이민을 결정하지 못합니다. 반대로 돈이 있는 자산가들은 이민을 고민하고 결정하는 경우가 많죠. 순자산(부동산 제외)10억 부자들의 국제 이주가 작년에 2017년 대비 무려 14%가 증가(10만 8천명)했다고 하는데 이 많은 사람들이 이주한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시아 1위 전체 8위 싱가포르

매년 1천명이상의 사람들이 이민을 가는 나라. 아시아에서 이민 선호도가 가장 높다고 알려진 나라. 바로 싱가포르입니다.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의 많은 부자들이 이민을 고려하는 1순위 국가가 바로 싱가포르이죠. 싱가포르가 높은 이민 선호도를 보이는 이유는 바로 매력적인 세금, 치안, 그리고 교육때문이라고 합니다. 

 

 

싱가포르는 상속 및 증여세가 아예 없어 회사의 오너들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인 도시로 각광을 받고 있죠. 더불어 영어와 중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하고 있으며 교육열 역시 상당히 높다고 알려져 있어 많은 학부모들에게 상당히 매력적인 도시, 이민을 가고 싶어하는 도시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과거에는 미국등 서구의 영어권 국가가 이민하고 싶은 국가로 손꼽혔었지만 이제는 미국과 싱가포르가 부자들에게 선호도가 가장 높은 나라로 꼽힐 만큼 각광을 받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3위 북미 전통의 이민 강국 캐나다

 

부자들이 두 번째 세번째로 많이 선택한 국가는 바로 미국과 캐나다입니다. 2018년 미국으로 10,000명, 캐나다로 4,000명이 이민을 통해 정착을 한 것으로 알려졌죠. 이들 국가들의 선호도가 높은 이유는 다양한 정부 지원제도 등 덕분이라고 합니다. 

캐나다의 경우 아이를 낳으면 아이가 18세가 될 때까지 ‘육아수당(Child Benefit)’이라는 육아 보조금이 나올 뿐만 아니라 완전 공공 의료시스템도 갖추고 있어 큰 수술을 받아도 단돈 1달러도 낼 필요가 없다는 점등이 장점이죠. 또 다문화 다민족 주의를 표방하는 나라이기 때문에 다른 서부권 나라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인종차별 또는 이민자에 대한 반감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캐나다 국민 10명 가운데 8명 정도가 ‘이민자들이 국가 경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응답할 정도로 이민자들에 대한 감정이 나쁘지 않다고 하죠. 

 

▶2위 미국


미국의 경우 세계 최고의 교육, 경제의 중심 등 다양한 이유로 매해 최고의 이민국가 중 하나로 선정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은 부자들의 투자이민이 상대적으로 쉬워서 부자들의 유입이 늘고 있는 국가이죠. 학력과 영어점수, 투자액 등을 점수로 매겨 이민자를 받는 호주나 캐나다와 달리 50만 달러(약 6억원)를 투자해 일자리를 만들면 영주권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사업체를 운영하는 많은 사업가들을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부모 중 한 명만 영주권을 받아도 배우자는 물론 21세 이하의 자녀 모두에게 영주권이 발급되기 때문에 더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1위 호주

100만 달러 이상의 자산을 가진 부자들이 가장 많이 이주한 국가. 무려 지난해만 12,000명에 달하는 부자들이 이민을 간 국가. 바로 호주가 그 주인공입니다. 부자들이 호주를 선택한 이유는 탄탄한 호주 경제, 안정된 치안과 뛰어난 교육 여건때문이라고 합니다. 

또 기후도 좋고 인구 밀도도 낮아 여유로운 삶이 가능하다는 점에 더해 상속세가 없어 자식에게 재산을 많이 물려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부자들이 선호할 수밖에 없는 것이죠. 

 

▶부자들이 가장 많이 떠나는 나라는?

 

 

부자들이 이민을 많이 가는 나라가 있다면 가장 많이 떠나는 나라도 있겠죠. 작년 부자들이 가장 많이 떠난 나라는 다름아닌 중국이라고 합니다. 중국은 지난 20년 동안 높은 경제성장을 통해 세계적인 부자들이 가장 많이 탄생하는 국가이죠. 그러나 불명예스럽게도 가장 많은 부자들이 떠나는 국가로도 알려졌는데 작년 한해에만 무려 15,000명의 백만장자들이 해외로 이주한 것으로 파악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부자들이 떠나간 이유는 정치적 억압, 심각한 대기오염, 보건과 식품 안전에 관한 우려, 무역 분쟁으로 인한 불안감 등 때문이라고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