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중 인간계 끝판왕인 '아이언맨 vs 배트맨'이 싸우면 누가 이길까?
본문 바로가기

히어로중 인간계 끝판왕인 '아이언맨 vs 배트맨'이 싸우면 누가 이길까?

 

마블과 DC의 대결은 언제나 그래왔듯 팬들 사이에서도 흥미진진하게 지켜보고 있는 주제입니다. 특히나 최근에 영화 ‘저스티스리그’가 개봉하면서 슈퍼맨VS아이언맨, 슈퍼맨VS캡틴 아메리카 등으로 히어로들끼리 붙이는 경쟁이 더 심해졌는데, 오늘은 그 중에서도 언급이 가장 많았던 ‘아이언맨VS배트맨이 싸우면 누가 이길까?’로 여러 방면에서 누가 더 우세한지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 1 round 남자 vs 남자

첫 번째 질문입니다 아이언맨 슈트를 입지 않은 ‘토니 스타크’, 배트맨 슈트를 입지 않은 ‘브루스 웨인’ 남자 대 남자로 싸우면 누가 이길 것인가?


토니 스타크의 경우 슈트가 없으면 아무런 걱정이 없는 천재 발명가에 억만장자라는 타이틀이 붙여집니다. 그러나 육체적인 싸움에서 스타크는 아이언맨 슈트없이 실제 몸으로 활약하는 장면은 거의 볼 수 없었으며 싸우더라도 상대에 비해 밀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러나 브루스 웨인은 언제나 최고의 신체상태에 있습니다. 


추천글: 해리포터 영화에서 나온 15가지 충격적인 사실들

벤 애플렉(Ben Affleck)배우가 연기한 배트맨 버전을 본 사람들은 브루스 웨인이 아침으로 RDJ를 먹을 수 있을 것처럼 사납고 스타크보다도 신체적으로 더 강하고 크고 미친 사람처럼 보인다고 답변했습니다. 슈트를 입지 않은 토니 스타크와 브루스 웨인을 붙이자면 정신적으로든 감정적으로든 스타크는 단순히 천재 발명가이며 브루스 웨인은 닌자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배트맨이 우세합니다. 

 

 




# 2 round 기술

두 번째 질문입니다 기술적인 면에서 토니 스타크와 브루스 웨인을 붙이면 누가 이길 것인가?

토니 스타크가 개발하는 아이언맨 슈트는 정말 밑도 끝도 없이 발전합니다. 스타크는 인공 지능 시스템인 자비스와 프라이데이를 개발하여 아이언맨 군대를 지휘하고 있으며, 심지어는 헐크 버스터로 헐크와 만만치 않게 겨루기도 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더 놀라운 것은 아이언맨1에서 비교적 슈트 착용시간이 오래 걸렸다면 시빌워에서는 손가락 하나만 끼워도 아이언맨 슈트가 온 몸에 장착되는 소름 돋는 기술을 보여주었습니다. 


스타크의 정교한 기술과 발명은 배트맨이 슈퍼맨과 대적하기 위해 사용했던 무기와는 비교도 안 되기 때문에 기술적인 면에서는 스타크가 압도적으로 우세합니다. 


한가지 더, 실제로 아이언맨을 연기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한 인터뷰에서 ‘이순신 장군 피규어를 보고 아이언맨을 떠올렸다’ 라고 말해 화제를 모았었습니다. 로다주의 말에 몇몇 국내 팬들은 이순신 장군과 아이언맨의 공통점이 실제 많다고 하며 기술적인 부분에서도 비슷한 점이 있다고 답변했습니다. 아래는 이순신 장군과 조선 배의 기술적인 면을 자세히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 조선의 거북선과 스페인의 무적함대가 한 판 붙는다면 (영상) >



추천글: 2018년 미드 추천 Top10과 선정 이유




# 3 round 영리함

세 번째 질문입니다 아이언맨과 배트맨 중에서 누가 더 똑똑하고 영리할까? 



사실 아이언맨과 배트맨뿐만 아니라 모든 슈퍼히어로들은 똑똑하고 영리한 두뇌를 가졌지만 그 중에서도 아이언맨은 단연 독보적인 천재입니다. 아이언맨이 MCU에서 책임지고 있는 기술적인 발전은 엄청나다고 할 수 있을 만큼 스타크는 자비스와 프라이데이 같은 정교한 인공지능을 만들었으며, 빠른 두뇌회전력과 날아오는 미사일의 궤도를 바꿔 피해 공격하는 등 굉장히 막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배트맨도 물론 천재적인 두뇌에 뛰어난 무술력을 지니고 있지만 지금까지의 활약들을 보면 아이언맨이 더 우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4 round 범죄 이해력 

네 번째 질문입니다 아이언맨과 배트맨 중에서 누가 더 범죄에 대한 이해력이 높을까?


히어로들이 악당들과 싸우는데 있어 그 범죄를 이해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무리 현명하고 똑똑한 두뇌를 가졌다고 해도 범죄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많은 부수적인 손해를 입을 수 있게 됩니다. 


스타크가 지구를 구하기 위해 어벤져스와 활동하면서 플레이보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다면 배트맨은 그와 비교할 수 없는 수많은 범죄 경험을 해왔습니다. 배트맨은 사회 하층계급에 몸을 담근 인간의 본성을 더 깊이 이해할 줄 알고, 쇼맨십이나 파티 같은 경박한 행동을 용납하지 않으며 자신의 사명에 더 엄격한 규율을 잡고 있습니다. 범죄에 대한 이해력과 판단은 확실히 아이언맨보다 배트맨이 더 우세합니다. 

 

 




# 5 round 킬러본능 

마지막 질문입니다 아이언맨과 배트맨 중에서 누가 더 확실한 킬러본능을 가지고 있을까?

아이언맨과 배트맨은 범죄가 일어나면 늘 그래왔듯 악당을 물리쳤습니다. 아이언맨의 경우 악당들을 죽이고 외계인들과 로봇들을 폭파시켜왔지만 범죄자가 아니라면 민간인 누구든 다치게 하고 싶지 않길 바랬습니다. 배트맨도 물론 악당들을 많이 처리했지만 마이클 키튼의 배트맨은 연쇄 살인범인 제프리 다머보다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을 영화 속에서 살해했습니다. 


추천글: 캐슬 호텔을 지은 살인마 홈즈가 최소 100명의 사람들을 쉽게 죽일 수 있었던 무서운 진실

또한 배트맨은 곧 폭발할 건물 안에 민간인들이 가득 차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일에 집중했으며, 경찰차가 있는 것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상대와 대적하는 등 아이언맨이라면 절대 하지 않았을 행동을 여러 번 보였습니다. 이런 면에서 킬러본능이라면 아이언맨보다는 배트맨이 더 우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