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게소 직원들도 몰랐던 건강을 위한 휴게소 음식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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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게소 직원들도 몰랐던 건강을 위한 휴게소 음식 Tip 5

Life/건강팁

by 오로나민C 2017. 12. 1. 2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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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게소는 잠깐 잠을 자기 위해, 또는 기름을 넣거나 배를 채우기 위해 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휴게소는 여행  장시간 운전을 할 때 꼭 들리게 되는 장소입니다.



휴게소에는 호두과자, 견과류, 커피 등등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이 있습니다. '휴게소에서 판매하는 음식들은 모두 기름지고 몸에 좋지 않다' 하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의외로 건강한 음식을 많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휴게소 음식에는 하기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졸음예방


장시간 운전하거나 피곤한 상태에서 운전을 하면 피로감이 쌓이면서 졸음이 몰려오게 됩니다. 졸음이 오면 휴게소에 멈추고 잠깐 눈을 붙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시간이 없을 간식을 통해 졸음을 쫓을 있습니다. 졸음예방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간식은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와 껌입니다.



실제 장거리 운행 운전자를 대상으로 연구결과로 운전 카페인이 들어있는 커피, 녹차 등의 음료를 마시면 사고율이 10%정도 떨어진다 나왔습니다. 그러나 카페인의 각성효과로 인해 졸음을 참을 있지만 최소 운전 1시간 전에 마셔야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껌을 씹는 방법도 도움이 됩니다. 껌이 안에 있으면 자동적으로 씹게 되며 입근육을 움직이게 만들고 입근육이 움직이면 뇌활동에 도움을 주고 잠을 달아나게 있습니다.

 

 

 



# 멀미


안에 오래 있게 되면 멀미가 있습니다. 멀미는 차가 흔들릴 우리 몸도 같이 흔들리게 되면서 어지러움, 메스꺼움, 구토, 두통 등의 증상을 말하는 것으로 멀미가 오면 음식생각이 없지만, 빈속일 경우 증상이 심해지기 때문에 , 과일 등으로 간단하게 속을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멀미에 좋은 음식은 레몬, 생강차 등이 있습니다. 멀미가 오면 특유의 냄새가 심하게 느껴지며 속을 메스껍게 합니다. 이때 레몬을 먹으면 레몬 향이 강하기 때문에 냄새를 잡아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생강차 또한 생강에 들어있는 진저롤 성분으로 인해 멀미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위의 노폐물을 제거해 소화기간에 도움을 줍니다.

 


# 피로회복


안은 좁은 공간이기 때문에 매번 편안한 자세로 바꿔 앉기란 쉽지 않습니다. 장시간 비행기를 타면 피곤한 것처럼, 똑같은 자세로 오래 앉아있는다면 피로가 금방 쌓이게 되고 졸음이 쏟아지게 됩니다. 이럴 비타민C 들어있는 음식이 피로를 푸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 라임, 레몬 등의 감귤류에 많이 들어있으며 맛이 강하기 때문에 차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스타치오와 아몬드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견과류로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간식입니다.



#  상하기 쉬운 음식은 피해야 한다.


상한음식은 식중독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식중독은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을 보이며 특히 음식이 금방 상하는 여름철에 조심해야 합니다. 상하기 쉬운 음식으로는 달걀, 육류, 두부, 해산물, 김밥 등이 있으며 모두 세균에 오염되기 쉬운 음식입니다. 구입한 즉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 , 안의 온도는 높기 때문에 휴게소 음식을 고를 오래 두고 먹을 있는 음식이 아닌 바로 먹을 있는 음식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밀가루, 튀긴 음식은 피해야 한다


밀가루는 반죽하는 과정헤서 글루텐 성분이 생성되는데, 성분이 소화불량 알레르기를 일으키게 됩니다. 소화불량이 심하다면 휴게소에서 판매하는 밀가루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튀김은 사망위험률을 높이는 원인이며 실제 일주일에 튀김을 2 이상 먹은 사람이 사망 위험도가 2 증가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기름기 있는 음식은 속이 좋아질 있기 때문에 장이 좋다면 피해야 음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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