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천이 운영하는 이태원 식당들이 지역명소가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석천이 운영하는 이태원 식당들이 지역명소가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연예인들의 Fun 일상/연예 HOT!

by 비회원 2018. 5. 9. 18:51

본문

 

2000년 당시 우리나라 연예인 가운데 최초의 커밍아웃(동성애자임을 밝힘)으로 인해 방송 출연 제의가 뜸해져 경제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었던 홍석천은 식당 사업으로 인해 최근 30억대의 CEO가 되면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홍석천이 운영하는 이태원 식당들이 지역명소가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는 무엇이었을까요?


추천글 - 보디빌더들도 알기 원하는 '마동석' 근육에 대해 숨겨진 5가지 진실

 

한가지 흥미로운 사실로 게이들은 외모지상주의가 심한 편으로 외적인 것에 민감하고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데 열정적이기 때문에 게이가 많은 지역은 미남이 많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들이 뽑은 최고의 외모순위가 있어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냈으며 이는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게이gay들에게 어필된다는 아이돌들의 외모 순위 Top10 (영상) >

 

# 30억대의 CEO가 된 홍석천

 

최근 홍석천은 이태원에서는 홍석천의 식당을 거쳐야 한다는 홍석천의 위상을 보여주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커밍아웃보다 사업가로 더욱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그가 처음 우리나라 연예인 최초로 동성애자임을 당당히 밝혔을 때 모두들 그가 주저 앉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불과 8년만에 레스토랑 재벌로 거듭났습니다.

 

그는 커밍아웃 이후 방송 출연이 줄어들어 사람들도 그립고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두려움 인해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도망 다니고 주저앉기보다는 당당히 세상 앞에 나서야겠다고 생각하기도 했구요라고 털어놓았습니다.

 

 

 

# 잘 알고 있는 지역

 

홍석천은 처음 창업을 시작할 때는 자택에서 가깝거나 부모님 또는 형제, 친구 등 지인이 살고 있는 곳과 같이 무조건 자신이 잘 알고 있는 지역에서 시작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래야만 제대로 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홍석천은 이태원에 많은 식당을 오픈했습니다. 그 이유는 오랜 기간 그곳에서 자취를 했기때문에 어느 곳이 사람이 많이 다니고 어느 곳이 한적한지 잘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독창적인 아이템 선정

 

홍석천이 처음 오픈한 이태원 중심상권에 위치하고 있는 아워 플레이스는 홍석천이 운영하는 게이바라는 소문이 퍼져 개업 후 1년간은 심한 적자에 시달렸다고 합니다. 그는 음식의 가격을 다른 식당에 비해 낮추기도 하고 지중해 요리 전문점 컨셉에 맞게 유명 이탈리안 레스토랑 주방장을 스카우트 했지만 매출은 전혀 늘지 않았습니다.

 

매달 천만원 씩의 적자에 주변에서는 모두 식당을 접으라고 말렸지만 홍석천은 방송에 못 나와서 레스토랑을 열었지만 실패했다는 얘기를 듣고 싶지 않아 이를 포기하지 않았고 아워 플레이스 1주년을 맞아 기념파티를 열었습니다. 이태원에는 파티를 즐길 공간이 없다는 점을 착안해 파티를 좋아하는 젊은 층들과 외국인을 공략한 것입니다.

 

1주년 파티는 대성공이었고 이후 아워 플레이스는 쿨한 레스토랑이라는 소문과 함께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또한 2007년에 개업한 2호 레스토랑 마이 차이나도 독특한 아디어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추천글 - '닥터 스트레인지'의 충격적인 5가지 진실과 주연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숨겨진 5가지 진실

 

# 최종 책임자는 자신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는다

 

홍석천은 사업초기 방송에 출연하지 않았을 때는 새벽시장에 가서 식재료를 구입하는 일까지 직접 했으며 현재 방송활동이 많아졌지만 스케줄이 없는 시간에는 늘 식당을 지키고 있습니다. 이는 책임자가 책임지고 일을 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는 사실을 잊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는 창업을 해보니까 레스토랑은 매우 힘든 사업인 것 같아요. 각각 다른 사람들의 입맛을 맞춰야 할 뿐만 아니라 서비스의 질이나 분위기도 좋아야 하기 때문이죠. 서비스를 요구하기 전 먼저 다가가라는 구체적인 지침을 정해 실천하게 하고 손님들에게 말을 많이 걸라고 하는 등 직원교육을 엄하게 시키는 편이에요.”라고 밝혔습니다.

 

# 홍석천 식당은 연예인들의 비밀연애장소

 

KBS2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홍석천은 내 레스토랑이 톱스타들의 비밀연애장소로 유명하다.”고 털어놔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이에 어떤 커플이 있었냐는 질문이 나오자 대표적으로 지성과 이보영, 타블로와 강혜정을 꼽았으며 대부분 헤어지거나 애인을 바꿔 다시 찾아오기도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연예인 커플이 오면 비밀은 어떻게 지켜주냐고 궁금해하자 연애인 급에 따라 어느 정도의 조정이 들어가며 그 층 전체를 비우기도 한다며 이어 하지만 이 사실이 방송에서 몇 번 나오게 되면서 최근 톱스타들의 발걸음이 뚝 끊겼고 옆에 새로 생긴 건물에서 우리 가게가 정면으로 보이게 되어 기자분들이 거기서 사진을 찍을 까봐 더더욱 스타 커플들이 잘 오지않는다고 털어놔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 이태원 홍석천 식당 Best7

 

▶ 마이엑스

마이엑스는 다양한 이탈리안 요리들을 즐길 수 있으며 멋진 라운지를 가지고 있어 파티플레이스로도 좋은 레스토랑입니다.

 


▶ 마이타이

태국요리 전문 레스토랑 마이타이는 한국인 입맛에 맞는 태국 퓨전음식 팟타이와 그린커리 등 다양한 태국풍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마이차이나

중화풍요리와 태국요리의 퓨전을 즐길 수 있는 식당으로 이색적인 실내 그리고 멋진 뷰 또한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마이첼시

이태원에 꼭 맞는 이국적인 분위기의 식당으로 다양한 브런치와 뉴욕 다이닝들을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 마이홍

일식과 태국요리의 퓨전으로 생선구이, 사시미, 가라아게 등의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상상이 되지 않는 조합이지만 생각 이상으로 맛있다는 평이 있습니다.

 

 

 


▶ 마이누들

식당이름과 같이 아시아 대부분의 면요리를 즐길 수 있는 퓨전 타이 누들요리 전문점입니다. 또한 이곳은 현대적인 인테리어로도 유명합니다.

 


▶ 마이치치스

지중해식 치킨요리 전문점 마이치치스는 지중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의 치킨과 파스타 등을 맛볼 수 있으며 매우 예쁜 인테리어도 구경해볼 수 있습니다.


추천글 - 제일 어린 억만장자로 알려진 스냅챗 창업자 '에반 스피겔'의 기가막힌 기행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