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여행시 안전하고 행복하게 여행을 즐기게 해주는 10가지 방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혼자 여행시 안전하고 행복하게 여행을 즐기게 해주는 10가지 방법

여행을 떠난다(Travel)/여행팁(Domestic)

by 오로나민C 2018. 6. 8. 12:54

본문

 

‘혼밥’, ‘혼놀’ 등 모두가 아닌 혼자만의 즐거움을 중요시하는 트렌드가 증가하면서, 최근 나 홀로 떠나는 ‘혼행’ 여행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합니다. 혼자 해외여행을 다녀오는 것은 설레면서도 한편으론 안전에 대한 걱정이 따라오기 마련인데, 그래서 오늘은 혼자 여행시 안전하고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10가지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추천글: 해외여행 혹은 출장갈 때 비행기 안에서 누구한테도 방해받지 않고 쉬도록해주는 방법



# 혼자 여행시 알아야 할 10가지 방법


▶ 1. 여행 캐리어 꾸릴 때


여행 전 필요한 물품을 잘 챙겼는지, 혹은 빠트린 것은 없는지 등 캐리어를 완벽하게 꾸리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특히 혼자 가게 될 여행이라면 실수로 물품을 빠트리고 왔을 때 누구한테 빌리거나 새로 구입하기도 난감할 수 밖에 없는데, 아래는 여행시 반드시 도움되는 캐리어 꾸리는 팁에 대한 영상입니다. 참고하셔서 빠진 물품 없이 짐을 완벽히 챙겨 가시면 좋겠습니다. 


<여행시 짐쌀 때 반드시 도움이 되는 Tip(영상)>



▶ 2. 숙소는 ‘검색’하고 또 ‘검색’하자


국내 여행은 몰라도 혼자 해외여행을 떠나는 것은 다소 위험할 수 있기에, 숙소를 예약하기 전 조사는 필수입니다. 여행에 있어 여행지와 숙박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 최근에는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 해외여행 숙박 예약이 가능해져 리뷰를 꼼꼼히 읽어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3. 여행자들과 친해지되 ‘혼자’인 사실을 알리지 말자


해외 여행을 즐기다 보면, 가끔 타지의 여행객들을 만나 친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비행기에서 만나거나 호텔에서 만나 친해지게 되는데, 문제는 각국의 문화가 동일하지 않아 실수를 할 수 있어 항상 ‘말조심’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금세 친구가 되었더라도 욕설, 차별은 화를 부를 수 있으며, 무엇보다 본인이 지금 ‘혼자’라는 사실을 상대방에게 쉽게 털어놓는 것도 조심해야 합니다. 


추천글: 현지인들에게 입소문이 난 최고 가성비롤 즐길 수 있는 싱가포르 호텔 TOP 8



▶ 4. 아침저녁 모두 ‘일찍’ 즐기고 돌아오자


혼자서 알찬 여행을 즐기려면 ‘일찍’ 일어나 호텔에서 나가고 ‘일찍’ 들어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기상시간이 빠르면 인기 관광 명소에서 사람들이 몰리는 시간대를 피해갈 수 있고 여행과 휴식 시간을 여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호텔에 돌아오는 시간은 늦어도 10시 이전이어야 합니다. 늦은 저녁에는 호객행위와 취객이 많아지고 특히나 밤문화가 활성화되지 않은 해외여행지라면 범죄자의 표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낮 때는 몰라도 저녁에는 ‘혼자’라는 생각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 5. 여행시 ‘혼자’만 할 수 있는 것들을 해보자


혼자 떠나는 여행에는 다양한 매력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좋은 것은 모든 여행계획에 ‘내 의견’이 들어간다는 것인데, 따라서 여행을 즐기는 동안 오로지 자기자신만을 생각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행시 혼자 시도하는 일에 겁을 낼 수 있으나 지인들이 곁에 없을 때, 예를 들어 친구들과 항상 바다로 떠났다면 이번에는 박물관, 전시회 등을 방문하거나 나의 취미를 발전시켜 나에게 투자하는 가장 소중한 시간을 만드는 것이 좋겠습니다. 





▶ 6. 지인에게 ‘여행일정’을 알려라


가족들 혹은 친구들에게 내 여행일정을 알리는 것은 안전을 위해서라도 필수이며, 이는 지인들을 안심시킬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해외 여행일 경우 더더욱 소홀해선 안됩니다. 낯선 곳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비행시간, 호텔, 관광지 등 대략적인 여행일정을 정리해 그때그때 내 장소를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 7. 여행시 ‘비상연락처’는 필수이다


해외 여행시 불의의 사고를 당해 신고사실을 알려야 하는 경우 ‘비상연락처’가 있으면 신속하고 수월하게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항공편 일정이 바뀌는 것에 대비하여 해당 지역 항공사 연락처와 카드도난이 발생하면 대처하기 위해 해당 신용 카드 회사의 연락처 등이 있습니다.  




▶ 8. 현금은 ‘조금씩’ 그리고 ‘나눠서’ 챙기자

 

소매치기를 경험한 여행객들이 말하길, 특히 유럽 여행일 경우에는 핸드폰도 손에 들고 다니지 말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처럼 스마트폰은 물론 현금이 들어있는 지갑을 대놓고 들고 다니면 소매치기의 표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현금을 챙길 경우 4등분하여 가방 혹은 옷 안주머니 등에 넣고 다니는 것이 안전합니다. 




▶ 9. 이어폰, 헤드셋 착용은 자제하자


여행에 있어 이어폰과 헤드셋은 이동하거나 심심할 때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필수템입니다. 그러나 혼자 여행시 늦은 시간에 이어폰을 끼고 다니면 위험을 불러올 수 있어 되도록 낮에만 착용하고 저녁에는 자제해야 할 것입니다. 




▶ 10. 휴식도 좋지만 안전을 위해서라도 ‘경계’ 조심하자


혼자 떠나는 여행은 쌓였던 스트레스도 풀고 힐링을 갖는 가장 중요한 시간입니다. 그러나 분명 ‘혼자’이기 때문에 현지인들이 친근하게 다가와 대화를 나누고 친해져도 어느 정도 경계를 갖고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추천글: 여자끼리 가기에 좋은 '안전하면서 여성들을 위한 여행지' Top 9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