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자마저 놀랐다..' 삼성보다 더 입사하고 싶어하는 1위 기업을 살펴보니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직자마저 놀랐다..' 삼성보다 더 입사하고 싶어하는 1위 기업을 살펴보니

직장in

by 와이클릭 2019. 7. 12. 13:53

본문

 

최근 한 취업포털 사이트가 '2019 대학생이 꼽은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톱10을 발표했습니다. 2004년 이후 16년동안 지속 중인 '대학생이 꼽은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설문조사는 신입 구직자가 가장 입사하고 싶어 하는 기업에 대한 것인데 3~4년 전부터 순위가 변동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 기업중에 하나인 삼성은 2015년까지 7년 연속 입사선호도 최고를 달렸지만 이후 주춤하면서 다른 기업에게 그 자리를 넘겨주게 되었는데 조사에 따르면 삼성의 자리를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가 차지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국내 최고 기업이라는 삼성마저 제치고 입사선호도 최고가 된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영업이익 1조 클럽

 

 


네이버는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로서 그간 국내시장에서 검색 및 광고 분야 1위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된 회사입니다. 2015년 이후에는 영업이익 ‘1조 클럽’에 오르며 가파른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네이버가 국내 검색·광고 분야 1위라는 위치에 만족하지 않으며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신사업 발굴에 나서는 모습을 보며 회사의 미래가치에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19`에 사상 처음으로 참가한 네이버는 향후 미래 사업이 될 자율주행 위치정보 서비스, 인공지능(AI) 플랫폼, 자율주행 지도 제작 로봇 등을 공개하며 향후에도 더 발전할 수 있는 행보를 기대하게 만들고 있죠. 

 

취업 선호도 1위 회사의 복지 수준은?


그간의 네이버의 발전과 앞으로의 밝은 미래만으로도 취준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지만 거기에 더해 취준생들의 마음을 더 사로잡게 된 것이 바로 네이버 만의 특별한 복지라고 합니다.

과거에는 회사를 고르는데 연봉, 집과의 거리, 안정성 등이 회사의 선택의 중요한 요소였지만 최근 젊은 세대들의 삶의 질에 대한 높은 관심이 회사의 복지와 연결되면서 직장을 구할 때 고려하는 중요한 요소에 복지가 들어가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네이버의 최고의 복지혜택은 이런 취준생들의 마음을 사로잡게 된 것이죠. 


(1) 조식 자판기 및 구내식당 


네이버에는 조식 무료 자판기가 따로 있는데 이 자판기 안에는 음료. 커피, 과자, 요거트, 샐러드, 샌드위치 등 다양한 간식 및 간편식이 준비되어 있어 어느 때든 꺼내 무료로 먹을 수 있습니다. 매일 4가지 메뉴 중 1개를 골라 먹을 수 있는 구내식당도 1500원~2000원으로 매우 저렴하면서도 높은 퀄리티때문에 직원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MBC 나 혼자 산다에서 기안84도 네이버 구내식당을 극찬한 것이죠. 


(2) 코어 센터 & 헬스케어 센터 


네이버는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1:1 스트레칭 및 자세 교정을 도와주는 ‘코어 센터’와 몸 상태를 체크하고 식습관 관리 및 운동 프로그램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헬스케어 센터’를 통해 직원들의 건강을 챙기고 있습니다. 장시간의 근무 그리고 근무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다른 곳에 갈 필요 없이 이곳에서 해결할 수 있으니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복지라고 할 수 있죠. 


(3) 책임 근무제 

 

네이버는 '책임 근무제' 도입으로, 자율적인 업무 운영이 가능하도록 했는데 이는 말 그대로 주어진 업무는 원하는 시간에 스스로 해결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창의성을 중시하는 회사의 문화에서 나온 복지인데 9시 출근, 6시 퇴근과 같은 고정적인 시간표가 아니라 주어진 시간 내에 자신이 유동적으로 조정해서 최고의 상태에서 창의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도라고 합니다. 사람마다 생채리듬이 다르기 때문에 유연한 시간 활용이 업무 능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된다는 평가입니다. 


 네이버가 보여준 새로운 비전


창사이후 계속된 성공에도 불구하고 네이버는 계속해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데 이는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대비와 더 큰 성장을 위함입니다. 그리고 네이버의 새로운 비전중 하나가 바로 '기술 플랫폼'이죠. 신기술을 서비스로 전환하여 일반 사용자가 쉽게 사용하도록 하는 이 플랫폼에는 AI 기반의 파파고, 브라우저 기술기반의 웨일등이 있습니다.

네이버의 자회사 라인에도 AI비서를 탑재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을 만큼 실래콘밸리의 IT 못지않은 빠르고 과감한 투자를 보여주면서 새로운 비전을 성공적으로 보여주고 있다는 평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