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미(?) 갑이라는 그녀들로 신흥 여행병 유발하는 영국 여행지
본문 바로가기

현실미(?) 갑이라는 그녀들로 신흥 여행병 유발하는 영국 여행지

 

보통 유럽여행은 날씨가 따뜻한 봄-여름이 관광적기라고 하지만 일부 사람들에게 유럽 여행의 최고 적기는 바로 겨울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유럽 축구 시즌이 한창 진행 중인 시기가 바로 겨울이기 때문이죠. 이런 축구여행은 남자들만 즐기는 여행이라고 생각한다면 그건 큰 오산입니다.

최근 들어 축구 직관을 위해 경지장을 찾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특히 연예인들도 많이 찾는다고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유독 한 팀에 미모의 여성들이 응원을 하며 화제가 되고 있는 곳이 있는데 그곳은 바로 음악과 축구의 도시 리버풀입니다. 

 

▶리버풀은 18세기 무렵 신대륙으로 향하는 관문도시로서 크게 번영했던 항구도시로 비록 지금은 항구도시로서의 명성은 쇠락했지만, 그 시절 지어진 여전히 멋진 건축물들을 즐길 수 있는 영국의 유명 대도시입니다. 그러나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이곳의 역사나 전통, 산업 보다 다른 것에 열광하는데 바로 리버풀 출신의 전설적인 록 그룹 비틀즈와 영국의 명문 축구클럽 리버풀 FC입니다.   

 

 


특히 비틀즈는 알아도 그들의 고향은 모르는 사람들은 있지만 영국의 명문 축구팀인 리버풀 FC 때문에 남자라면 리버풀이라는 이름만큼은 한번쯤 들어봤을 겁니다. 그리고 이제 이곳은 여성들이 찾는 여행지가 되고 있기도 하죠.  

▶먼저 리버풀에 오는 관광객들이 한번은 간다는 곳, 비틀즈의 살았던 지역입니다. 영국의 National Trust (문화재 지정단체)는 비틀즈 멤버인 폴의 가족들이 1955년부터 1965년까지 산 이 집을 '비틀즈의 출생지'로 부르는데 비틀즈의 멤버들이 초창기에 유명했던 노래들을 여기서 부르곤 했었다고 합니다.  

존 레논이 좋아했던 펍 중에 하나도 인기가 많죠. 존 레논이 학생시절 때 자주 왔던 이 펍은 첫번째 부인 신씨아와 첫 데이트와의 장소로도 잘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내부의 인테리어를 바꾸지 않아 그 당시의 기분을 느끼기 좋은 곳이기도 하죠. 

 

▶축구의 도시라는 이름에 걸맞게 축구경기가 있는 날이면 항상 사람들로 몹시 붐비는 곳. 바로 리버풀 FC 구단의 홈 구장인 안필드입니다. 축구팬들이라면 한 번은 꿈꾼다는 축구의 종가 영국여행. 그 중에서도 빠지지 않는 0순위 여행지가 바로 이곳 리버풀의 안필드 경기장이죠.

 

 


“You’ll never walk alone, 당신은 결코 혼자 걷지 않으리”라는 리버풀의 상징이 된 응원문구는 리버풀 팬의 가슴을 뜨겁게 적시는데 그런 꿈의 구장은 더이상 남자들의 전유물이 아니라고 합니다. 

원조 리버풀 여신으로 잘 알려진 스포츠 아나운서 신아영. 리버풀에 대한 넘치는 팬심으로 거의 매년 리버풀 경기 직관을 하고 있는 그녀는 사실 스포츠 아나운서가 된 계기가 바로 리버풀때문이라고 고백하기도 했죠. 지난 2015년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스포츠를 정말 좋아한다. 또한 리버풀의 팬이기 때문에 스포츠 아나운서가 됐다"

고 말할 정도로 리버풀의 광팬임을 자처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 또 한명의 리버풀 여신이 등장했죠. 인스타 팔로워 수가 50만명을 넘는 SNS 스타, 정유나는 프리미어리그 리버풀의 '레전드' 제라드 유니폼을 입고 찍은 화보로 일명 리버풀의 '제라드녀'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녀는 작년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앞두고 인스타그램에

"드디어 챔스 결승이에요. 두근두근 손에 땀나서 못 볼듯…"

 

이라고 언급할 정도로 리버풀 광팬으로 알려져 있죠. 

 

 


그리고 또 한명의 떠오르는 여신. 걸그룹 베스티에서 활약했던 '다혜'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과거 FC서울 유니폼을 입고 찍은 사진을 올리며 축구 광팬임을 자처한 그녀. 이제는 해외축구에도 입덕해 리버풀 팬임을 공표한 그녀는 최근 리버풀 경기 관람을 인증해 열혈한 팬임을 증명했습니다. 

비틀즈의 광팬들을 위한, 열혈 축구팬들을 위한, 영국만의 멋을 느끼고 싶은 영국여행객들을 위한 성지가 되고 있는 이곳 리버풀. 한 미모하는 연예인들 마저 입소문을 내주고 있어 앞으로 더 핫한 관광지가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