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 좌석 크기별 불편함 수준 총정리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항공기 좌석 크기별 불편함 수준 총정리

여행을 떠난다(Travel)/여행팁(Domestic)

by 와이클릭 2018. 12. 7. 13:34

본문

 

최근에 항공기 좌석 크기 규정에 대한 법이 미국에서 논의되어 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유로는 과거에 비해 사람들은 전반적으로 커진 반면 좌석은 그에 반비례 하여 작아졌기 때문이죠. 사실 좌석이 너무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큰 불만을 품고 있었는데 그때문인지 이런 법안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느낄 정도입니다. 


사실 항공기 좌석은 항공사별 그리고 기종별로 크기가 각각 다릅니다. 그래서 어떤 항공사의 특정 기종을 타면 넓은 레그룸에서 편히 갈 수 있는 반면에 어떤 항공사를 타면 너무 좁아서 불만이 터져 나올수 밖에 없을 정도이죠. 


얼마만큼의 레그룸이 있는 좌석에 앉느냐에 따라 여행 피로도가 결정되므로 레그룸이 큰 항공기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이지만 만약 그렇지 못한 경우라면 올바른 자세로 피로도를 줄이는 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좌석별 올바른 앉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4인치 좌석

 

 



사진으로 볼 수 있듯이 앞좌석과 성인 남성의 무릎사이의 거리에 충분한 공간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제트블루 항공사의 A320 기종이 이런 좌석을 보유하고 있으며 JAL(Japan Airline)역시 이보다 살짝 작은 33인치 좌석을 보유하고 있음으로 가능하다면 그런 항공사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런 좌석의 경우 필요한 특정 자세는 없고 편히 쉬시면서 가시면 됩니다. 특히 최근에 도입된 A380 기종은 레그룸이 34인치인 경우가 많으니 넓은 레그룸이 필요하신 분들은 기종을 보고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31인치 좌석



미국의 대부분의 항공사가 체택하고 있는 레그룸 크기입니다. 성인남성의 경우 조금 불편하게 느낀다는 사이즈인데 키가 175cm의 70kg 정도의 일반 남성의 경우는 괜찮은 편이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30인치 좌석



우리나라나 대부분의 저가 항공사들의 좌석 크기라고 하는 30인치 좌석입니다. 레그룸이 크게 축소되었음이 보이고 대부분의 성인남성들이 불편함을 느끼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몸집이 상대적으로 작은 여성들의 경우에는 불편함을 느끼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29인치 좌석



이 사이즈는 무릎과 앞 좌석 사이 공간이 거의 없다고 봐야 할 정동입니다. 몸을 좌석 뒤끝까지 바짝 붙혀도 몸집이 큰 남성은 무릎이 앞 좌석에 닿는 경우가 빈번하다고 하죠. 모든 남성과 여성들이 불편함을 느끼는 수준이라는 이 좌석은 안타깝게도 저비용항공사를 중심으로 이런 좌석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악의 좌석 크기 : 28인치

 

 



스피리트 항공사 좌석의 레그룸은 28인치라고 알려져 있는데 이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제대로 앉는게 힘들정도의 수준입니다. 이 때문에 수많은 사람들이 불만을 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위의 사진의 여성은 키 160cm 정도의 마른 몸을 가진 여성이지만 무릎이 앞 좌석에 닿고 있음을 보이고 있죠. 이 좌석을 선택하시고 여행하시는 분들은 상당히 불편한 여행이 될테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