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때문에 술도 소주만 마신다는 대만의 참이슬녀 근황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때문에 술도 소주만 마신다는 대만의 참이슬녀 근황

본문

 

 

김이 솔솔나는 갓 지은 흰 쌀밥에 짭쪼름한 김을 올리고, 잘 익은 묵은지나 간장깻잎 한 장 올려 입 안에 넣으면 여기가 천국이자 바로 내 고향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한국 사람들 밥상에서 입맛을 사로잡는 한국의 조미김은 대만이 슈퍼마켓에서도 하나씩 골라집는 핫한 아이템이라고 합니다. 또한 섹시한 튜브탑을 입고 한국 소주를 들고 있는 한 여성도 대만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아름다운 대만 여성은 누구이며, 대만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 잡은 한국 제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너 한국가? 그럼 올 때 OOO"

 


보통 다른 나라를 여행가면 궁금한 것 중 하나가 아이스크림, 과자 등 그 나라만의 간식들이죠. 대만 사람들도 한국에 여행을 오면 한국 과자에 관심을 많이 가진다고 합니다. 한국과 대만은 비행기로 2시간 30분 정도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차로 이동하는 것보다 인천공항에서 대만까지 이동하는 것이 더 가까운데요. 짧은 비행시간 덕분에 대만에서 한국으로 관광하러 오는 대만 관광객들이 많다고 합니다. 대만 관광객들이 한국에 여행을 와서 돌아가기 전에 한국의 마트나 편의점에 꼭 들른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그들이 좋아하는 한국의 과자 때문입니다.

 


한국 과자는 대만 관광객들이 한국에서 맛을 본 뒤 한국 과자의 맛에 눈을 떠 대만까지 사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만에 있는 사람들은 누군가가 한국에 갔다 온다고 하면 꼭 한국에서 과자를 사오라고 하는데요. 한국 과자 중에 너무 대만에서 인기가 많아져 아예 대만의 온라인 시장에 진출한 과자들도 있습니다. 바로 오리온의 '예감'과 이마트 노브랜드의 '자색고구마칩', '감자칩오리지널'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딱히 큰 인기를 끌지 않았던 과자들이 짠 맛을 선호하는 대만 사람들의 입맛엔 찰떡같이 맞아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한국의 조미김 또한 전부터 인기를 얻어 이미 한국에서 많은 양의 김이 대만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대만의 슈퍼마켓이나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보통 대만의 김은 마른김이기 때문에 요리용으로 많이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한국의 조미김은 짭쪼름한 맛이 적절하게 김에 배어 있어 대만 사람들은 한국의 조미김을 한국사람들처럼 밥에 싸먹는 것이 아니라 과자처럼 간식용으로 또는 술 안주로 즐겨 먹습니다. 심지어 대만 기업은 한국의 조미김과 비슷하게 보이기 위해 한국어로 제품명을 표시하여 한국산처럼 보이게 판매한다고도 하네요

 


늘씬한 몸매로 소주모델 뺨치는 그녀

 

귀여운 표정과 함께 우리에게 꽤 익숙한(어쩌면 어젯 밤에 봤을지도 모르는) 초록색 병을 들고 있는 아름다운 그녀의 모습이 한국에서 최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귀여운 표정과는 반전매력으로 섹시한 몸매를 소유하고 있어 한번 그녀의 모습을 보면 눈을 떼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한국의 소주를 사랑하는 그녀는 바로 대만에서 활동하고 있는 모델 조안나린입니다. 

 


키 177cm의 늘씬한 각선미를 지닌 그녀는 SNS 팔로워 90만명 이상을 거느리고 있는 인플루언서이기도 한데요. 그녀의 SNS에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고, 즐겨마시는 한국의 소주와 맥주가 종종 올라와 다른 대만인들에게 한국의 소주가 자연스럽게 홍보되기도 하는데요. 그렇다고 조안나린은 한국에서 고용한 소주모델이 아닙니다. 그녀는 한국의 소주가 입에 잘 맞아 즐겨 마시기 때문에 한국 술을 마시는 날이면 술과 함께 셀카를 찍어 SNS에도 올리는 것이였습니다.

 

한동안은 조안나린은 한국에서 일반 소주보다 비교적 마시기 쉬워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과일소주로 유명한 순하리만 즐겨 찾았습니다. 순하리를 유자맛에 이어 순하리 복숭아맛에 빠져 자주 마시다가, 한국의 맥주 카스도 함께 마셨는데요. 그녀가 이제 소주의 쓴 맛을 알아버린걸까요? 어느날 그녀의 SNS에 순하리 대신 참이슬이 올라오면서 참이슬녀라는 별명까지 붙었다고 합니다. 그녀의 한국 소주 사랑이 정말 대단하네요.


대만 미인도 찾는 한국 소주, 대만 관광객들이 즐겨 먹는 한국 과자에 이어 대만에서는 한국의 라면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대만의 여러 유튜버들은 한국 라면의 조리 방법을 영상으로 찍어 한국 라면을 맛있게 먹고 싶은 대만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으며, 한국인들도 매워서 호불호가 갈린다는 불닭볶음면 역시 차원이 다른 극강의 매운 맛을 뽐내며 대만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고 합니다. K-팝과 K-드라마에 이은 K-음식이 이미 또다른 한류열풍을 일으키는 주역이 된 것 같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