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경 사건으로 갑자기 재조명되는 데이트 폭력 경험한 연예인 5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나경 사건으로 갑자기 재조명되는 데이트 폭력 경험한 연예인 5

연애와 결혼(Celeb)

by 와이클릭 2019. 10. 28. 13:22

본문

 

사랑하는 남녀사이의 데이트 폭력은 어떤 이유에서든 절대로 일어나서는 안 될 일이죠. 그러나 안타깝게도 남녀사이의 신뢰와 관계를 깨뜨리는 이런 폭력은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으며 연예계라고 예외는 아닙니다. 최근 방송인 하나경의 데이트 폭력사건이 크게 화제가 되고 있는데 이런 화제를 통해 데이트 폭력의 가해자 혹은 피해자가 되었다는 방송계 연예인들의 과거 사건도 재조명 되고 있습니다. 그들의 안타까운 고백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하나경

최근 하나경은 데이트 폭력을 저지른 30대 여배우의 주인공으로 알려지며 비난을 받고 있죠. 그녀는 2017년 7월 유흥업소에서 만나 교제를 시작하게 되었지만 지난해 10월 24일 B씨와 식당에서 말다툼을 한 이후 B씨에게 승용차로 돌진해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렇게 협박받은 사연을 B씨가 경찰에 신고하자 격분한 그녀는 B씨의 가슴을 밀치고, 목을 조르고, 손목을 꺾는 폭행을 가했다는 혐의도 받고 있죠. 
법조계에 따르면 그녀는 특수협박, 특수폭행,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징역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고 합니다. 

 

▶슈퍼주니어 강인

 

 

<채널A>

2017년 새벽 4시 30분 경  서울 강남경찰서는 강남구 신사동의 한 주점에서 "아이돌 멤버가 여자친구를 폭행하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을 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당시 아이돌 멤버는 바로 슈퍼주니어의 강인이었죠. 사건이 일어난 직후 당시 여자친구는 처벌을 원치 않아서 입건하지 않고 사건이 마무리 되긴 했지만 데이트 폭력이라는 민감한 이슈로 인해 당시 큰 비난이 일게 되었죠.

<강인 인스타그램>

이후 줄곧 슈퍼주니어에 해를 끼친다고 비난을 받던 강인은 2019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 문제로 인해 겪지 않아도 될 일들을 겪는 멤버들을 지켜보면서 더 늦춰서는 안 되겠다는 판단을 하게 됐다”며 팀 탈퇴 의사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효리

 

최고의 탑스타였던 그녀 역시 화려하면서 어두운 연애 경험을 가지고 있죠.  지난 한 방송에서 이효리는 “데이트 폭력 피해 경험이나 가해 경험이 있느냐”라는 질문에 “난 둘 다 있다”라고 고백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효리는 20대 시절 자존감이 보이는 것과 달리 매우 낮은 편이어서 사랑하는 사람이 조그만한 일로도 날 거부하면 쓸모 없는 사람이 된 것 같은 느낌에 분노 조절이 잘 안되었다고 합니다. 

<SBS, 매직아이>

 

 

그녀는 이 방송에서 데이트 폭력을 당한 것도 한 것도 있었다고 했는데 실제로 상대방에게 휴대폰 같은 물건을 집어던 진 적이 비일비재 했다고 고백을 하기도 했죠. 반면 상대방이 던지서 맞은 경우도 있었다고 하는데 남자친구가 던진 꽃게에 맞어 다리에 꽃힌 사건도 있었다고 합니다. 

▶자이언트 핑크

어렸을 때 할 말을 잘 하지 못하는 소심한 성격이었다는 그녀 자이언트 핑크. 하고 싶은 말을 가사에 담아서 표현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래퍼가 되었다는 그녀는 지난번 자신의 데이트 폭력에 관한 경험담을 공개했습니다. 

 

“고등학교 때 남자친구와 조금 심하게 싸우다 보니 몸싸움이 일어났는데 아스팔트에 갈렸다”며 “결국 헤어졌다”

<NSTYLE, 할많하당>

다는 그녀는 그 사건을 부모님을 포함해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당시에는 너무 어렸기도 했고 데이트 폭력이라는 것을 사회에 오픈시키기 힘든 분위기라는 점에서 속으로 참고 지내야 했다고 하죠.  

 

“고등학교 시절 데이트 폭력을 당한 적이 있다. 부모님에게 말씀드리려고 했지만 쉽게 털어놓을 수 없었다”며
“최근에도 데이트 폭력이 큰 이슈가 되고 있는데 어떻게 연애를 해야 할지 모르겠다”

 

라고 밝힌 그녀는 당시의 경험때문에 연애가 힘들다고 토로했습니다. 

▶구하라

 

 

구하라 역시 데이트 폭력, 리벤지 포르노로 상당한 이슈가 되었었죠. 그녀가 살던 빌라에서 당시 교제하던 A씨와 큰 몸싸움이 있었던 그녀는 이일로 상대방과 법정 싸움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서로가 제출한 증거자료에서 얼마나 크게 다쳤는지를 공개했던 그들은 이후 남자의 리벤지 포르노 사건으로 엄청난 사회적 파장을 일으키기도 했죠. 

구하라의 격정적인 성격에 지쳐 결별을 얘기한 남자친구를 구타했다는 남자쪽 증언과, 구하라의 남자관계를 의심한 당시 남자친구의 집착으로 구타가 시작되었다는 둘의 서로다른 의견. 결국 둘은 법정까지 가게 되었고 씻기 힘든 마음의 상처를 받게 되었습니다. 

 

데이트폭력은 단순한 연인 간 다툼을 넘어 강력범죄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데이트 폭력을 사소한 일로 취급하는 경향이 있어 드러내기가 쉽지 않다고 하죠. 건강한 사랑을 위한 사회적 고민이 필요한 시점인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