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암이 근래에 유행하게 된 이유와 피부암에 대해서 우리가 알지못했던 놀라운 7가지 진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피부암이 근래에 유행하게 된 이유와 피부암에 대해서 우리가 알지못했던 놀라운 7가지 진실

Life/질병정보

by 비회원 2018. 4. 18. 19:42

본문

 

최근 UCLA 암센터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피부종양의 일종인 흑색종(Melanoma)이 두드러지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지난 1980년 이후로 흑색종이 무려 50%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2008년 미국에서만 흑색종 사망자가 8420명으로 추정되며, 한해 동안 흑색종 신규 발병자가 62480명이나 됐다고 합니다. 현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한 연구에서 햇빛 차단 성분 제품을 얼굴뿐만 아니라 몸 전체에 발라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사실이 최근 연구에 의해 드러나 썬블락 제품들이 때아닌 호황을 누리기도 했습니다. 더군다나 피부를 일부터 더 태우는 태닝 피부가 유행하면서 피부암의 증가 원인으로 지목을 받으며, 피부암에 관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몰랐던 사실들이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추천글 - 뼈암이라고 알려진 골육종을 성장통으로 오인하는 이유와 치료 및 예방법

 


▶또 다른 읽을거리◀



#피부암에 관한 7가지 진실

 

 



1. 오랜시간 동안 햇빛에 노출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시하는 것 중 하나가 태양광에 포함된 자외선에서 나오는 방사선이 피부의 상피세포 DNA를 변형시킨다는 사실입니다. 끊임없이 햇빛을 받는 것은 무해하다고 생각해 오랜시간동안 피부에 노출시키면 세포의 변형량이 많이져 피부암의 위험성도 높일 수 있습니다.

 

2. 피부암은 작은 점도 악성일 수 있다

피부암의 대부분은 비정상적으로 자라는 점에서 시작이 되는데요. 간혹 기존의 점에서 악성 세포가 침투하여 피부암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여러 종류의 점들은 흑색종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흑색종이 피부암의 원인이 되는 경우는 많지는 않지만, 만약 흑색종이 피부암의 원인이 되는 경우는 정말 다루기가 힘든 악성 피부암이 되기도 합니다.

 

3. 얼굴에 선크림만 바르는 것은 부족하다

선크림을 바르는 것은 햇빛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지만, 피부암과 관련된 암 발생 요인은 자외선 말고도 독소와 담배, 질이 좋지 못한 음식 섭취도 피부암 발생에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피부암을 유발하게 만드는 좋지 못한 음식의 섭취는 우리 몸에 독소와 내장지방이 쌓이게 하는데요. 이러한 독소는 파인애플과 같은 디톡스 식품으로 빼낼 수 있지만 내장지방은 단기간에 제거하기가 어렵다고 대부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단 하루만의 시간으로 내장지방을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에 관한 내용은 다음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루만에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쉬운 방법>



추천글 - 에이즈 기수별 감염 증상 및 잘못된 10가지 통념

 



4. 큰 점은 피부암의 위험성이 높다

사실 악성 흑생종의 위험성은 점의 크기와 비례합니다. 이런 종류의 점은 태어날 때부터 있는 것이 특징이며 시간이 지나면서 자라는 경우도 있어 선천성 멜라닌 모반이라고 불립니다.

 

 

 

5. 태닝 부스도 위험하다

태닝 램프와 부스로 꾸준히 피부를 태우는 것은 피부암을 촉진시키는 위험 요인입니다. 햇빛에 직접 노출하지 않으면 괜찮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이런 태닝 기계들이 자외선을 방출하기 때문에 똑같이 위험합니다.

 

6. 감염이 피부암을 유발한다

피부암을 발생시키는 요인으로는 심한 화상을 입거나 감염을 통한 만성적인 부상, 부종에서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의 내부를 보호하는 피부가 심하게 다치면, 악성 세포가 자라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추천글 - 눈동자 움직임으로 상대방 감정 확인하는 방법






7. 알파벳 규칙으로 피부암을 분별할 수 있다

갑자기 피부에 점이 생기거나 점에서 보이는 이상 증세는 피부암의 일반적이고 흔한 신호입니다. 이런 신호를 인지하고 피부에 생겨난 점이 피부암인지 판단할 수 있는 알파벳 규칙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ABCDE” 규칙인데요. 다음 내용과 같습니다.


           ▶ A (Asymmetry) : 비대칭의 특징이 있으며, 모반 중 일부가 다른 부분과 맞지 않다.


           ▶ B (Border) : 경계를 살펴보면 점과 피부의 경계가 일정하지 않고 이상해보인다.


           ▶ C (Color) : 점이 갈색, 검은색 계열을 띄며, 점이 가끔 흰색,붉은색,파란색으로 변한다.


           ▶ D (Diameter) : 점의 직경이 6mm가 넘는다


           ▶ E (Evolving) : 시간이 지나면서 점의 모양, 크기, 색깔이 바뀌며 진화한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