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퀸'에서 '빌딩 재테크 여왕'이 된 40세 연예인의 현재 투자수익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패션퀸'에서 '빌딩 재테크 여왕'이 된 40세 연예인의 현재 투자수익

직장in

by 와이클릭 2019. 7. 4. 15:10

본문

 

나왔다 하면 완판되는 핫한 완판스타인 공효진은 패션계에서도 연예인 중 최고로 옷 잘입는 스타로 통한다고 합니다. 특히 드라마에 출연한 그녀가 신었던 신발 부터 입는 옷, 가방까지 모든 제품들이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팔려나갈 정도로 누구나 따라하고 싶은 스타일 아이콘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그녀는 스타일 뿐만 아니라 빌딩투자에 있어서도 따라하고 싶은 대상이 되고 있는데 이는 그녀의 성공적인 투자와 안목 덕분이라고 합니다. 그녀는 그간 어떤 투자를 해왔고 얼마나 많은 수익을 냈길래 투자자들 마음마저 사로 잡을 수 있었을까요. 

 

▶투자는 홍대부터

 

 

‘홍대 건물주’ 공효진의 홍대 빌딩이 있는 곳은 홍대 주차장길 이면 코너에 위치한 건물로 주말이면 발 디딜 틈 없이 사람들이 몰려드는 핫 플레이스이기도 합니다. 63억 원을 주고 매입한 건물이 1년여 만에 130억 원으로  뛰어 무려 100% 이상의 수익을 얻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투자 수익률 이면에 공효진의 전문가 수준의 투자 스킬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 그녀는 10억 원대의 자본을 가지고 최대한 대출을 많이 받아 서울 주요 상권의 건물을 매입하는 ‘레버리지 효과'로 그간 투자를 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수익률을 극대화 할 수 있었는데, 따로 법인까지 만들어 소득세도 절감하는 치밀함도 갖춰 투자 수익률을 크게 증가 시킬 수 있었다고 합니다. 

▶홍대 다음은?


그녀가 선택한 다음 투자처는 바로 한남동에 위치한 빌딩입니다. 한남동은 사람들이 몰리는 이태원에 근접해 있고 고가의 빌딩, 주택이 많은 부촌으로 유명한 곳이죠. 한남동의 투자성에 주목한 공효진은 1992년 완공한 5층 규모의 이 빌딩을 2013년 37억에 매입하였는데 그중 26억 원을 대출로 마련하여 다소 공격적인 투자를 했다고 합니다.

 한남동 빌딩 또한 자기 자본은 최대한 적게 투자를 하였는데요, 대출금과 보증금 3억 원을 제외하면 순수 8억 원 정도의 자기 자본을 들인 것이라고 하네요. 공효진의 한남동 빌딩은 건물 외관이 독특하면서 세련되어 지나가다 한 번씩 뒤돌아보게 만드는 외형이라고 합니다. 

<TV 조선>

또 지하철 6호선 한강진 역과 350m 거리에 있는 역세권이기도 한데 이 때문에 한남동 빌딩은 매입 4년 만에 약 60억 8천만 원에 매도해, 23억의 시세 차익을 남겨 ‘빌딩 재테크의 여왕’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싸게 매입한다고?


빌딩을 사기에는 적은 금액으로 최대한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 공효진은 고가의 빌딩을 싸게 매수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이용했습니다. 먼저 개인 명의로 빌딩을 매입하게 되면 세금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법인을 설립하여 운영하는 것을 결정했죠.

<TV 조선>

법인이다 보니 대출이 보다 용이해지고, 금리도 유리해지면서 수익률을 높이게 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건물을 매각할 때도 낮은 법인 세율을 적용받을 수 있으며, 월세 수익에 대한 보유세도 절감할 수 있으니 투자 수익에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된 것입니다. 이를 보면 그녀가 부동산 투자 고수라는 점이 여실히 드러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수익은?

공효진이 빌딩 수익으로 얻는 수익이 많다 보니 최근 국세청 고소득세 대상 세무조사 대상에 포함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공효진은 시세 차익 과정에서 발생하는 세금을 모두 완납하여 문제 될  것이 없다고 언급하였죠. 

 

그녀가 고소득세 대상에 속한 것도 이해가 되는게 한남동 빌딩 투자로 얻은 수익만 23억에 홍대 빌딩은 1년만에 2배로 오른 130억 원의 가치를 보이고 있으니 시세 차익으로만 보면 무려 90억 가량의 큰 소득을 기대 할 수 있다는 것을 고려해보면 이는 자명한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 투자처에서 매달 벌어들이는 임대 수익만 해도 상당할 터이니 현재까지 그녀의 투자 수익은 매우 크다고 판단할 수 있는 것이죠.

 

패션뿐 아니라 투자에서도 훌륭한 투자를 선보여 엄청난 수익을 만든 그녀가 추후 홍대 상가를 매도하면서 어느 정도까지 시세 차익을 얻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