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통한 얼굴을 슬림하게 바꿔주는 6가지 메이크업 팁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통통한 얼굴을 슬림하게 바꿔주는 6가지 메이크업 팁

by 오로나민C 2018. 3. 23. 15:04

본문

 

# 쉐딩

얼굴에 살이 많다면 쉐딩 전용제품으로 얼굴 윤곽을 살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쉐딩을 이용한 음영 메이크업은 코는 높아 보이게, 볼은 갸름해 보이게 만드는 장점이 있는데, 무엇보다도 윤곽을 잡아주면 전체적으로 생기 있는 얼굴 톤을 연출시킬 수 있습니다. 쉐딩 색상을 선택할 때는 최대한 붉은 기가 돌지 않는 제품이 자연스럽게 연출되며, 귀에서부터 광대뼈 부분까지 사선으로 넣어주고 턱선 라인을 따라 가볍게 쓸어주면 얼굴이 훨씬 갸름해 보일 것입니다. 코 쉐딩은 눈매를 깊어 보이게 만드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통통한 얼굴의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습니다. 


추천글: 뷰티 전문가가 알려주는 비만 여성들에게 필요한 7가지 뷰티팁



# 하이라이터

얼굴의 이마, 턱, 코, 눈 밑 등의 부분에 하이라이터를 적용시키면 제품의 펄 입자가 입체효과를 내기 때문에 훨씬 더 또렷한 이목구비를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하이라이터를 쉐딩과 같이 연출시키면 음영 메이크업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하며, 동그란 얼굴에는 콧대, 턱, 그리고 이마 부분에 넣는 것이 얼굴의 볼륨이 살아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하이라이터 제품이 펙트타입이라면 브러쉬를 이용해서 가볍게 쓸어주는 것이 좋고, 크림타입이라면 제품을 적용시킬 부분에 톡톡 찍어주고 손끝으로 펴 발라주면 됩니다. 또한 하이라이터의 경우 과하게 연출하면 부자연스러워 보이기 때문에 적당히 은은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고 뭉치거나 발림성이 떨어지는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이 메이크업

아이 메이크업은 어떤 식으로 연출하냐에 따라 이미지를 색다르게 바꿔줄 수 있습니다. 통통한 얼굴을 가졌다면 아이라이너를 이용하여 눈을 강조해주는 것이 좋고 눈 앞 부분에 밝은 섀도우를 적용시키면 훨씬 화사해 보이는 메이크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눈 화장을 포함한 생기 있는 얼굴로 만들어주는 메이크업 영상으로 화장 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생기 있고 어려보이는 메이크업 tip(영상)>


추천글: 연예인들도 따라한다는 이상하지만 효과는 절대적인 6가지 메이크업팁



아이섀도우를 선택할 때는 브라운 톤과 같은 어둡거나 진한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브라운 톤은 다른 밝은 계열의 섀도우보다 깊이 있는 눈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다크 브라운, 핑크 브라운, 레드 브라운, 버건디 등의 다양한 섀도우 색상을 이용하면 세련된 눈매를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 블러셔

몇몇 사람들 중에서는 통통한 얼굴이 더 강조되어 보일까 블러셔 사용을 꺼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얼굴형에 맞는 위치에 블러셔를 적용시켜준다면 칙칙한 얼굴에 생기를 더하면서 오히려 동그란 얼굴의 단점을 보완해 더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동그란 얼굴 또는 통통한 얼굴일 경우 블러셔를 적용시킬 때 볼 가운데에 효과를 주면 단점이 더욱 부각된다’ 라며 광대뼈를 감싼다는 느낌으로 광대뼈 아래에서부터 옆 턱선을 따라 사선으로 적용시키면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 눈썹모양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은 눈썹에서 결정된다’라는 말이 있듯이, 눈썹은 어떤 모양으로 그리냐에 따라 날카로운, 온화한, 또는 세련된 이미지를 주게 되는데 만약 통통하고 동그란 얼굴을 가졌다면 눈썹 산을 만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눈썹 산이 없으면 얼굴이 더욱 평면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통통한 얼굴의 단점을 부각시키게 됩니다. 그러나 눈썹 산을 강조하면 얼굴이 날렵하고 갸름해 보여 세련된 이미지를 살릴 수 있습니다. 




# 립 메이크업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은 본인에게 어울리는 립 색상을 찾아 강조하는 것도 좋지만, 동그란 얼굴형을 가졌다면 레드 립 컬러가 좋은 효과를 가져온다고 말합니다. 레드컬러에도 한 가지 색상만 있는 것이 아니라 오렌지 레드, 핑크 레드, 코랄 레드 등으로 다양한 색상이 있기 때문에 본인의 피부톤과 가장 잘 어울리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드 컬러와 같은 강렬한 색상은 상대방의 시선을 입술 주의로 끌기 때문에 단점을 보완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추천글: 전문가도 가르쳐 주지 못하는 10가지 놀라운 립스틱 사용 방법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