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 운동선수가 마시기만 하면 다이어트 된다고 고백한 물의 정체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탑 운동선수가 마시기만 하면 다이어트 된다고 고백한 물의 정체

Life/요리 & 생활 팁

by 와이클릭 2019. 2. 28. 14:40

본문

 

운동선수들 특히 격투기 선수들에게 체중감량은 반드시 해야하지만 너무나 고통스러운 일이라고 합니다. 많은 선수들이 체중을 감량할 때는 잠도 오지 않을 정도로 고통스럽다고 고민을 토로하는 경우가 많죠. 특히 격투기 선수들은 계체를 앞두고 몸과 마음이 타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런 과정이 옥타곤에서 싸우는 것보다 더 힘들다고 생각하는 선수들도 있죠. 


"경기 하루 전까지 체중을 맞추기 위해 살을 빼야 하고 다음 날 상대와 싸운다. 프로 파이터는 이 두 가지 일을 해내야 하는 직업이다." 


그래서 많은 운동선수 그리고 격투기 선수들은 위와 같이 얘기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이유로 운동선수들은 자신들만의 체중감량 노하우를 가지고 있죠. 그 중 하나가 UFC 격투기 선수인 김동현 선수가 언급한 시나몬물입니다. 

 

 


▶체중감량은 어느정도 고통스러울까?


운동선수에게 체중감량은 어느 정도로 고통스러운 일일까요? 여기에 대해 많은 운동선수들은 한결같이

 "사실 말로 표현이 안 된다. 경기보다 고통스럽다"


 "감량할 때마다 내가 울고 있다는 걸 느낀다. 너무 힘들어서 눈물이 난다",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 정신과 육체가 모두 말라 가는 느낌"


라고 언급했습니다. 이렇게 고통스럽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편하고 쉽게 다이어트 하는 방법을 찾게 되는 것입니다. 


▶갑작스러운 감량이 답?


운동선수들이 젊을 때는 빠른 체중감량이후에도 체력을 금새 회복할 수 있지만 나이가 들수록 회복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격투기 선수 김동현은 


"미리 준비해서 빼야 한다. 식이요법이 필요하다. 마지막에 몰아서 수분을 빼는 건 회복하는 데 한계가 있을 수 있다"


고 했으며 양동이, 방태현 등도 

"단기간 감량은 이제 맞지 않는 것 같다. 길게 보고 가는 것이 방법"


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즉, 단기간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덜 고통스럽게 살을 빼는 방법을 연구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죠. 


▶시나몬물의 효과?


최근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격투기 선수 김동현은 이 고통스러운 체중감량을 조금이나마 덜 고통스럽게 하기 위해 시나몬물을 마신다고 고백했습니다. 


 “선수들이 체중을 줄이기 위해 가장 마지막에 먹는 음식이 있다. 바로 시나몬 가루를 탄 시나몬 물이다”


고 밝혔는데 이는 시나몬 물을 먹으면 몸이 음식이 들어왔다고 착각해 칼로리를 계속 소모하기 때문이라고 밝혔죠. 이종격투기 선수들이 끼니 사이사이마다 사탕과 초콜릿을 먹는 이유와 똑같다라며 시나몬 물이 체중감량에 엄청난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시나몬물은 어떻게 만들까?


시나몬물은 말그대로 '시나몬+물' 입니다. 시중에서 파는 시나몬 가루를 사서 물에 풀고 마시면 되는 거죠. 시나몬은 수분을 배출하는 칼륨이 다량 포함돼 있고 지방세포를 축소시켜 지방연소를 촉진하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소화 촉진 및 혈당치나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등 다양한 효능이 있어 운동을 하는 선수들에게는 꼭 필요한 식품이죠. 이를 물에 풀어서 먹으면 효능은 효능대로 언고 체중감량은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