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에 눕기 전에 속옷을 반드시 벗어야 되는 불편한 진실 5가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침대에 눕기 전에 속옷을 반드시 벗어야 되는 불편한 진실 5가지

Life/건강팁

by 비회원 2018. 2. 7. 15:47

본문

 

침대에 눕기 전 속옷을 입고 눕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속옷을 벗고 눕는 사람 또한 있습니다. 당신은 어느 쪽에 속하는가?


당신의 몸은 속옷을 벗고 잠자리에 드는 것을 원할 것입니다. 이는 근거 없는 속설 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 많은 학자들이 알몸수면의 긍정적인 효과를 주장하며 프랑스 학자 레이리 또한 속옷이 숙면을 방해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추천글 - 속옷이 3장이상 없으면 지금 바로 속옷을 사러 가야 되는 7가지 놀랄 만한 이유



#1 깊은 숙면의 방해

 

하루에 1/3을 보내는 수면시간을 건강하고 알차게 보내고 싶은 것은 누구나 같은 마음일 것입니다. 깊은 숙면을 취할수록 우리의 몸은 에너지를 회복하고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지만 하지만 속옷을 입고 잠자리에 들게 되면 속옷을 벗고 잠자리에 드는 것보다 깊은 숙면을 취할 수 없습니다.

 

 

 

손과 발을 뺀 나머지 신체의 온도가 낮아야 쉽게 잠이 들지만 속옷을 입고 숙면을 취하게 되면 신체 온도가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옥스포드의 한 대학교수는 체온조절을 위해 옷을 최소로 입거나 나체로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속옷을 벗고 알옴으로 잠자리에 들면 우리 몸의 신체 온도가 상승하는 것을 막고 적정 체온을 쉽게 유지해 깊은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체온도가 낮아지면 세포 재생에 도움이 되는 멜라토닌 생성 또한 극대화 되기 때문에 과거 궁녀들은 피부 관리를 위해 나체로 잠을 자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추천글 - 수족냉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치료를 위해 반드시 마약떡복이를 먹어야 되는 무시못할 이유


#2 스트레스

 

속옷을 입고 수면을 취하면 교감신경 또한 자극하게 되어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경우도 생기게됩니다. 하지만 속옷을 벗고 수면을 취하게 될 경우 스트레스에 의해 분비되는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어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를 준다고 말하고있습니다.

 

또한 파트너와 함께 속옷을 벗고 잠을 잔다면 자연스럽게 신체 접촉이 늘기 때문에 사랑의 호르몬이라는 옥시토신이 분비되어 스트레스가 해소될 뿐만 아니라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낮춰주며 파트너와의 관계에 대한 만족도까지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스트레스가 해소되며 혈압을 낮추어주는 더 자세한 이유와 효과가 아래 영상에 있습니다. 이는 당신이 몰랐던 파트너와의 관계에 대한 충격적인 진실 또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 영상을 통해 반드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학교에서 절대 가르쳐주지 않는 '성관계'에 관한 12가지 충격적인 진실(영상) >


#3 여성의 V존 건강

 

V존은 겉으로는 드러나지 않지만 여성의 경우 많이 신경 써야하는 부위 입니다. 이 곳은 쉽게 습해질 수 있기 때문에 신선한 공기가 필요하지만 샤워하는 시간을 제외한 대부분의 시간에는 속옷 안쪽에 숨겨져 있습니다.

 

항상 속옷속에서 땀이 차 있는 상태로 유지되거나 공기가 잘 통하지 않게 되면 박테리아 번식 뿐만 아니라 세균에 감염되어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의 경우는 속옷을 입지 않고 숙면을 취할 경우 통풍이 원활해져 간지러움과 좋지 않은 냄새를 유발하는 여성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혈액순환 방해

 

속옷을 입고 숙면을 취할 경우 속옷이 하반신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됩니다. 속옷 속의 고무줄이 허리와 골반을 조이기 때문입니다. 여성의 경우 이로 인해 울혈이 생기게 되면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을 유발할 수 있으며 남성의 경우 속옷을 입고 숙면을 취할 경우 속옷이 고환을 압박해 정자생성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속옷을 벗고 숙면을 취하게 되면 압박했던 속옷에서 벗어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남성의 경우 성기와 비뇨기관이 공기를 접하게 되어 신진대사활동이 촉진되며 남성호르몬 분비가 원활해지게 됩니다. 또한 고환의 온도를 낮추어 더 많은 정자 생성이 되는 것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추천글 - 산부인과 의사가 절대 말해주지 않는 '피임약'이 미치는 무서운 10가지 부작용


#5 여드름과 탈모 그리고 비만

 

속옷을 입고 숙면을 취해 온도가 높아진다면 코르티솔이 과다 분비될 수 있습니다. 과다 분비된 코르티솔은 비만과 여드름 그리고 탈모 등 여러가지 건강문제를 유발하게 됩니다.

 

속옷을 입지 않고 숙면을 취하면 최적의 체온을 유지해 코르티솔 호르몬이 적절하게 분비되어 비만과 여드름, 탈모 등의 건강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