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데이팅 앱'에서 제 남친을 봤다고 합니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구가 '데이팅 앱'에서 제 남친을 봤다고 합니다.

연애와 결혼(Celeb)

by 와이클릭 2019. 11. 6. 22:16

본문

 

미국의 한 연구기관에서 남녀가 어떻게 만나서 결혼까지 하게 되었는지를 조사했다고 합니다. 2005년부터 2012년 사이에 결혼한 약 2만 명의 사람들에게 조사를 해본 결과 상당히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다고 하죠.  2만 명 중 무려 7천 명,
그러니까 대략 30%의 사람이 인터넷이나 데이팅 앱을 통해 만난 사람과 결혼했다고 대답했다는 것이었습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

국내도 사정은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합니다. 소셜 데이팅 앱 가입자가 2017년 기준으로 330만 명을 넘어섰는데 국내 20세부터 39세까지 미혼 인구가 약 850만 명임을 감안하면 무려 약 40%의 성인남녀가 데이팅 앱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죠. 이렇게 대중화가 되어 있는 데이팅 앱, 그러다 보니 여러가지 사건사고도 일어난다고 합니다. 오늘의 사연자 A씨 역시 소개팅앱 때문에 마음이 아픈 경우라고 하는데 어떤 일이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연자 A와 남자친구는 캠퍼스 커플입니다. A씨는 음악전공으로 입학을 했고 남자친구는 의과대학에 2년 먼저 입학을 한 학교선배였습니다. 둘은 같은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서로 알게 되었는데 6개월간 서로 썸을 타다가 A씨의 과감한 고백으로 사귀게 되었다고 하죠. 

<영화 치즈인더 트랩>

당시 남자친구는 아직 본과로 들어가기 전인 상태라 여자친구인 A씨와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서로 잘 어울리는 연인사이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사귄지 1년이 지난 시점부터 발생하게 되었죠. 

 

▶의과대학의 본과에 들어가게 된 남자친구는 전보다 너무 많은 과제와 공부량으로 A씨를 만날 시간을 만들 수가 없었고 A씨 역시 3학년이 되면서 부터 공연준비등으로 따로 남자친구만을 위한 시간을 내기 어려워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1주일에 한번 간신히 볼까 말까한 사이가 된 둘은 조금씩 소원해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남자친구와 만나는 짧은 시간에도 둘은 서로의 지친 일상으로 인해 많은 대화를 하지 못했고 어느 순간부터 남자친구는 만나는 와중에도 핸드폰을 보는 시간이 더 많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 남자친구가 못내 서운한 A씨 였지만 의대의 살인적인 공부량과 스트레스를 익히 들어왔기 때문에 되도록 스트레스를 주지 않으려는 마음에서 티를 안냈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A씨는 친구로 부터 충격적인 얘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호기심에 소개팅 어플을 다운로드 받고 이리저리 서치하던 A씨의 친구는 남자친구의 프로필을 데이팅 앱에서 보게 된 것이었죠. 정말로 친구의 말이 맞는지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을 해보니 정말 남자친구가 맞았다고 합니다. 

<재구성된 대화>

크게 상처를 받은 A씨는 아직까지 남자친구가 어떤 의도로 데이팅 어플에 가입했는지 여자를 만나기는 했는지를 몰라서 남자친구에게 말도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A씨는 이에 대해

 

"제가 소개팅어플 본거 남친은 아직 몰라요... 저는 아직 남친 좋아하는데... 이거 얘기 꺼내면 헤어져야 할거 같아요
근데 또 혼자 끙끙 앓고있으니....남친에대한 믿음도 많이 쫌 없어진것 같구... "

라고 언급했으며 또 남자친구와의 문제에 대해서는 

 

"소개팅어플 얘기도 모르는척 넘어가줘야되는지, 대화로 풀어야되는지 머리속이 너무 복잡합니다."

라며 어떻게 해결해야 될지 많은 고민이 된다고 언급했습니다. 

 

 

해당 사연을 들은 여러 사람들은 이에 대해 '100% 바람피는게 맞으니 헤어져야 한다', '제발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새로운 인연을 만나라', '남자는 어떤 이유에서든 정말 좋아하는 여자를 위해서라면 없던 시간도 어떻게든 낸다. 바쁘다고 안만나는 것은 핑계' 등 다양한 의견을 보였습니다. 

 

데이팅앱이 일상화되면서 만남도 이전보다 더 쉽고 빠르게 되고 있습니다. 물론 데이팅 앱을 통해 성공적인 연애를 하고 결혼까지 한 많은 커플들이 있지만 반대로 부작용도 생겨나고 있죠. 아직까지 남자친구와의 관계로 고민중인 A씨가 상심한 마음을 다잡고 서로에게 좋은 방향으로 결론을 내셨으면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