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농증 증상들과 증상별 집에서 할 수 있는 천연 치료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축농증 증상들과 증상별 집에서 할 수 있는 천연 치료법

Life/질병정보

by 오로나민C 2018. 3. 21. 19:03

본문

 

# 축농증이란?

부비동염(축농증)은 급성과 만성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증상기간에 따라 4주 이내는 급성 부비동염, 3개월 이상 지속되면 만성 부비동염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부비동염은 코와 코 주위의 부비동 공간에 염증이 발생해 콧물이 차거나 점막이 붓는 것을 말하며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코 막힘, 후각 장애, 만성기침 등으로 그 밖에도 입 냄새, 치통, 피로감, 코피, 눈 충혈 등의 증상과 콧물이 걸려있는 듯한 거북함, 맛을 잘 느끼지 못하는 불편함, 그리고 코 막힘으로 인해 잠을 자지 못하는 문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축농증의 원인과 치료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추천글: 오디 효능이 젊음의 묘약이라고 불려진 이유와 섭취시 같이 먹어야 되는 것들



# 축농증의 원인


▶급성 축농증(부비동염) 원인

급성 부비동염의 가장 큰 원인은 감기로 인한 급성 비염입니다. 우리나라는 사계절의 기후차가 특히 심하기 때문에 요즘처럼 밤 낮 기온이 10도 이상 차이가 생기면 신체가 감기바이러스에 노출되기 쉬워져 감기를 비롯한 비염이 급성 부비동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인두 및 치아감염, 알레르기, 악안면(턱과 얼굴 부위)기형, 수영, 외상 등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만약 이런 환절기에 많이 발생하는 급성부비동염을 단순히 감기라고 생각하고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하면 만성 부비동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성 축녹증(부비동염) 원인

만성 부비동염의 원인은 급성비염 및 계절성 알러지 외에도 급성 부비동염이 치료되지 않거나 염즐질환이 지속된다면 만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만성 부비동염은 환절기에 여러 차례 발생하기 때문에 누런 콧물, 코 막힘 등의 주요 증상으로 심해지면 두통과 후각 및 기억력 감퇴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외에도 영양상태가 불량하거나 급격한 온도 변화 및 심한 피로감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추천글: 로즈마리 효능이 중년층, 노년층뿐만 아니라 수험생들에게 좋은 6가지 이유




 

 


# 입 냄새의 원인도 축농증(부비동염)이다?

구강위생에 신경을 썼는데도 아직도 입냄새가 난다면 축농증(부비동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입냄새의 원인 중 하나인 부비동염은 콧물로 인해 코로 숨을 쉬기 어려워 구강호흡을 할 때 구강이 건조해지면서 발생하는 입냄새가 있고 부비동에 고여있던 분비물과 염증이 콧물과 함께 목 뒤로 넘어가면서 심한 악취를 만들어 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축농증(부비동염)은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 것일까요?




# 증상별 축농증(부비동염) 치료법


▶급성 축농증(부비동염) 치료법

급성 부비동염은 항생제 등의 약물 치료법이 있으며, 그 외에도 생리식염수를 이용해 코 안을 세척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약물 치료에도 누런 콧물, 코 막힘, 코가 목 뒤로 넘어가는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거나 재발하면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만성 축농증(부비동염) 치료법

만성 부비동염 역시 약물치료와 생리식염수를 이용한 세척도 도움이 되지만 만약 3~8주 동안 투여 해도 염증이 심하다면 수술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추천글: 당귀효능으로 알아보는 당귀가 여성들에게 '슈퍼푸드'가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 집에서 할 수 있는 치료법

부비동염의 원인 중 하나는 영양상태 불량과 피로감이기 때문에 평소 건강한 식생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염증 및 감기바이러스 감염은 나쁜 식생활로 인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데, 밀가루와 탄산음료 및 기름진 패스트푸드와 편의점 음식 등 나트륨이 많이 포함된 음식은 자제하는 것이 좋고 체내 독소를 배출시켜주고 면역력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차 종류와 과일, 채소 등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차 종류는 감기예방은 물론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보이는데, 과일 및 야채를 갈아 만든 주스나 티백을 우린 차 종류는 우리 몸 속 독소를 배출하여 내장지방을 없애 체중감량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차를 포함한 식단을 자세히 알려주는 영상으로 운동 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하루만에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쉬운 방법(영상)>


그 중에서도 비타민C는 염증을 유발하는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외출 전후로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 레몬, 귤, 자몽 등을 주스로 만들어서 마시는 것도 축농증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