쫀득한 식감의 타피오카가 가지고 있는 놀라운 비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쫀득한 식감의 타피오카가 가지고 있는 놀라운 비밀

Life/요리 & 생활 팁

by 비회원 2018. 5. 29. 15:58

본문

 

우리가 흔히 즐겨 마시는 시원하고 쫄깃한 식감의 버블티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입니다. 버블티의 가장 큰 특징은 밀크티 안에 들어있는 타피오카 펄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남미의 고구마로 불리는 열대작물 카사바의 뿌리에서 채취한 전분 입니다.


추천글 - 빽다방 점심 시간에 30% 더 잘 이용할 수 있는 놀라운 꿀팁과 Hot 메뉴 5가지

 

카사바는 탄수화물이 주를 이루고 있어 적응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끼게 할 뿐만 아니라 칼로리가 낮고 저지방 무콜레스테롤이며 이로 만들어진 타피오카는 식감이 독특해 매니아층을 형성하기도 했습니다.

 


# 쫀득한 식감의 타피오카

 

카바사는 고구마 같이 생긴 외모를 지녔으며 칼슘과 비타민BC가 풍부해 동남아시아에서는 예로부터 감자와 같이 쪄서 밥 대신 먹기도 했으며 최근에는 영양가 있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는 다른 차와 함께 섭취하면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섭취법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내장지방을 하루만에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놀라운 방법 (영상) >

 

카사바 뿌리의 껍질을 벗겨 빻은 뒤 물에 넣어 가라앉은 건더기가 타피오카가 되는데 타피오카는 하나의 카사바에 20-25% 정도가 나옵니다. 물에서 건져낸 타피오카가 마르기 전에 베로 짠 주머니에 넣고 흔들어주면 알갱이가 만들어지는데 이 알갱이들을 철판에 올려 뜨겁게 달구면 표면이 반투명해지면서 우리가 흔히 먹는 타피오카 펄이 됩니다.

 

타피오카가 쫀득한 식감을 주는 이유는 끈끈한 성질이 있는 아밀로펙틴 성분에 의한 것으로 이는 쫄깃함을 주기 때문에 인해 음식을 할 때 밀가루일부를 타피오카로 대체하면 좀더 탱탱하고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추천글 - 2천원짜리 오이를 매일 먹었을 때 일어나는 우리몸의 변화


# 어디서나 잘 자라는 카사바

 

카사바는 기온이 높던 낮던 강우량이 많건 적건 지대가 높건 낮건 언제 어디서나 잘 적응하기 때문에 줄기 또는 뿌리를 아무렇게나 잘라 땅에 꽂아만 주면 뿌리를 내리고 쑥쑥 자라게 됩니다. 이로 인해 카사바를 개량하려는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일반 카사바보다 뿌리가 크고 개수가 많은 ‘ISC카사바를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전문가들은 카사바를 개량해 세계적인 식량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 사막화 방지와 환경오염 해결

 

또한 카사바는 사막화를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친환경에너지원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카사바 줄기의 거친 부분에서 채취한 탄수화물로 바이오플라스틱을 만들고 밀과 옥수수와 같이 바이오에탄올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바이오플라스틱은 가격이 비싸고 단단하지 않다는 단점으로 인해 아직까지는 한계점이 있지만 카사바에서 나오는 탄수화물은 밀이나 옥수수에 비해 2-3배 더 많은 양을 생산해 더 많은 바이오에탄올 생산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맛의 타피오카 밀크티

 

대만에서 처음 개발되어 중국와 일본, 인도네시아 등 여러 나라를 거쳐 한국과 서양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타피오카 밀크티 일명 버블티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어디에서나 쉽게 맛볼 수 있는 대만의 대표 음식이 되었습니다.

 

또한 밀크티에 타피오카 펄을 넣은 대중적인 타피오카 밀트티 뿐만 아니라 타피오카 펄을 넣은 과일주스, 차 그리고 각종 다양한 맛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타피오카 펄을 이용한 다양한메뉴들이 출시되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일본의 버블티 맛집

 

버블티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또다시 밀크티 붐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곳곳에 버블티 맛집이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대만사람들도 인정하는 버블티 맛집을 소개하겠습니다.

 

THE ALLEY LUJIAOXIANG

더 아레이 루자오샨은 매일 타피오카를 직접 만들고 있어 대만 본토의 타피오카 맛과 쫀득함을 즐길 수 있다는 큰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는 일본에서 가장 핫한 버블티 맛집 중 하나로 일본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한적한 골목에 위치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밀크티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 인기 버블티 맛집이 되었습니다.

 


사이다방 (彩茶房)

사이다방은 독창적인 메뉴와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식감과 맛을 즐길 수 있어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까페입니다. 800개 이상의 점포가 세계각국에 위치해 있으며 밀크티 뿐만 아니라 크림치즈를 올린 암염 치즈티와 솜사탕을 이용한 모코모코 밀크티등 이 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새로운 맛과 발상에 붐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추천글 - ‘생명의 물'로 알려진 보드카에 대한 12가지 신비로운 사실들


▶ CoCo 都可

코코 버블티는 1997년 타이베이에 처음 1호점을 오픈한 이후 현재 2,000개 이상의 점포를 전개 중인 타피오카 음료 전문점입니다. 이 곳에서는 단맛의 정도와 얼음양을 조절할 수 있으며 깔끔하고 쫀득한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