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값이 오를 때 명품가방을 사야하는 놀라운 6가지 이유
본문 바로가기

집값이 오를 때 명품가방을 사야하는 놀라운 6가지 이유

 

2016년 전국 집값 상승률에 비해 2017년 전국의 집값 상승률은 2배나 오른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실수요자들은 대부분 새 아파트를 선호하지만 새 아파트의 공급은 부족하기 때문에 수급 불균형으로 인해 집값이 상승 하는 현상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렇게 집값이 오를 때에 명품가방을 사야하는 놀라운 이유가 있습니다. 실제로 경제 불황과 전혀 상관없이 값비싼 명품의 수요는 꾸준히 올라가고 있으며 명품 업체들은 매년 상품값을 올리고 값비싼 명품일수록 판매량이 더욱 높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추천글 - 솔로인 여성은 한 겨울에 반드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들고다녀야 하는 놀라운 이유

 


명품가방을 좋아하지 않는 여성은 찾아보기 드물 정도로 여성들은 명품가방에 열광합니다. 남성은 대부분 차와 시계를 중요시하며 그것으로 자신을 어필을 하는 것과 비슷한 이유일 것으로 여성은 멋진 가방과 구두 등으로 자신을 표현하며 만족감을 얻습니다.

 

#1 스트레스해소와 기분전환

 

먼저 집값이 오르게 되면 내 집 마련이 어려워 지게 됩니다. 부족한 경제력으로 내 집을 마련은 어렵지만 그보다 비교적 적은 돈을 쓰면서도 심리적 만족감을 주기 위한 방법으로 여성에게 있어서는 명품 가방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비교적 저가의 비용을 들여 스스로에게 선물을 줌으로써 만족감을 얻고 스트레스를 해소함과 동시에 기분전환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자존감이 높아진다

 

보통사람들은 가격이 오르거나 경기가 어려워지면 무언가를 사고 싶은 마음이 줄어듭니다. 그만큼 값비싼 것들의 가치는 올라 가게 되기 때문에 값비싼 상품을 구매하면 자존감이 높아지며 그만큼 투자의 가치가 생기게 됩니다. 실제로 상류층은 경제상황이 좋지 않을 때 값비싼 상품의 소비로 자신의 높은 사회적 지위를 드러낸다고 합니다.

 


추천글 - '구찌(Gucci)'가 가방과 의류에 동물 모피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것이라고 선언한 놀랄만한 이유


#3 하나만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줄 수 있다

 

경제적 불황기를 맞았을 때 여성들 사이에서는 빨간 립스틱이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이것저것 여러가지 색조화장품을 바르지 않아도 빨간 립스틱 하나만으로 분위기와 이미지를 화사하게 변신시켜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비슷한 이유로 이것저것 화려한 명품들을 걸치기 보다는 명품가방 하나만으로 분위기에 변화를 주어 여러 명품을 걸치지 않아도 고급스러워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희소가치가 있다

 

어떤 상품의 소비가 증가하면 그 상품의 수요가 줄어드는 현상을 본적이 있을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누구나 다 가지고 있는 것이라면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것을 스놉 효과(Snob Effest) 라고 합니다.

 

명품가방도 마찬가지로 많이 팔리는 것은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집값이 오르고 경제가 어려워진다면 그만큼 명품가방은 희소가치가 생깁니다.

 


#5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살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주거환경으로 자신에게 맞는 집을 선택하는 것은 항상 신중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을 알아보기 위해 부동산 중개업소에 갈 때에는 이것저것 많은 정보들을 듣고 알아보며 꼼꼼하게 따져보아야 하지만 좋은 집을 고르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이때 좋은 가방을 들고 부동산 중개업소에 들어가면 좋은 정보를 더욱 많이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명품 가방을 들고 있다면 경제적 여유가 있다고 보여지며 실제로 구매할 것이라고 생각되는 사람에게 좋은 정보를 더 많이 주기 때문입니다.

 


#6 할인 행사 등을 공략하기

 

경기가 좋지 않을 때에 브랜드 미샤 화장품 제조를 하는 업체인 에이블씨엔씨는 저가 시장 공략으로 지하철역 등에 매장을 바탕으로 소비자를 공략해 많은 이익을 얻었습니다. 글로벌 경기침체때는 값비싼 자동차의 점유율은 줄고 반대로 비교적 저렴한 현대자동차나 기아자동차의 점유율은 증가한 것으로 이렇게 경기 불황의 영향을 잘 활용해 성장하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명품업계 또한 이런 점을 노려 명품할인 행사 등 다양하게 소비자를 공략할 것입니다.


추천글 - 2050년에는 절대로 볼 수 없을 수 있는 지구에 존재하는 10가지 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