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확인하고 교체해야 되는 생활용품 유통기한 확인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금 당장 확인하고 교체해야 되는 생활용품 유통기한 확인법

Life/건강팁

by 와이클릭 2017. 12. 6. 19:04

본문

 

유통기한은 흔히 식품이나 화장품에 적용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생활용품에도 유통기한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물론 생활용품은 유통기한이 명확히 표기되어 있지는 않지만 일정기간이 지나면 건강과 위생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기간을 확인하여 주기적으로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생활용품의 유통기한과 관리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행주 – 1주

 연구에 의하면 가정용 행주의 89%가 위장병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에 오염된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때문에 오염을 방지하기 위하여 행주를 주기적으로 60도의 온도로 삶아 주는 것이 좋으며 1주마다 교체해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칫솔 - 3개월

 

칫솔에는 1제곱 센티미터당 수백만 마리의 박테리아가 서식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항상 습한 화장실에서 보관하는 칫솔은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며 되도록이면 건조한 환경에서 보관되는 것이 좋습니다. 칫솔을 3개월마다 교체해 주는 것이 위생적으로 바람직합니다.


3. 머리빗 - 6~12개월

 대부분의 사람들은 머리빗이 망가지지 않는 한 교체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오래 사용한 머리빗은 유분이나 모발용 제품 등의 물질이 머리빗에 남아 있어 박테리아가 서식할 수 있어서 위생상 좋지 않습니다. 이런 머리빗에 서식하는 박테리아는 모낭염이나 탈모등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머리빗을 6~12개월마다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4. 도마 - 12개월

 

 

 

우리가 요리할 때 자주 사용하는 도마는 일반적으로 변기에 서식하고 있는 박테리아 양보다 두배정도 많은 박테리아가 서식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좀 더 위생적인 도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목재 도마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고 12개월에 한번씩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5. 배게 - 18개월

 우리가 매일 잠을 잘 때 베고 자는 베개는 각종 먼지, 진드기, 곰팡이, 그리고 평균 35만개의 박테리아가 서식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좀더 위생적인 베개사용의 방법은 3개월에 한번씩 60도 온도에 세탁을 하고 18개월마다 베개를 교체해 주는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