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성지방 원인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10가지 천연음식과 운동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성지방 원인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10가지 천연음식과 운동법

Life/질병정보

by 오로나민C 2018. 3. 23. 17:32

본문

 

# 중성지방은 무엇?

중성지방은 체내에 존재하는 지방의 한 형태로 우리 몸이 충분한 칼로리 섭취를 하지 못했을 때 에너지원으로 분해하여 사용될 수 있는 중요한 지방질을 말합니다. 이렇듯 중성지방은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그 수치가 필요이상으로 높아지게 되면 비만, 당뇨를 비롯하여 심혈관계 질환, 뇌혈관 질환, 대사증후군 등의 다양한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추천글: 단호박 효능이 위 건강식품 및 회춘 식품이라고 불리게 된 놀라운 이유



# 중성지방의 원인 

중성지방은 우리가 음식물을 섭취할 때 음식물에 포함하고 있는 지방산과 당질이 간에 합성되면서 만들어지는데, 즉 칼로리가 높은 음식물을 많이 섭취하면 그만큼 당질의 섭취도 많아지기 때문에 중성지방의 수치가 높아지는 것입니다. 중성지방의 정상수치는150 mg/dl로 만약 200mg/dl이상이 나타나면 동맥경화증, 뇌졸중 등의 질병을 가져올 수 있는 위험상태입니다. 쌓이면 쌓일수록 건강을 위협하는 중성지방은 식습관과 운동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 중성지방 낮추는 음식 10가지

 

 


▶사과

사과에 포함하고 있는 안토니아신 성분은 중성지방을 낮추는데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안토니아신 성분은 우리 몸 속 활성산소와 혈중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으며, 특히 껍질부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사과를 섭취할 땐 껍질째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

차는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어, 특히 양파차와 같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차 종류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 한잔은 중성지방 수치를 줄이는 것은 물론 내장지방까지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는데, 아래는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을 주는 식단관련 영상으로 운동 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하루만에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쉬운 방법(영상)>


▶아몬드

아몬드는 올레인산, 비타민B12, 비타민E, 토코레폴 등의 항산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체내 활성산소 제거 및 지방을 억제해주고, 또한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인 산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중성지방은 물론 동맥경화, 혈액순환 장애에도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양파

양파에 포함된 케르세틴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혈액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 및 동맥경화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으며, 케르세틴은 양파껍질에 함유량이 높으며 혈관벽과 모세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효능을 보입니다. 




▶들기름

들기름에 포함된 오메가3 성분은 체내 지방을 분해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중성지방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블루베리

항산화 식품으로 유명한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려 중성지방 축적을 억제해줍니다.


추천글: 오디 효능이 젊음의 묘약이라고 불려진 이유와 섭취시 같이 먹어야 되는 것들



▶콩류

콩류는 식이섬유가 많고 지방축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중성지방 수치를 감소시키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은 오메가 3 및 다양한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피부건강 및 노화방지의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채소

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의 좋은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내장지방 및 콜레스테롤 축적을 억제하여 중성지방 수치를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복분자

복분자에 포함된 갈릭산은 항산화 성분으로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고, 혈관 속 중성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 혈관건강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 중성지방에 도움되는 운동

운동은 쌓여있는 중성지방을 에너지로 분해하기 때문에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하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강도 높은 운동을 시작하기 보다는 최소 30분 이상으로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즐기는 것이 좋으며, 또한 중성지방을 쌓이게 하는 패스트푸드, 술, 밀가루 음식을 멀리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추천글: 뱃살 빼는 운동에 매우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 일상적인 7가지 습관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