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들이 초음파 가습기와 일반 가습기에 대해서 명확히 알아야만 되는 이유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부들이 초음파 가습기와 일반 가습기에 대해서 명확히 알아야만 되는 이유

Life/요리 & 생활 팁

by 비회원 2018. 5. 31. 17:33

본문

 

몇년 전 언론에서는 가습기 살균제로 인해 78명의 영유아들이 사망한 사건을 다뤘었습니다. 그런데 특이한 점은 한국에서 문제가 되었던 그 가습기 살균제와 비슷한 성분이 들어있는 다양한 가습기용 살균제 제품들이 현재 미국 '아마존(Amazon)'에서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가 여전히 이뤄지고 있던 것 입니다. 2011년에 발생한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의 주요한 범인으로 몰렸던 가습기 살균제가 여전히 미국을 비롯한 해외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이유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추천글 - 히비스커스 추출물이 우리 몸에 미치는 놀라운 변화



사실 이 끔찍한 사망사건을 냈던 원인은 가습기 살균제에 있던 것이 아니라 '초음파 가습기'에 있었다고 합니다.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가습기는 '기화식 가습기'이며 물통에 있는 '물' 분자를 공기 중으로 흩뿌리는데요. 이러한 배출 형태는 '수증기'이며 분자가 공기 중으로 그대로 뿌려지기 때문에 물에 녹는 가습기 살균제와 세균이 공기 중까지 따라가지 못한다고 합니다. 살균제와 세균은 '수증기'에 녹아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가습기 살균제가 피해자들의 폐와 호흡기관에 직접적으로 닿지 못한다는 것 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초음파 가습기'는 물통 안에 있는 세균과 물에 녹아들어간 가습기 살균제까지 모두 공기중으로 분사시켜 사람의 폐에 직접적으로 흡입하게 만드는데요. 이러한 '초음파 가습기'의 특성 때문에 78명의 영유아가 사망하게 된 끔찍한 사고가 발생한 것이였습니다.



추천글 - 꿈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진 '햄프씨드' 숨겨진 효능과 먹는 방법


미국 컨스머리포트에 따르면 '초음파 가습기'를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매일 내부를 전체 살균 소독해줘야 하며, 보통 살균할 때 락스(염소소독제)를 사용하여 세균을 죽인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 '아마존(Amazon)'에서 판매되던 가습기 살균제는 '기화식 가습기'용이며 절때 '초음파 가습기'에 사용하면 안된다고 경고하기도 합니다. 만약 가습기 살균제에 들어있는 약간의 '염소'와 '알콜'성분도 아주 미세한 입자로 폐세포에 직접 전달이 되면 인체에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뿐만이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 직접 챙겨 먹기도 하는 가습기 내부에 붙은 '미네랄' 성분 역시 직접적으로 폐세포까지 도달하면 굉장히 위험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일반 수돗물에 있는 '미네랄' 역시 위험하지는 않을까 걱정이 들 수도 있는데요. 이 일반 수돗물을 초음파 가습기를 통해 직접적으로 들이마셔, 수돗물 안에 있는 미네랄이 호흡기에 닿게 되면 문제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국내 의과대학의 한 교수가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에 관해서는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하기 때문에 섣부른 판단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도 집 안이 너무 건조하고 주위에 반드시 가습기가 필요한 경우엔 반드시 '초음파 가습기'인지, 일반 '기화식 가습기'인지 확인을 해보신 후에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담으로 물은 기본적으로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면 좋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차가운 물'이 아닌 '따듯한 물'을 지속적으로 마셔주는 습관을 갖는다면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며 내장지방을 소거하여 제거하는데 커다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영상을 통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장지방을 하루만에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놀라운 방법>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