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절대로 말해주지 않는 '지드래곤이 북한에서 인기 있는 가수가 된 이유'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부가 절대로 말해주지 않는 '지드래곤이 북한에서 인기 있는 가수가 된 이유'

by 오로나민C 2018. 1. 25. 14:52

본문

 

‘지드래곤은 북한 인민돌이다’ 라고 들어보셨습니까? 사실상 북한에서 한류가수들의 노래를 다운받고 즐기기란 어렵지만, 이미 북한 청소년들 사이에서는 한국드라마, 영화, 아이돌가수, 대표적으로 지드래곤 노래가 퍼져있다고 합니다. 북한에서 지드래곤의 인기는 영화 ‘강철비’ 장면 속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영화 ‘강철비’에서 지드래곤이 언급된 첫 번째 장면입니다. 극중 북한 요원으로 등장한 정우성씨가 가족들과 식사를 하던 도중, 라디오에서 지드래곤의 ‘삐딱하게’노래가 나오자 정우성씨의 딸은 ‘아버지, 지디라고 들어봤시오? 하고 묻습니다. 딸의 질문에 처음에는 ‘지디?’라며 모른다고 답했지만, 남한가수라는 것을 안 정우성씨는 딸에게 노래 잘못 들어서 감옥갈일 있냐, 앞으로 입 밖으로 꺼내지 말라는 식으로 혼을 냅니다. 


지드래곤이 언급된 두 번째 장면입니다. 남한으로 내려온 정우성과 곽도원씨가 차를 타고 이동하던 도중, 정우성씨는 ‘거 지디라고 아시오? 남조선 가수라던데’ 라고 묻습니다. 이 질문에 곽도원씨는 ‘알지, 걔 모르면 간첩이지 걔가 여자들한테 인기가 좋아 우리 딸도 여기저기 다 다운받아 놨다’ 라고 답하며 지드래곤의 ‘삐딱하게’ 노래가 다시 한번 틀어져 나옵니다. 

 

 



추천글: 집값이 오를 때 명품가방을 사야하는 놀라운 6가지 이유


당시 영화 ‘강철비’를 제작한 감독은 지드래곤 노래가 설정이냐는 질문에 ‘실제로 빅뱅과 지드래곤은 북한에서 인기가 있다’ 라며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분명 북한에서는 한류가수들의 노래나 드라마, 영화를 보는 것이 금지되어 있는데, 어째서 지드래곤과 같은 아이돌 노래가 북한 청소년들 사이에서 퍼지고 있는 것일까요? 




<'멕시코 카르텔' 악명을 높이게 만든 초럭셔리 무기들과 여성들에게 저지른 만행>


< 지드래곤에 화난 김정은 >

작년 12월 김정은이 ‘비사회주의 섬멸하라’는 주장을 제기했습니다. 이는 북한 내부에 한국 드라마와 음악의 무차별 침투를 단속하겠다는 의미로, 태영호 전 영국주재 북한 공사는 ‘김정은 체제가 두려워하는 것은 한국으로 쏠리고 있는 북한 주민들의 민심’ 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정은은 한국 연예계에서 북한의 밀수출을 돕는 스마트한 신기술 덕분에 한류가수들의 음악전파를 통제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탈북자들의 말에 따르면 ‘한국 드라마나 음악은 북한에서 매우 인기가 있어 프리미엄 가격으로 팔리기도 한다’ 라며 설령 붙잡힐 위험이 있더라도 수년 동안 중국을 통해 계속해서 한국제품들을 밀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지드래곤의 노래는 어떻게 북한정권의 감시를 지나칠 수 있었던 것일까요? 

 

 


밀수업자들은 남한의 미디어 컨텐츠가 북한 보안검사를 통과하도록 돕는 ‘스텔스USB’ 라는 새로운 기술을 발견했습니다. 김정은이 무서워하는 이 스텔스 USB는, 겉모습을 보면 굉장히 평범한 USB같지만 내용물을 은폐시켜버리는 독특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합니다. 스텔스USB를 처음 연결하면 USB가 비어져있는 상태로 표시되지만, USB를 반복적으로 연결하면 파일이 열리면서 그 안의 내용이 살아납니다. 


추천글: '멕시코 카르텔' 악명을 높게 만들어 준 초럭셔리 무기들과 그들이 여성들에게 저지른 만행


그렇기 때문에 밀수입자들은 북한의 엄중한 감시에도 불구하고 내용물을 안으로 들여보낼 수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북한정부가 온 마을의 전기를 차단함으로써 테이프, CD 에 들어있는 컨텐츠들을 감시했지만, 노트북과 USB등은 배터리로 제어되기 때문에 밀수입자들을 검열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밀수입이 늘어나면 당연히 북한 청소년들은 K-POP에 흥미를 느낄 것이고, 남한 컨텐츠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입니다. 


이러한 새로운 기술에 맞서기 위해 김정은은 “우리는 자본주의에 대한 전멸적인 전쟁을 일으킬 것이다. 비사회주의는 청년들과 인민들의 혁명의식, 계급의식을 마비시키고 우리의 사회주의혁명진지를 허무는 위험한 작용을 한다”라고 말하며 스텔스USB와 같은 새로운 기술에 맞서기 위해 보안수준과 규제되지 않은 미디어 내용들에 대해 더 엄격히 강화할 것이라고 선언했습니다. 


추천글: '구찌(Gucci)'가 가방과 의류에 동물 모피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것이라고 선언한 놀랄만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