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친의 친구와 썸을 타고 있습니다. 저희 연애해도 괜찮을까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남친의 친구와 썸을 타고 있습니다. 저희 연애해도 괜찮을까요?

연애와 결혼(Celeb)

by 와이클릭 2020. 1. 3. 21:41

본문

 

세상에는 이뤄질 수 없는 사랑, 해서는 안되는 연애도 있지만 판단하기 쉽지 않은 연애도 있습니다. 오늘의 사연자 A씨의 경우가 바로 판단이 쉽지 않은 경우이죠. A씨는 대학교때 동아리에서 전남친을 만났는데 헤어진 지금은 전남친의 친구와 썸을 타고 있고 이 관계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얽히고 설킨 관계때문에 마음이 복잡한 A씨. 그 사연은 다음과 같습니다. 

<www.igoodnews.net>

▶A씨와 전남친은 동아리 선후배로 처음만났습니다. 그렇게 1년 정도를 서로 바라만 보다고 전남친이 좋아하는 감정을 고백하면서 연애를 시작했다고 하죠. 그러나 연애는 순탄치 않았습니다. 4살 많은 전남친은 먼저 대학을 졸업하고 바로 사업을 시작했는데 1년후 큰 금전적인 문제가 생겼다고 합니다.

 

20대 어린나이에 시작한 사업이지만 크게 시작하면서 많은 빚을 지게 된 것인데 문제는 채권자들이 빛독촉을 하면서 차도 팔고 전세집도 빼면서 재정문제가 심각해진 것이죠. 결국 전남친은 A씨를 더이상 못챙겨줄 것 같다고 말하며 헤어지자고 했다고 합니다. 

 

 

전남친은 A씨가 대학교때 처음 사귄 친구였으며 전국에 안가본곳이 없을정도로 추억도 많이 쌓았고 정말 많이 사랑한 친구여서 헤어지고나서도 생각만으로도 눈물이 나는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A씨는 정말 극복하기가 힘들었는데 특히 이들이 서로 싸우거나 실망해서 헤어진게 아니라 남자친구의 재정문제 때문에 헤어진거여서 헤어진 뒤에도 매순간 잊지못하고 계속 생각나고 그렇게 혼자 헤어지지 못한채로 1년을 보냈다고 합니다. 

<tvn '이번 생은 처음이라'>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A씨 역시 어느정도 힘든 감정을 내려놓을 수 있었고 주변 친구들과의 만남도 자주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당시 알고 지내던 같은 동아리 친구들과 연락을 자주하게 되었는데 거기서 전남친의 친구를 만나게 되었죠.

 

 

당시 전남친의 안부가 궁금했던 A씨는 전남친의 친구인 B씨에게 은근슬쩍 소식을 물어보았고 그때마다 둘의 관계를 잘 알던 B씨는 전남친의 안부를 전해주면서 A씨를 많이 위로해 주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잦은 모임을 갖을 때마다 서로 고민상담을 하면서 친한 친구가 된 둘은 점점 더 가까운 사이가 되었다고 합니다. 


A씨가 전 남자친구와 헤어진 계기를 잘 알고 있던 B는 A씨를 많이 위로해주었고 그런 B씨가 고마웠던 A씨는 그에게 더 많이 의지하면서 둘은 급속히 가까워지게 된 것이죠. 그리고 둘은 이내 썸을 타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합니다. 결정적인 계기가 된것은 B군의 행동때문인데 얼마 전부터 B군은 A씨에게 자꾸 애매한 행동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집 앞에 찾아와 밥을 먹자고 한다던지 A씨가 좋다며 손을 잡는다는지 하는 행동말이죠. 

 

A씨 역시 B를 마음에 두고 있었기에 그런 행동들이 싫지 않았지만 문제는 둘사이에 있는 전남친 그리고 수많은 친구들과의 관계가 걱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B도 마찬가지였는데 애매한 행동을 보여주기는 했지만 내심 이런 관계들이 걱정되었던 그 역시 마음의 결정을 내리지 못한 것이죠. 

<드라마 '고백부부'>

B는 전 남자친구와 절친한 사이는 아니지만 중간에 많은 친구들끼리 엮여 있고 그 중에는 전남친과 가까운 친구들도 많았기에 결정을 선뜻 못 내린 것입니다. 같은 이유로 A씨도 B와 마찬가지로 선을 지키며 위태위태하게 계속 썸을 타게 된 것이죠. 이런 관계가 부담스럽고 싫었던 A씨는 참다못해 속마음을 고백했고 B역시 그런 A씨의 마음에 기뻐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주변 친구들의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고 고백후 더 큰 고민이 되었다고 합니다. 

 

A씨는 이에 대해

 

 

제 마음을 표현한 뒤부터 그간 애매했던 마음이 정리되고 B와 정말 잘되고 싶고 더 보고 싶고 그러네요. 그런데 친구들이 너무 걱정되는데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되는 걸까요? B와 사귀는게 잘하는 일일까요? 

 

라고 말하기도 했죠.

A와 B가 서로 연애를 시작하는 것은 비난을 받아야만 하는 일은 아닙니다만 그래도 이 사실을 전 남자친구와 이들과 얽혀있는 모두가 알게 된다면 뭐라고 생각하고 판단할지 솔직히 걱정이됩니다. 모두에게 축복받을 수 있는 연애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좋아하는 감정을 포기할만한 이유도 아니기에 더 고민이 될 수 밖에 없죠. 이런 상황에 처한 이들에게 여러분들은 어떤 충고를 주고 싶으신가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