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담하나로 밤무대에서 스카웃되어 한달만에 스타가 된 개그계의 전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입담하나로 밤무대에서 스카웃되어 한달만에 스타가 된 개그계의 전설

직장in

by 와이클릭 2019. 6. 10. 20:11

본문

 

어떤 꿈이든 그 꿈을 이루는 가장 쉬운 방법은 먼저 그 길을 갔던 업계의 장인들로 부터 노하우를 배우는 것입니다. 이는 연예계라고 다르지 않죠. 연예인을 꿈꾸는 사람은 연예인을 직접 만나 그들의 노하우를 배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 연예 지망생들이 연예인들과 접촉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런 이유로 연예인이 되는 과정을 가르치는 학원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으로부터 20~30년전 학원이 거의 없던 시절에는 무작정 연예인을 찾아가 배워서 데뷔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었습니다. 

당시에도 여전히 연예인을 만나는 것은 쉽지 않았는데 여기 이 사람은 연예인을 입담하나로 감동시켜 연예계에 진출할 기회를 얻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달도 안되서 최고의 인기 연예인이 되었죠. 그 사람이 바로 제 2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이영자입니다.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를 졸업했으며 1991년에 MBC의 개그 콘테스트로 연예계에 데뷔한 그녀는 사실 데뷔 이전부터 이미 밤무대의 특급 MC로 유명했습니다. 1980년대 후반부터 업소에서 MC로 이름을 날리던 그녀는 개그계에 새 인물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개그계의 대부 전유성이 우연치 않게 업소에 방문하여 그녀의 MC로서의 자질을 확인하게 되었죠.


그녀의 무대장악력과 화려한 입담에 매료된 전유성은 공연이후 바로 이영자에게 공중파로 나올 것을 제의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녀는 전유성과 함께 개그계에 입성을 하게 되죠. 

 

▶전유성은 최근 한 방송 프로그램에 나와서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을 했습니다.

“이영자가 밤업소에서 무대를 하는 거 보고 잘 하더라. 그래서 방송할 생각 없느냐고 물었다"
“4개월 정도 잔소리하고 이영자를 데뷔시켰는데, 3~4주 만에 스타가 되더라”며 “그때서부터 감히 쳐다보지를 못하고 지낸다”

 

고 너스레를 떨었죠. 사실 당시 개그계는 선후배간 군기가 매우 강했던 시기라 신인이 데뷔하면 선배들을 받쳐주는 역할을 해서 그렇게 짧은 기간안에 성공하는 사례는 극히 드물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밤무대에서 부터 갈고 닦았던 무대장악력과 그녀만의 카리스마로 데뷔 1달만에 스타가 되었던 것이죠. 

 

 

▶이전부터 밤무대부터 시작해서 그런지 질이 안좋은 손님들을 잘 다루는데 특화가 되어 있었는데 그녀는 뚱녀 캐릭터에 드센 아줌마 개그로 당시 개그우먼사이에서도 엄청난 존재감을 나타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데뷔한 MBC 뿐만 아니라 방송 3사의 메인 프로그램인 MBC 오늘은 좋은날, SBS 기쁜 우리 토요일, KBS 슈퍼 선데이 등에 출연해 "안 계시면 오라이~" 등의 유행어를 크게 히트시켜 당대 최고의 여성 개그맨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그렇게 최고의 개그맨이 되었지만 최고의 순간은 짧았습니다. 지방 흡입 논란과 가족 사기 논란 등 여러가지 구설수에 휘말리면서 지상파로부터 멀어진 그녀는 그렇게 수년간 방송 출연을 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잠깐씩 공중파에 나오며 방송생활을 하던 그녀에게 10여년만에 큰 기회가 오게 되었죠.

2018년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 합류하면서 드디어 지상파에 고정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매니저와의 독특한 케미와 식사 장소, 그녀만의 특별한 메뉴 등 그녀 특유의 개그코드에 음식에 대한 사랑과 맛집에 대한 방대한 지식을 결합시켜 대중으로부터 큰 호응을 다시 받으며 제 2의 전성기를 구가하게 된 것이죠. 

 

 

이런 그녀의 활약 덕분에 2018년 KBS 연예대상 최초로 여성 예능인으로 대상을 수상하게 되면서 이영자는 다시 찾아온 전성기의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녀의 방송 생활에 큰 도움을 준 은인들을 수상 당시에도 잊지 않았는데 특히 그녀는 수상소감에서 “자신보다도 후배들을 위해 기꺼이 연탄이 되어주시는 우리 전유성 선배님 너무 감사하고 고맙다”고 언급하며 데뷔를 이끌어준 전유성 개그맨에게 존경과 감사를 표했다고 합니다.  

이제는 유튜브, 종편등 다양한 채널에 진출하면서 개그우먼으로 끼를 맘껏 표출하고 있는 그녀가 개그계의 대모로서 롱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