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했을 때 반드시 도움이 되는 9가지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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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했을 때 반드시 도움이 되는 9가지 꿀팁

Life/요리 & 생활 팁

by 비회원 2018. 2. 27.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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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증상이 나타난다면 임신여부를 확인한 후 아기를 위해 여러가지 기본상식을 숙지하고 편안한 마음과 건강한 몸관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혹시 예정일이 지났지만 생리를 하지 않거나 이유없이 피곤하고 잠이 오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임신여부에 대한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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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손쉽게 임신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임신 테스트기를 이용하는 것이지만 이 외에도 임신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여러가지 흥미로운 방법이 있습니다. 이도 임신 테스트기와 같이 임신호르몬이 가장 많이 농축되어 있는 아침 첫 소변으로 테스트 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임신 테스트기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상하지만 효과는 절대적인 7가지(영상) >


임신이 확정되었다면 무척이나 행복하고 축복받을 일이지만 그와 동시에 산모에게는 여러가지 불편함과 불안감 또한 함께 올 것입니다. 임신을 계획하고 있거나 예비 엄마에게 반드시 도움이 되는 9가지의 꿀팁이 있습니다. 이는 산모 뿐만 아니라 뱃속의 아기에게도 편안함을 제공할 것입니다.

 

 

 

#1 출산예정일 계산 방법

 

임신 후 반드시 체크해봐야 하는 것 중 하나인 출산예정일은 건강하고 안전한 출산을 위한 것 뿐만 아니라 태아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임신시기별로 적적한 태교와 생활을 유지하는데 필요하기 때문 입니다. 출산예정일을 계산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1. 기초체온 기초체온은 3시간이상 숙면을 취한 후 바로 측정한 체온으로 배란일 전은 36.1-2℃을 유지한 체온이 배란후에는 36.6-7℃로 오르게 됩니다. 기초체온 곡선을 이용해 저온을 나타내는 기간 중 마지막날을 배란일로 보아 38(266)를 더해주면 출산예정일이 되며 이는 적어도 3개월동안 꾸준히 체온을 잰 후에 확인하는 것이 정확한 배란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초음파 출산예정일을 알아보는 가장 정확한 방법으로 태아의 성산속도, 크기 등으로 출산예정일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3. 마지막 생리일가장 보편적인 것으로 마지막 생리일에 10개월(48/280)을 더하는 방법입니다. 생리 시작한 달(month)3보다 클 경우엔 그 달에서 3을 빼고 3보다 작을 경우 9를 더합니다. 그리고 일(day) 에는 무조건 7을 더해 계산하면 손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2 만능집게

 

임산부는 허리를 굽혀 바닥에 있는 물건을 줍기가 매우 힘들고 어렵습니다. 아무리 떨어트리지 않으려고 주의를 해도 바닥에 있는 물건을 집어 올려야 할 일이 많지만 항상 누군가에게 부탁을 하기에도 힘이 듭니다. 이때 만능 물건집게를 이용하면 양말, 바지, 컵 등등 여러가지 물건을 보다 쉽게 집어 올릴 수 있으며 높은 곳에 있는 물건이나 깊숙한 곳에 빠진 물건 꺼내기에도 좋은 아이템 입니다.

 


#3 에너지바

 

임산부는 입덧과 무거운 몸으로 인해 요리하기가 힘들지만 먹는 양은 두배로 늘게 되어 간단한 간식거리나 냉동식품 등이 필요합니다. 특히 입덧 증상이 있을 때는 속이 비어 있게 되면 더욱 울렁거림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금씩 자주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임산부는 자신의 몸매를 위해서 그리고 아이를 위해서 아무거나 먹을 수는 없기 때문에 건강하고 칼로리 낮음 음식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에너지바는 크기가 작아 휴대하기 좋으며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칼로리가 낮은 제품도 많기 때문에 만족도 높은 간식거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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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연장 후크

 

임신 후 가슴에 변화가 왔을 때 새 브래지어를 살 필요가 없습니다. 둘레가 불편해질 경우 연장 후크만을 구입해 브라 끝에 걸어 주기만 하면 둘레를 늘려 편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5 튜브

 

임신전이나 임신초기에는 엎드려 있는 자세가 가능하며 편하기도 하지만 배가 나오고 난 후 엎드리는 것이 불가능해집니다. 이를 불편하게 여겨 임산부 튜브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동그란 모양의 기본 튜브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튜브에 바람을 넣고 담요로 덮어준 후 튜브 구멍속에 배를 넣으면 엎드리는 자세가 가능하게 됩니다.

 


#6 입덧 줄이기

 

입덧은 사람마다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겪어본 사람만이 나는 고통입니다. 이는 빈속일 경우 더욱 메스꺼운 증상이 심해지기 때문에 음식을 조금씩 자주 섭취해 속이 비지 않도록 유지해주어야 하며 잠들기 전 탄수화물이나 고단백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입덧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과 간단한 간식을 침대나 쇼파 근처에 두어 입덧이 가장 심한 아침시간이나 자고 일어난 뒤에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7 튼살

 

임신 후 체중이 갑작스럽게 증가하기 때문에 넓어지는 피부 표면적으로 배와 엉덩이, 가슴, 허벅지 등 여러 곳에 튼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튼살방지크림이나 오일을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8 체했을 때

 

 

 

임신 중 체했을 때 손을 따는 행동은 감염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으며 소화제 또한 자국 수축에 영향을 주는 싸이토텍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것들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체한 것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소화를 돕는 동치미나 무즙을 먹거나 매실차나 탄산수를 마셔주어 이를 해결하는 것이 좋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극적인 음식 섭취를 줄이고 왼쪽으로 누워 상체를 살짝 높여 자는 등의 습관을 길러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키고 예방하는 것입니다.

 


#9 편안한 의자

 

임신 중에는 체중증가, 복근의 팽창과 등 근육 수축 그리고 혈류 장애 등의 여러가지 문제로 허리에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허리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허리를 숙이지 않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입니다. 안락하고 편한 의자는 바른 자세를 유도해주며 허리에 가해지는 압력을 분산시켜 주기 때문에 임산부에게 많은 영향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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