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눈밑 다크서클을 없애주는 치료팁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눈밑 다크서클을 없애주는 치료팁

by 오로나민C 2018. 3. 21. 14:36

본문

 

# 천연팩 및 냉온찜질

천연 팩과 냉온찜질은 눈 주위의 피부 혈액순환을 도와 다크서클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브로콜리는 혈액순환을 돕는 베타카로틴,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오이는 항산화물질 비텍신, 비타민C, 비타민K가 풍부해 피부저항력과 미백효과를 가지고 있어 다크서클을 유발하는 염증을 완화시켜줍니다. 민감한 피부를 가졌다면 자기 전 녹차 티백을 눈가 위에 올려두는 것이 좋고, 건조한 피부라면 오이를 냉장고에 넣어 차게 만든 뒤 눈 주변 및 얼굴 전체에 마사지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감자에도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역시 차갑게 만든 다음 얇게 썰어 눈 주변에 올려두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추천글: 집에 있는 재료로 잔주름 없애는 홈메이드 팁




# 다크서클 컨실러

다크서클이 심하면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을 발라도 잘 커버되지 않기 때문에 컨실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컨실러 제품은 다크서클의 색에 따라 다르게 선택할 수 있는데 만약 눈가에 갈색 기가 돈다면 핑크 베이스를, 푸른색 기가 돈다면 옐로우 베이스를 선택해야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연출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본 여성들은 눈 가에 푸른 기가 돌 때 ‘오렌지 베이스’을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오렌지 베이스는 다크서클의 푸른빛과 보색대비로 후에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훨씬 피부톤을 균일하게 커버해 화사한 얼굴로 연출시켜주고, 마땅한 베이스가 없을 때는 오렌지 립스틱을 이용해서 커버할 수 있습니다. 




# 다크서클 커버 메이크업

다크서클이 생기면 얼굴이 전체적으로 피곤해 보이고 칙칙한 인상을 주기 쉽기 때문에 중요한 일정이 있는 날에는 다크서클을 커버하는 메이크업이 좋습니다. 물론 컨실러와 파운데이션을 이용해 다크서클을 없애는 것 만으로도 화사한 피부를 만들 수 있지만, 여기에 색조화장을 더하면 훨씬 생기 있는 얼굴로 연출시켜줍니다. 아래는 색조 화장을 이용한 메이크업 팁으로 화장 전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생기있고 어려 보이게 만들어주는 메이크업 TIP(영상)>



# 커피가루

커피가루는 다크서클 완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은 붓기 제거와 다크서클이 생기는 눈 밑 피부 혈액순환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 균일한 피부톤으로 유지시켜주고, 항산화 성분은 잔주름 및 피부노화를 예방해줍니다. 


커피가루를 이용한 다크서클 제거에는 커피가루, 후추 한 꼬집, 코코넛 오일을 넣은 ‘커피후추팩’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깨끗이 씻은 손 바닥 위에 커피가루와 후추 한 꼬집을 넣어준 다음, 같은 양의 코코넛 오일을 첨가하여 잘 섞어줍니다. 이때 혼합물이 잘 섞이지 않는다면 물을 한 두 방울 넣어주는 것이 좋고 혼합물이 묽다면 커피 가루를 첨가하면 됩니다. 커피가루가 스크럽 작용을 하기 때문에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눈 밑에만 도포해주는 것이 좋고, 10~20분 뒤에 화장솜 및 젖은 수건으로 조심스럽게 닦아주면 다크서클이 완화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추천글: 전문가들이 말하는 커피의 효능이 최대로 발현되는 '이 시간대'의 과학적 근거




 

 


# 수분유지

다크서클의 원인은 굉장히 다양하지만 주로 스트레스, 피로감, 그리고 피부내부의 수분부족으로 생겨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다크서클을 유발하는 염증 및 색소침착이 쉬워지기 때문에 눈 주위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꾸준히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노력이 필요하며, 일본 여성들은 눈 밑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수분공급 및 피부순환을 돕는 알로에,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 등을 자기 전 눈 주위에 얇게 도포해준다고 합니다. 피부 건조함으로 인한 다크서클이 심하다면 수분을 제거하는 술과 피부 콜라겐을 떨어뜨리는 흡연은 반드시 자제해야 합니다. 



# 클렌징

클렌징은 다크서클을 완화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멜라닌 색소가 피부에 침착하면서 발생하는 다크서클은 자외선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잔여물들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메이크업 후 반드시 꼼꼼하게 클렌징을 해야 하며, 메이크업을 지우지 않고 잠들거나 눈을 비비는 등 피부를 자극하는 습관은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글: 무료로 더 깨끗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갖도록 만들어주는 7가지 팁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