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의 미녀들이 유독 이 꽃차에 집착한 이유는 무엇일까?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집트의 미녀들이 유독 이 꽃차에 집착한 이유는 무엇일까?

직장in

by 와이클릭 2018. 11. 17. 12:14

본문

 

미녀의 나라로 유명한 이집트에서는 클레오파트라를 필두로 아크나톤의 왕비 네페르티티, 파라오 투탕카멘의 아내였던 아낙수나문과 같은 수많은 세계적인 미녀를 배출한 나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클레오파트라는 세계 4대 미녀는 세계 역사를 쥐고 흔들정도로 아름다웠다고 알려져 있죠. 클레오파트라 뿐만 아니라 이집트의 많은 미녀들이 아름다움을 위해 즐겨 마신 이집트 꽃차가 있다고 밝혀졌는데 이것이 바로 히비스커스입니다. 



# 히비스커스란?


‘가장 아름다운 꽃’ 또는 ‘여신을 닮은 꽃’이라 불리는 히비스커스는 고대 이집트 때부터 그 가치를 인정받으며 실제로 클레오파트라 등 미인들이 즐겨 마신 것으로 유명한 꽃입니다. 무궁화과에 속하는 식물인 ‘히비스커스’는 이집트 미(美)의 신 ‘하비스(Hibis)’와 ‘닮다’라는 의미를 가진 그리스어 ‘이스코(isco)’의 합성어로 미용뿐만 아니라 심장 및 신경 질환 치료 등 우리 몸에 가져오는 이로운 성분들이 많아 최근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미인을 위한 히비스커스


▶ 신장 미인


신장은 우리 몸에 있는 수분과 전해질의 양을 적정상태로 유지하고, 축적된 노폐물을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데, 히비스커스에는 마키베라의 30배, 딸기의 100배에 달하는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나트륨을 감소시키고 이뇨작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신장의 독소 성분을 줄이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 체중조절


히비스커스는 체중감량에 효과적입니다. 히비스커스에 함유된HCA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하는 것을 방지해 혈액 속 지방성분이 감소하는데 도움을 주고, 전문 한의사는 과체중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히비스커스 추출물을 12주간 복용하게 한 결과HCA성분이 복부지방 감소 및 엉덩이와 허리둘레 비율 감소 등 혈청에 쌓이는 지방감소의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만약 체중감소를 원한다면 히비스커스를 따뜻한 물에 우려서 차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피부미인


히비스커스에는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유해물질로 생성된 활성산소 및 피부 노화를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C는 멜라닌 생성을 막아 색소 침착으로 인한 잡티, 기미 및 붉게 올라온 피부 염증을 가라앉히고 피부미백과 주름개선 등으로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로 만드는데 효과적인 작용을 합니다. 





▶ 생리불순


히비스커스에 풍부한 비타민C는 면역력을 강화시켜 생리불순을 개선시키고 여성호르몬 대사를 조절하여 생리통 통증을 완화시키는데도 효과적인 작용을 합니다. 또한 구연산 성분은 새콤달콤한 맛으로 따뜻한 물에 우려서 차로 마시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 예방


미국 애리조나 주립대학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히비스커스 추출물이 동맥경화와 고혈압 예방에 효과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미국 심장협회가 보고한 자료에는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히비스커스 차를 복용시킨 결과 고혈압군에서 혈압이 낮아지는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는 아직 특별한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찬 성질이 있는 만큼 몸이 차가운 체질인 사람들이 다량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을 따뜻하게 해야 하는 임산부와 수유중인 산모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 현대의 히비스커스



불규칙한 회사생활과 잦은 술자리 등으로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최근 한 건강 프로그램에서는 신장에 좋은 식품으로 ‘히비스커스’을 언급하며 히비스커스가 신장 건강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SCI국제의학저널에 따르면 신장 결석 환자를 대상으로 하루 두 번 히비스커스 차를 꾸준히 복용하게 했을 때 15일만에 환자 신장의 독소 성분인 요산의 양이 현저하게 줄어들었을 뿐만 아니라 식품영양학 전문가는 히비스커스의 주성분인 ‘HCA(Hydroxycitricacid)’가 지방 활성 감소 물질이라고 언급하면서 최근 ‘히비스커스’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합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