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도면 열풍.. 현재 한국 인지도가 급상승중이라는 유럽국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정도면 열풍.. 현재 한국 인지도가 급상승중이라는 유럽국가

여행을 떠난다(Travel)/여행팁(Domestic)

by 와이클릭 2020. 4. 14. 17:04

본문

 

코로나바이러스가 아시아에 이어 유럽까지 확산되어 전세계가 비상입니다. 지난 3월 말 스페인은 코로나바이러스 사망자 수가 중국을 넘어서기도 했는데요. 현재 스페인은 중국에 이어 이탈리아도 넘어서면서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수가 미국 다음으로 가장 많은 나라이기도 합니다. 초반에 스페인은 코로나바이러스에 방심하여 각종 행사를 강행하고, 집회를 중단시키지 않아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되었는데요.

 

 

스페인 내 수많은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면서 유치원부터 대학교까지 휴교를 내리고, 각종 행사를 중단하는 조치를 취했으나, 시의원과 총리부인, 그리고 하원 전 의장까지 주요 고위 인사들이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판정을 받았고 사망자도 계속 증가하자 스페인의 주교회의는 미사를 전면 중단했으며, 정부 역시 국경을 폐쇄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마드리드의 호텔들은 임시로 코로나바이러스 환자들을 위한 병원이 되었고, 사망자를 안치할 곳이 부족하여 아이스링크를 영안실로 사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도 한국 따라 할걸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상황이 심각해지자 스페인은 3월 14일, 스페인의 모든 국민들에게 슈퍼마켓, 병원, 의약품 구매 등을 제외하고는 재택에서 머물게 하는 이동금지령을 내렸는데요.

 

스페인 정부는 만약 이 이동금지령을 어길 시 최소 300유로(한화로 약 40만원)에서 많게는 1000유로(한화로 약 130만원)까지 벌금을 부과한다고 밝혔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임에 참여하여 실제 감염으로 이어지게 할 경우에는 최고 60만유로(한화로 약 8억)의 벌금과 징역형까지 받을 수 있다는 강경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스페인은 이렇게 국가긴급사태를 선포한 후 스페인의 각 언론매체들은 한국의 코로나 대응법, 대처방안 등에 대한 주제로 계속 언급을 했다고 합니다. 주된 내용은 한국은 초반에 감염이 중국 다음으로 많은 나라였는데, 한국 국민들의 책임감과 특유의 국민성, 그리고 투명하게 코로나바이러스 상황을 공유하는 정부, 확진자 추척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의 다양한 대처방법으로 코로나와의 전쟁에서 승리를 거머쥘 수 있었다고 했는데요.

 

 

또한 스페인 매체들은 다른 나라들과는 달리 한국은 국민들에 대해 이동금지령, 락다운 등 강제조치를 시행하지 않았을 뿐더러 지금은 한국을 입국금지한 나라에 한해 한국 또한 입국금지 조치를 내렸지만, 그 전에는 별다른 국가들에 대해 원천봉쇄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이런 세계적으로 모범적인 방역을 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다루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국은 인구와 연령, 수명 등이 스페인과 비슷하므로 한국을 참고할 기준으로 정해야 한다고 말하며 한국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뒤늦게 코리아 러버가 된 스페인

 

 

출처:(위)tvN

2014년, 게맛을 아냐고 재차 묻던 배우 신구와 한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아는 배우 이순재, 박근형, 백일섭 그리고 이서진이 출연한 '꽃보다 할배 스페인편'이 화제가 된 후 스페인 여행이 한국에서 화두가 되었습니다. 이후 스페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스페인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한국의 주요 항공사가 바르셀로나까지 직항으로 가는 노선을 개통하자 너나할것없이 스페인으로 여행을 떠나는 한국인 관광객 역시 증가하였습니다.

 

이미 스페인은 한국 사람들의 주요 인기 관광지가 된지 오래인데요. 스페인은 이제서야 한국에 대해 집중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페인의 유명 월간지 '아이콘'은 코로나바이러스 대처방안과 이에 대한 한국의 의료 및 기술력, 성숙한 시민의식, 훌륭한 한국의 민주적인 태도를 칭찬했으며, 미국의 아카데미 4관왕인 영화 기생충도 한국에서 탄생하였으며, 한국 드라마 역시 뛰어난 연출과 꼼꼼한 구조로 많은 수출을 하고 있다며 문화적인 부분에서도 호평을 하였는데요.

 

그리고 더나아가 K팝, 축구선수 손흥민, e스포츠 산업, 한식 등 한국의 다양한 모습을 하나씩 조명하며 '이 모든 것은 한국 소프트 파워의 파노마라를 완성했으며, 한국은 그 어떤 군대도 없이 지구를 침략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분위기에 맞추어 주스페인한국문화원 또한 이동금지령이 내려진 스페인 사람들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한국 영화, 드라마, K팝 등을 온라인으로 제공하여 스페인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스페인의 다양한 노력 끝에 4월 중순이 되면서 스페인에서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감소추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아직 안심할 단계는 아니지만 사망자와 확진자 수가 계속해서 두드러지게 감소하고 있어, 스페인 총리는 다시 건설업, 제조업 등의 근로자들에 한해 출퇴근을 허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동금지령이 완전 해제된 것은 아니지만 부분적으로 완화해 경제를 살리겠다는 취지인데요. 

 

출처:(아래)MBC에브리원

비록 코로나바이러스 대처능력 때문에 한국에 관심을 가진 스페인이지만, 이를 기회로 한국의 다양한 매력에 빠져  많은 스페인 사람들이 한국 관광을 꿈꾸고 있을 지도 모르겠네요. 한국과 스페인, 모두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여 향후 다양한 문화적 교류가 있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