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이 절대 신뢰하는 '명약중 명약' 알보칠의 숨겨진 11가지 진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의사들이 절대 신뢰하는 '명약중 명약' 알보칠의 숨겨진 11가지 진실

Life/건강팁

by 비회원 2018. 5. 15. 12:45

본문

 

신체 외부와 내부를 연결하는 위치에 있는 구강점막은 내부적 그리고 외부적 변화로부터 모두 영향을 받아 신체의 건강상태를 알려주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피로나 스트레스, 면역력 저하와 같은 문제가 생기면 구강점막에 나타나는 구내염은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스치기만 해도 큰 통증을 안겨주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게 합니다. 또한 이러한 구내염을 무시하면 발생할 수 있는 무서운 결과가 있으며 이는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 다래끼에 대한 오해와 진실 그리고 10가지 효과적인 치료 방법

 

< 구내염을 무시하면 발생할 수 있는 무서운 결과 (영상) >

 

구내염을 치료하는데 사용하는 약품 중 하나인 알보칠은 면봉으로 알보칠을 묻혀 염증부위에 찍어주면 염증 정도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엄청난 고통이 1-2분 정도 지속되게 되며 이후 얼마간은 염증을 건드려도 통증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는 엄청난 고통을 안겨주지만 효과 만큼은 매우 빨라 악마의 명약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명약중 명약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알보칠의 숨겨진 11가지 진실이 있습니다.

 

 

 


#1 알보칠을 바르면 환부가 커지면서 하얗게 변한다

이러한 현상은 알보칠이 염증을 소독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현상이며 시간이 지나면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2 고통이 느껴지는 이유는 폴리크레줄렌 성분 때문이다

알보칠에는 폴리크레줄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강력한 항균 효과가 있어 회복이 불가능한 손상된 세포를 파괴하며 유해균을 제거해주며 이 과정에서 엄청난 고통이 유발됩니다.

 


#3 알보칠은 질내염증 치료제였다

알보칠은 본래 산부인과에서 사용하는 질내염증 치료제였지만 구내염과 혓바늘에도 매우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현재 국민 구내염 치료제가 되었습니다.


추천글 - 에이즈 기수별 감염 증상 및 잘못된 10가지 통념

 

#4 월경 중에는 사용하지 않는다

알보칠은 구내염 뿐만 아니라 상처부위 소독이나 지혈 등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질염, 요도염, 방광염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는 산부인과적인 용도로 사용할 경우 해당하는 주의사항입니다.

 


#5 희석해서 사용해야 한다

알보칠은 원래 증상에 따라 물과 희석해 사용해야 하지만 대부분은 원액 그대로를 사용하기 때문에 엄청난 통증을 느끼게 된 것입니다. 성인의 경우 증류수와 원액을 5:1 비율로, 소아의 경우 증류수와 원액을 10:1 비율로 희석해 사용하는 것을 권장 하지만 원액 그대로 발라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6 치아가 손상될 수 있다

알보칠은 강산성 약품이기 때문에 치아에 닿게 되면 손상을 일으킬 수 있어 치아에 묻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이 외에 의류나 가방 등에도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7 입안을 헹구지 않는다

알보칠을 바르고 하얗게 변했다거나 극심한 통증으로 인해 입안을 헹구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알보칠을 바르고 난 뒤에는 입안을 헹구지 않아도 됩니다.

 

#8 유통기한은 3년이다

한번 사용하는 알보칠의 양은 많지 않기 때문에 한번 구입한 알보칠은 꽤 오랜 기간 사용하게 되지만 알보칠의 유통기한 3년입니다.

 

 



#9 약이 마르면서 효과가 나타난다

알보칠을 바르고 나면 매우 심한 고통이 엄습해오지만 바르고 이는 약이 마르면서 효과가 생기기때문에 바른 후 10초 정도 침을 닿지 않게 말려주면 훨씬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0 알보칠의 매출액

국민 구내염 치료제 답게 알보칠의 매출액은 연간 30억 정도로 추정됩니다.

 

#11 알보칠과 오라메디

알보칠은 감염성 구내염에 효과적이며 오라메디는 비감염성 구내염에 효과적인 치료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혓바늘에는 알보칠, 구강 내 점막이 손상돼 염증이 생겼을 경우에는 오라메디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글 - 사랑니를 뽑으면 얼굴이 작아진다'라는 속설에 숨어있는 진실과 사랑니 발치가 필요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