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강아지가 내 속옷을 먹으려고 하는 놀랄만한 7가지 이유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 집 강아지가 내 속옷을 먹으려고 하는 놀랄만한 7가지 이유

Life

by 오로나민C 2018. 1. 12. 15:02

본문

 

아마도 여러분의 강아지들은 자신이 먹을 수 있다고 느끼는 조그마한 음식들은 일단 입에 넣고 볼 것입니다. 강아지가 먹는 것 중에는 때때로 음식이 아닌 똥, 양말, 심지어는 속옷까지 포함됩니다. 


한 여성의 경험담으로 ‘내 친구 집 강아지가 친구의 속옷을 씹고 있는 장면을 봤고, 그 후에 우리 집 강아지에게도 이런 이상한 습관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라며 ‘더 이상 자신의 강아지가 속옷을 먹을 수 없게 세탁물을 멀리 두고 조심하고 있다’ 라고 답변했습니다. 이처럼 강아지가 당신의 속옷을 먹는 행동은 굉장히 이상하고 불쾌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너무나도 많은 강아지들이 이런 기괴하고 위험한 습관을 공유하고 있으며, 만약 강아지들이 속옷과 같은 천을 삼킨다면 소화관을 막는 심한 해를 입을 수 있게 됩니다. 연구가들은 왜 강아지들이 자신의 간식과 장난감으로 만족하지 못하고 속옷을 물어뜯는 것인지 궁금해하기 시작했고,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 강아지들은 향기에 매우 지향적이다

인간은 어떠한 상황이 발생하면 그 상황을 이해하고 평가하기 위해 시각에 의존하게 되고, 주로 시각적으로만 세상을 해석하려고 하기 때문에 후각은 그렇게 큰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그러나 강아지들은 다릅니다. PBS에 따르면 강아지들은 우리보다 10,000배가 예민한 후각을 가지고 있으며, 이 놀라운 감각은 의사소통과 메시지 해석 등의 모든 것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강아지가 속옷을 물어 뜯는 행동은 주인에게 어떠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 강아지들에게 친밀한 향기는 가치 있는 물건으로 여긴다

말했듯이 강아지들은 냄새를 메시지로 해석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귀중하다고 인식되는 냄새에 끌릴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이런 강아지의 행동을 보고 ‘자신이 관심 있어하는 물건을 훔치고 씹는 것을 좋아하는 점에서 유아와 약간 비슷하다’ 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강아지들은 당신이 입고 있던 옷과 속옷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주인의 향기가 나기 때문에, 그 옷들을 가치 있는 물건으로 여기고 끌리게 됩니다. 


추천글: 속옷이 3장이상 없으면 지금 바로 속옷을 사러 가야 되는 7가지 놀랄 만한 이유





# 폐기물은 강아지들을 유혹한다

 

 


만약 강아지를 키우고 있거나 지나다니는 강아지를 본적이 있다면, 강아지들이 폐기물냄새 맡는 행위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특히 몇몇 강아지들은 폐기물냄새뿐만 아니라 실제 그것을 먹기도 합니다. 강아지들이 폐기물냄새라고 생각되는 것 중에 갈아입지 않은 속옷과 더러운 속옷이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 강아지들은 주인을 보호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강아지들은 때때로 낯선 냄새를 없애기 위해 이리저리 자신의 흔적을 남깁니다. 그 중에는 원치 않는 인간방문객도 포함되어 있으며, 방문객으로 인해 주인의 냄새가 없어지는 것을 싫어합니다. 이때 강아지가 당신의 속옷과 양말을 먹는 행동을 보여줌으로써 자신이 주인을 지키고 있고, 도움을 주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 강아지들은 주인의 향기를 덮고 있다

 

 


반대로 강아지들은 주인의 냄새를 흡수하여 자신의 냄새로 덮고 싶어할지도 모릅니다. 전문가들은 ‘야생에서 더 지배적인 냄새를 풍기는 동물은 육식동물들이 접근할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강아지가 좀더 강한 냄새로 덮으려고 할지도 모른다’ 라고 설명했습니다.





# 강아지들은 주인의 향기를 맡고 싶어한다

강아지와 주인의 유대감은 매우 특별하며, 강아지는 당신이 자기세상의 중심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강아지는 주인의 냄새를 맡고 싶어하고 주인의 옷, 속옷, 양말 등을 씹고 먹음으로써 냄새를 흡수한다든지 주인을 조금 더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15종의 작은 애완동물들이 겨울 스웨터를 입었을 때 보이는 모습들





# 강아지들은 주인을 그리워한다

강아지들은 사람과 마찬가지로 너무 오랫동안 혼자 남겨지면 지루해하며 파괴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강아지가 당신의 속옷을 씹고 있는 행동을 보인다면, 강아지는 당신을 굉장히 그리워하고 있고 대신할 무언가가 필요했기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주인의 냄새를 가지고 있는 옷과 속옷, 양말에는 자신이 혼자 남겨져 있을 때 가장 필요한 물건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