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의 체온을 약 2.5도 올려주는 놀라운 '이것'의 효과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 몸의 체온을 약 2.5도 올려주는 놀라운 '이것'의 효과

Life/건강팁

by 와이클릭 2017. 12. 4. 10:51

본문

 

일반적으로 날씨가 추워지면 감기환자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이러한 현상은 체내의 면역력이 떨어져 바이러스의 침투를 쉽게하며 이것이 우리 몸에 나쁜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몸의 체온이 1도만 내려가도 우리 몸의 면역력은 30%가량 감소하는 현상을 고려한다면, 기온이 뚝 떨어지는 시기는 체온조절에 힘써야 하는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운 날씨에도 멋을 위해 가벼운 옷차림을 고집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런 옷차림을 고집하면 면역력이 떨어져 잔병치레를 하게 됩니다. 이와 관련해서 질병관리본부는 “추위를 이겨내는 효과적인 방법은 내복을 입는 것”이라고 내복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내복을 입음으로써 얻게 되는 장점은 상당히 많습니다.




1. 체온상승

우리 몸은 내복을 착용했을 때와 착용 안 했을 때를 비교하면 약 2.5도 가량 온도의 차이가 나타나며 체감온도로는 3~6도 정도의 온도상승 효과가 있습니다. 


2. 면역력 상승

겨울에는 기온이 급격히 떨어짐과 함께 실내와 실외 간의 온도차이가 많이 나고 커다란 온도차는 우리 몸에 스트레스를 주기 쉬우며 스트레스를 받은 몸은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반면에 내복을 착용한 몸은 온도가 상승하게 되어 결과적으로는 면역력이 상승하게 됩니다.

 

 


3. 피부건조증 예방

 겨울에 옷을 얇게 입는 사람은 피부건조증에 걸리기 쉽습니다. 그 원인은 차가운 공기와 피부가 서로 맞닿게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게 되는데 내복을 입으면 차가운 공기와 피부가 맞닿지 않아 건조함을 막아주고 피부건조증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4. 난방비 절약

 우리가 내복을 입으면 체온이 올라가고 결과적으로 난방을 적게 하게 됩니다. 전문가들은 이렇게 절약된 난방비가 내복을 안 입었을 때와 대비하여 약 20%의 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고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내복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잘 살리기 위한 방법은 좋은 내복을 고르는 것 입니다. 좋은 내복을 고르는 방법은 구김이 가지 않고 신축성이 좋은 아웃도어 원단을 고르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됩니다. 만약 이런 내복을 구하기 쉽지 않다면 얇은 옷을 여러 벌 받쳐 입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