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인 스펙+베이글' 방송인의 죽어야 끝날 것 같아서 한 결혼 근황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외계인 스펙+베이글' 방송인의 죽어야 끝날 것 같아서 한 결혼 근황

연애와 결혼(Celeb)

by 와이클릭 2020. 3. 30. 14:54

본문

 

출처: 신아영 인스타그램

스펙만 들으면 당연히 대기업에 1등으로 들어가고도 남을 것 같은 그녀. 하지만 하고 싶은 건 꼭 해야하는 성격이고, 하기 싫은건 절대 하지 않는 성격 덕분에 다양한 경험을 많이 해왔다는 그녀는 바로 아나운서 출신인 방송인 신아영입니다. 

 

출처: (위)신아영 인스타그램 / (아래)분데스 통신

 

 

한 때 스포츠 아나운서계의 여신으로 불리며 한 획을 그었는데요. 아나운서를 하기 위해 스포츠 중계를 하는 다른 아나운서들과는 달리 정말로 스포츠를 좋아해서 스포츠 아나운서가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신아영은 해외 축구팬인 사람들은 전부 다 아는 콥이라고 하는데요. (콥: 리버풀FC 서포터즈를 부르는 말) 축구에 대한 상식과 스포츠에 대한 관심도 상당하다고 합니다.

 

' 꽃병풍인줄로만 알았지.. '

 

출처: TVN

신아영이 잘 알려지지 않았던 2015년. 신아영은 문제를 푸는 한 리얼리티 예능에 전속으로 출연하게 되면서 꽃병풍이라는 소리를 듣게 됩니다. 병풍은 장식용으로 방 안을 장식하기 위해 쓰이는 물건이지만 방송에서 그다지 존재감도 없고 하는 것도 없이 가만히 있는 사람을 뜻하기도 하는데요. (보통 예쁘거나 잘생긴 사람이 이런 역할을 한다면 꽃병풍이라 부른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리얼리티 예능이 끝날 무렵 깔끔한 진행과 유쾌한 성격, 그리고 몸매로 사람들의 인기를 얻기도 했는데요.

 

출처: 신아영 인스타그램

사실 신아영은 엄청난 스펙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영어, 스페인어, 독일어를 포함해 총 4개 국어를 구사하는 능력은 기본이고, 영국의 대표적인 금융기업인 영국 스코틀랜드 왕립은행의 인턴을 했던 이력도 있는데요. 더 대단한 것은 세계 최고의 명문대로 손꼽히는 하버드 대학교 역사학을 전공했다는 사실입니다.

 

이화여자외국어고등학교에 재학 중이였던 신아영은 수학은 못했지만 유창한 영어실력과 정치 쪽에 관심이 많아 특화되어 있는 다른 부분이 많다고 어필하며 하버드에 합격했다고 합니다. 

신아영은 과거 하버드에 재학하던 시절의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었습니다. 마이클 센델이 하버드에서 특강을 하는 모습을 한 방송사가 녹화했는데, 이 특강을 들으러 온 신아영의 모습이 방송에 나왔던 것이죠. 지금보다는 앳된 학생시절 신아영의 모습 또한 빛이 나네요.

 

 

또한 신아영은 하버드 재학시절에 학비에 대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하버드의 경우 1년에 최소 5천만원정도의 학비가 들어 4년 내내 학교를 다니게 되면 2억은 기본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신아영은 하버드 시절 우수한 성적으로 장학금을 받아 학교를 다녔다고 합니다.

 

고등학교때부터 역사 수업 중 특히 세계사 수업이 제일 재밌었고, 어릴 적부터 옛날 이야기를 듣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 엄마가 이솝우화나 동화를 읽어준 기억이 좋아 하버드에서도 전공으로 역사학과를 선택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지역이나 나라, 문화 또한 역사에 스며들어 있다고 느껴져 역사가 그녀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다고 합니다.


' 몸매만 1등인 줄 알았는데, 엄친딸 스펙도, 배우자 스펙도 1등 '

 

 

출처: 신아영 인스타그램

 

 

신아영의 인기는 어마어마한 스펙보다는 글래머러스한 몸매로 시작되었습니다. 신아영은 몸에 딱 달라붙는 의상을 즐겨 입으며 완벽한 S라인을 보여주었는데요. 아나운서계의 골반 1위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멋진 몸매의 신아영은 식단조절로 몸매관리를 한다고 합니다. 

 

출처: 신아영 인스타그램

몸매만 1위가 아니라 엄친딸 스펙도 1위, 배우자 스펙도 1위라는데요. 신아영의 아버지는 전 금융위원회 위원장으로 행정고시 수석이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신아영의 어머니는 이화여대 영문과 출신으로 전국 모의고사 1등이라는 이력을 가지고 있어 집안 또한 엘리트 스펙이라고 하는데요. 

 

 

출처: 신아영 인스타그램

2018년 12월 결혼해 많은 남성들에게 아쉬움을 주었던 신아영. 그녀의 남편 스펙도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무려 그녀보다 2살 연하인 그녀의 남편은 현재 미국 금융계에 종사하고 있다는데요. 신아영과 하버드대학교 동문이면서 경제학과 출신인 신아영의 남편은 신아영을 위해 컴퓨터 포맷을 해주는 등 신아영이 할 수 없는 부분들을 채워주는 사람이고, 쿵짝도 잘 맞아 결혼을 결심했다고 합니다. 

 

특히 그녀는 결혼한 남편에 대해 "하버드대 동문으로 경제학과다. 두 살 연하다. 오랫동안 만남과 이별을 반복하다가 둘이 죽어야 끝날 것 같아 결혼을 결심했다"라며 전쟁같은 사랑을 고백하기도 했는데요. 

 

 

그녀는 사랑에 대해 "연애는 힘들 때 잘 맞는 사람과 해라. 좋고 행복할 때는 나쁜 사람은 없다. 힘든 일을 함께하기 어려운 법인데 그걸 받아줄 사람이 좋다"라고 말하며 남편에게 반한 이유도 그런 힘든시간에 옆에 있어주었기 때문임을 간접적으로 인정하기도 했습니다.

 

또 그녀는 "제가 엄청난 기계치인데 컴퓨터 포맷이 계기다. 못하는 걸 척척해주는 게 멋있더라. 그리고 죽이 잘 맞는다. 제가 애칭을 싫어하는데 남편도 같다"고 말하며 남편과 죽이 아주 잘맞는다고 고백하기도 했죠.  

출처: 신아영 인스타그램

그렇게 사랑하는 남편과 결혼 후 요리에 관심이 생겼다는 신아영. 스포츠 아나운서계 여신에서 프리랜서로 전향하면서 다방면으로 도전하고 싶다고 하는데요. 뇌섹녀의 대표주자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방송활동을 통해 지적이면서도 섹시한 그녀의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