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 효능이 젊음의 묘약이라고 불려진 이유와 섭취시 같이 먹어야 되는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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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 효능이 젊음의 묘약이라고 불려진 이유와 섭취시 같이 먹어야 되는 것들

Life/건강팁

by 비회원 2018. 3. 21.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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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베리(Mulberry)라고 불리는 오디는 6부터 7월까지가 제철인 과일로 뽕나무에서 자라고 처음에는 녹색이었다가 익어가면서 보라빛깔로 변하며 맛이 시지 않고 달콤해 옛날부터 즐겨 먹는 대표 간식 중 하나입니다. 날로 먹어도 주스나 술로 만들어 먹어도 맛이 좋은 오디는 젊음의 묘약이라고 불리울 만큼 뛰어난 효능 또한 자랑합니다. 이러한 오디 효능이 젊음의 묘약이라고 불려진 이유와 섭취시 같이 먹어야 되는 것들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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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젊음의 묘약 오디 효능

 

1. 노화방지

 

오디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체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줄여주고 비타민과 칼슘, 칼륨 철분 등 또한 풍부해 세포의 노화를 막아 주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또다른 음식이 하나 있습니다. 이는 오디만으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 또한 함께 채워주며 특히나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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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이어트

 

오디는 칼로리가 낮지만 포만감은 오래가게 만들어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보충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3. 정력향상

 

오디는 기운을 쏟아 나게 하고 체력을 보충 시켜주는데 효과적인 음식으로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의 정력을 향상시키는데 좋습니다단 꾸준히 섭취해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혈관질환예방

 

오디에는 혈관 속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루틴과 리놀산 성분으로 인해 혈관을 확장 시켜주며 혈압을 낮춰주는 GABA 성분으로 인해 고혈압이나 심근경색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숙취해소

 

과한 음주 뒤에는 항상 숙취가 따라오게 되는데 이때 오디를 섭취하면 간의 해독작용에 도움을 주어 알코올 분해를 촉진시켜주며 포도당이 풍부하기 때문에 갈증을 해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6. 당뇨예방

 

오디를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당뇨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습니다오디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노화방지 뿐만 아니라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7. 항암효과

 

오디에 함유되어 있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인해 암 발생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암세포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며 증식 또한 막아주어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8. 빈혈예방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오디는 빈혈이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며 특히나 임산부성장기 아이들이 섭취해주면 빈혈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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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탈모예방

 

오디의 루틴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모근에 원활한 영양성분을 공급해주어 두피건강 및 탈모예방에 탁월할 효과를 줍니다.



10. 변비완화

 

오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섭취하게 되면 장 운동을 촉진시켜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변비를 완화시켜줍니다.

 

11. 면역력 향상과 피로회복

 

오디는 알칼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NK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피로를 회복시켜주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비타민 C의 경우 사과의 약 14배 정도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 함께 먹어야 하는 음식

 

 

 

1. 토마토 토마토와 오디를 함께 섭취하면 모세혈관을 강화 시키고 축적되어 있는 콜레스테롤을 제거 해주는 루틴성분을 극대화해 시너지효과를 줍니다. 오디와 토마토를 2:1 비율로 우유와 함께 갈아 먹으면 혈관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2. 견과류 견과류를 오디와 함께 섭취하면 오디에 부족한 필수지방산이나 필수아미노산을 채워주고 견과류의 퍽퍽함을 줄어주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 주의할 점

 

오디는 쉽게 무를 수 있으므로 3일 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남은 오디는 냉동보관 하거나 물기가 없는 채로 냉장보관 해야 합니다. 또한 표면이 약하기 때문에 씻을 때 농약이 잘 닦이지 않았을 수 있으므로 유기농 오디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디의 하루 권장량은 약 100g으로 70-80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또한 손발이 찬 수족냉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나 맥이 약한 사람의 경우 오디를 섭취하게 되면 소화불량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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