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복용시 이것이 우리 몸에 미치는 놀라운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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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제 복용시 이것이 우리 몸에 미치는 놀라운 효과

Life/건강팁

by 비회원 2017. 12. 8.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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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람들은 식사를 통해서 생활에 필요한 영양분을 얻습니다. 그러나 바쁜 직장인들은 밖에서 식사를 하거나 식사를 종종 거르게 되어 충분한 영양소 섭취가 어렵기 때문에 직장인들은 영양제와 건강기능식품 등을 복용함으로써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하곤 합니다. 하지만 영양제 복용 시 영양성분에만 관심을 두고 언제 복용하는지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영양 성분 뿐만 아니라 영양제 복용시간도 알아두면 영양제의 효과를 배가 시킬 수 있습니다.




 

오전에 섭취하기 좋은 영양소 비타민 B C

 

비타민 BC는 아침식사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BC는 밤 사이에 쌓인 노폐물 배출과 아침식사로 섭취한 음식물을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로 전환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 위장이 좋지 않은 분은 속이 미식거리고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위장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점심식사 전후로 섭취하는 홍삼과 오메가3

 

 

 

홍삼에는 진세노사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생리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역할을 하여 우리 몸의 활력을 가져다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성분을 가지고 있는 홍삼을 점심식사 전에 섭취한다면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자주 어려움을 겪는 식곤증이나 피로감 등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반대로 오메가3지방산은 점심식사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선기름으로 가공된 오메가3지방산은 생선기름 특유의 비린내 때문에 메스꺼움을 잘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사전에 섭취하기 보다는 식사후에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저녁에 섭취하는 가르니시아 캄보지아와 칼슘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경우에는 저녁 식사를 하기 30분이나 1시간 전에 복용하는 게 좋습니다. 열대과일인 가르니시아 캄보지아에서 추출한 HCA라는 물질은 식욕억제ㆍ지방분해ㆍ기초대사 증진 등의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용으로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저녁식사전에 미리 복용한 가르니시아 캄보지아는 음식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많이 섭취하는 칼슘은 뼈를 구성하는 영양소이면서 동시에 근육이나 신경을 안정시키는 작용도 합니다. 이러한 칼슘의 작용은 우리가 저녁식사후, 또는 자기전에 칼슘을 복용한다면 숙면을 취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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