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도 따라한다는 이상하지만 효과는 절대적인 6가지 메이크업팁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예인들도 따라한다는 이상하지만 효과는 절대적인 6가지 메이크업팁

by 오로나민C 2018. 3. 20. 13:47

본문

 

#1. 굳은 펜슬 아이라이너는 ‘라이터’를 이용하자

펜슬 아이라이너의 경우 심이 다하면 샤프너를 사용해서 깎을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만약 제품이 굳었거나 내용물 손실이 많아 깎아내는 것이 어렵다면 라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펜슬라이너에 라이터로 열을 살짝 가하면 굳어있던 심이 서서히 녹으면서 처음처럼 다시 진하게 발색됩니다. 단 주의할 점은 라이터를 사용할 때는 제품에 라이너 열을 가까이 대지 않고 멀리서만 살짝 주는 것이 좋고 피부에 사용하기 전에는 뜨거울 수 있기 때문에 손등에 먼저 테스트 해봐야 합니다. 


추천글: 아이라이너 그릴 때 반드시 하지 말아야 하지만 흔히 하게 되는 실수 Top7



#2. 눈 앞부분에 ‘하이라이터’ 효과를 주자

아이메이크업시 눈 앞부분에 흰색, 실버 등의 밝은 색 섀도우로 하이라이트 효과를 주는 모습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이처럼 눈 앞에 하이라이트 효과를 넣는 이유는 전체적으로 화사하고 생기 있는 눈으로 연출시키기 위해서인데, 아래는 아이메이크업을 포함하여 전체적으로 어려 보이게 연출할 수 있는 메이크업 팁 영상으로 화장 전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생기있고 어려보이는 메이크업 tip(영상)>



#3. 눈썹을 정리할 때는 ‘마스카라’를 사용하자

메이크업 전 눈썹을 정리할 때는 ‘투명 마스카라’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투명 마스카라는 고정력이 강하다는 장점이 있어 눈썹의 잔 털들을 바르게 잡아주어 깔끔한 눈썹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투명 마스카라를 사용할 때는 눈썹털을 원하는 방향으로 피부에 고정시키듯 쓸어주고, 제품이 마르기 전에 스풀리 브러쉬를 이용하여 마지막으로 눈썹을 바르게 빗어주시면 됩니다. 물론 눈썹을 꼭 고정시킬 필요는 없지만 마스카라로 눈썹결을 정리해주면 메이크업시 발색력을 높여주고 눈썹라인을 정확하게 잡아주어 초보자들도 그리기 쉽게 도와줍니다. 






#4. 굳은 젤 아이라이너는 ‘오일’을 이용하자

젤 아이라이너는 우리가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뚜껑을 열어두기 때문에 다른 아이라이너제품에 비해 특히 더 빨리 굳어버립니다. 굳은 젤라이너는 눈꼬리를 원하는 모양으로 연출시키기도 어렵고 제대로 그어지지도 않아 버리는 경우가 많지만, 이때 오일을 사용하면 굳은 젤라이너를 다시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젤라이너에 클렌징오일, 페이스오일 등의 오일제품을 한두 방울 떨어뜨린 뒤 섞어주면 굳어있던 제품이 녹아 내리는데, 이때 새것처럼 평평한 모양으로 다듬어준 뒤 붓을 이용해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아이라이너를 굳히지 않고 오랫동안 사용하려면 평소에 보관할 때 제품을 뒤집어서 보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글: 아이라이너 처음 그리는 사람도 전문가로 만들어주는 놀라운 8가지 팁



#5. 다크서클 가릴 때는 ‘오렌지 립스틱’을 사용하자

컨실러는 다크서클 및 피부잡티를 가리기 위해 주로 사용하는데, 만약 다크서클을 가릴 용도라면 베이스 색이 아닌 오렌지 색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오렌지빛은 다크서클의 푸른빛과 보색대비로 피부톤을 균일하게 커버해주기 때문에 메이크업 시 컨실러가 피부와 따로 놀지 않고 자연스럽게 다크서클을 커버해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렌지 립스틱을 선택할 때는 연한 것보다 매트한 제품이 좋고 메이크업 팔레트에 오렌지색 립스틱과 파운데이션을 섞은 뒤 브러쉬를 이용해 발라주면 평소보다 환한 피부톤을 연출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6. 윤곽을 그릴 때는 ‘마스킹 테이프’를 이용하자

고체타입 쉐딩 제품을 사용할 때는 마스킹 테이프를 이용하여 윤곽선을 그리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킹 테이프로 윤곽선을 그릴 귀부분부터 입꼬리 부분의 거리를 연결하여 부착시키고 테이프 바로 위에 쉐딩 제품으로 선을 그어놓으면 양쪽대칭이 정확한 윤곽을 연출할 수 있으며, 마스킹 테이프는 접착력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피부에 부착한 테이프를 빨리 제거해 브러쉬로 자연스러운 효과를 주면 훨씬 편리할 것입니다. 

 

 




#7. 뷰러가 잘 안 든다면 '헤어 드라이기' 사용하자

뷰러를 사용할 때 가끔씩 속눈썹이 잘 안 올라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헤어 드라이기를 이용하면 속눈썹을 쉽게 올릴 수 있습니다. 뷰러에서 속눈썹이 닿는 부분에 헤어 드라이기로 열을 가한 뒤 사용해보면 뷰러의 열로 인해 속눈썹이 잘 올라갈 것입니다. 


추천글: 짧은 속눈썹을 가진 여성들이 반드시 알아야하는 '마스카라 사용 팁' Top 7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