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이 11자 복근을 만드는 것이 남자보다 어려울 수 밖에 없는 이유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성들이 11자 복근을 만드는 것이 남자보다 어려울 수 밖에 없는 이유

Life/건강팁

by 비회원 2018. 4. 17. 19:29

본문

 

남자 뿐만 아니라 여자 또한 건강미 넘치는 탄탄한 몸매가 미의 기준이 되면서 어린아이들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남녀노소 불문하고 멋진 몸매를 만드는데 열중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의 로망이자 완벽한 몸매 요소 중 하나인 11자 복근은 여성들의 건강미와 섹시미를 한번에 부각시켜주지만 만들기도 유지하기도 어려워 11자 복근이 선명한 사람들을 보면 감탄과 함께 부러운 마음이 절로 들게 됩니다. 이는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 또한 마찬가지이며 11자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남다른 노력이 필요하지만 남성보다 여성들이 11자 복근을 만드는 것이 더 어려울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추천글 - 뱃살 빼는 운동에 매우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 일상적인 7가지 습관들


 

# 여성들이 11자 복근을 만드는 것이 더 어려운 이유

 

12세 나이까지는 남녀간 신체적 차이를 크게 보이지 않지만 12세 이상이 되면 성별에 따라 신체적 차이가 크게 나타나게 됩니다. 여성의 경우 남성에 비해 많은 양의 피하지방을 가지고 있지만 남성은 상대적으로 체지방율이 낮고 근육량이 더 많아 근육이 더욱 선명하게 드러나게 됩니다.

 

이는 호르몬 분비에 의한 것으로 남성의 경우 테스토스테론 분비량이 많아 근육내에 단백질이 축적되면서 여성보다 근육량이 많아지게 되는 반면 여성의 경우 에스트로겐 분비로 인해 골반이 넓어지고 가슴이 발달하며 허벅지와 둔부에 지방이 쌓이게 됩니다. 이와 같이 여성은 근육형성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테스토트테론 분비가 적기 때문에 11자 복근을 만드는 것이 더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 효과적인 뱃살 빼기

 

11자 복근을 만들기 위해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뱃살을 빼고 납작한 배를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뱃살을 빼면 멋진 몸매를 만들 수 있을 뿐더러 복부 지방으로 인해 증가할 수 있는 고혈압, 당뇨, 각종 성인병과 척추건강의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허리 둘레가 5cm 늘어날 때마다 8%씩 증가해 최대 80% 늘어날 수 있는 조기 사망의 위험 또한 예방할 수 있습니다.

 

뱃살을 효과적으로 빼기 위해서는 윗몸일으키기와 같은 운동을 먼저 시작하는 것이 아닌 적절한 식이요법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부는 가장 먼저 지방이 쌓이는 부위로 전문가들은 뱃살을 줄이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잡곡밥과 같은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것이라고 하며 복부지방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쉽고 빠른 한가지 방법을 아래 영상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하루만에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쉬운 방법 (영상) >

 


# 기초대사량보다 많이 먹기

 

뱃살을 빼고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식사량을 줄이거나 무조건 굶어버리는 사람들이 종종 있지만 이는 오히려 살을 찌게 만들기 때문에 11자 복근을 만드는데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기초대사량에 비해 적게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에너지로 이용하기 위해 지방이 아닌 근육을 분해하게 되면서 기초대사량을 떨어지게 만들고 살이 찌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기초대사량보다 많이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습니다.


추천글 - 무의식적으로 해왔던 가슴을 처지게 만드는 7가지 매우 안좋은 습관들



# 11자 복근에 효과적인 운동

 

복부지방은 체중이 감량하면서 함께 빠지기 때문에 11자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복부운동 뿐만 아니라 전신운동을 동반해야 합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사소한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으로 항상 바른 바세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하며 핏에 맞는 옷을 입어 신체에 긴장감을 주는 것 또한 체중감량에 효과적입니다. 유산소운동 또한 동반하는 것이 좋은데 하루 1시간 정도 빠르게 걷는 습관을 들여 이를 생활화 시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아래 11자 복근을 만드는 운동 또한 함께 병행해 완벽한 11자 복근을 완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크런치 동작 (30)


손을 머리 뒤로 보내고 다리를 90로 구부린 상태에서 얼굴을 천장으로 들어 올린다는 느낌을 주면서 상체의 상단을 들어올려줍니다. 들어올릴 때는 반드시 목만이 아닌 상체를 모두 들어올려야 합니다. 이는 복부를 강화 시켜주지만 목 부근에 부담이 지속된다면 혓바닥으로 입 천장을 눌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카약커스 동작 (30)

 

이는 복부 뿐만 아니라 힙 또한 강화 시켜주는 동작으로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구부린 후 상체를 뒤로 살짝 보내줍니다. 두 손을 맞잡고 상체를 왼쪽으로 틀어주었다가 빠르게 오른쪽 측면으로 방향을 틀어줍니다. 이를 빠르게 하되 정확하고 절제된 동작으로 시행해야 하며 다리는 움직이지 않고 오로지 상체만 움직여 줍니다. 이때 목과 어깨에는 힘을 빼고 오로지 허벅지와 골반 그리고 복근의 힘으로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다리 들어올리기 (15)

 

복부 및 척추를 강화 시키는 운동인 다리 들어올리기는 바른 자세로 누운 후 다리를 일직선으로 뻗어 들어올려 90도로 만든 후 다시 다리를 바닥에 닿지 않을 정도로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는 운동입니다. 다리를 들어 올릴 때 구부러지지 않게 천천히 일직선으로 뻗어주어야 하며 팔은 양 옆에 두어도 좋지만 자세를 쉽게 소화하기 위해 엉덩이 밑에 넣어주어도 좋습니다.


추천글 - 꽉 찬 '엉덩이'와 얇은 '종아리'로 만들어주는 10분 운동법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