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이 알면 여행계획을 반드시 바꿔야하는 가장 무서운 여행지 Top 10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성들이 알면 여행계획을 반드시 바꿔야하는 가장 무서운 여행지 Top 10

여행을 떠난다(Travel)/여행팁(Domestic)

by 오로나민C 2018. 1. 19. 19:42

본문

 

#10. 멕시코(Mexico)

멕시코 여성들은 가정폭력과 성폭력으로부터 제대로 보호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2011~2012년도 한해에만 약 4천명의 여성들이 사라지고 있으며 감금, 폭력까지 서슴지 않기 때문에 멕시코 여성들은 아무런 법적 제도가 없는 것에 좌절하고 있습니다. 


실제 멕시코에 살던 여성 카를라는 12살인 어린나이에 성폭행을 당했으며, 멕시코 성매매업자가 카를라의 부모에게 돈을 주고 과달라하라로 데려가 성매매를 강요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부모마저 딸아이를 외면해버리는 끔찍한 사례입니다.

추천글: '멕시코 카르텔' 악명을 높게 만들어 준 초럭셔리 무기들과 그들이 여성들에게 저지른 만행



#9. 이집트(Egypt)

이집트는 여성뿐만 아니라 방문한 여행객들 사이에서도 성폭행과 성희롱에 대해 분노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나라 여성들의 지위는 한없이 낮으며 이혼, 결혼, 자녀, 양육, 상속면에서 모두 무시당하고 있습니다. 


‘이집트 대학을 걸어가면 99%가 추행당한다’ 라는 말과 함께 동영상이 공개되었던 실제 사례가 있습니다. 동영상에는 금발머리의 외국인 유학생이 지나가자 이집트 남성들은 휘파람을 불거나 추행하려고 하는 장면이 찍혀있었고, 남성들은 오히려 피해자 탓으로 돌리는 기막힌 모습을 보였습니다.



#8. 브라질(Brazil)

한 연구에 따르면, 브라질에서는 매 15초마다 여성이 성폭행 성폭행을 당하고 살해되고 있다 합니다. 게다가 강간사건이나 산모의 생명이 위험한 경우까지 포함하여 모든 낙태를 금지하고 있으며, 낙태법을 위반한 여성들은 3년 징역형이 선고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라질 여성은 자유를 담보로 해야하는 불법낙태를 행하게 되며, 불법낙태로 인해 생명을 잃는 경우도 많습니다. 최근에는 이런 낙태 금지법에 항의하여 낙태 합법화를 지지하는 시민들이 확산하고 있다 합니다. 



#7. 케냐(Kenya)

케냐는 농업 생산 비율이 높은 나라임에도 불구하고 여성들의 급여와 교육수준이 낮습니다. 케냐 여성들의 교육은 남성들보다 낮은 수준으로 가르쳐지고, 똑같은 시간을 근무해도 급여를 적게 받는 일이 발생합니다. 또한 케냐 여성들은 사생활을 통제할 수 없기 때문에HIV에 감염되는 경우도 흔하다고 합니다. 



<구글에서 절대로 보여주지 않는 미스테리한 세계 10가지 지역들>


#6. 파키스탄(Pakistan)

파키스탄은 여성을 대상으로 한 강력 범죄가 많은 나라로, 매년 10만명 이상의 여성들이 살해당하고 있다 합니다. 이렇게 많은 여성들이 사망하는 이유는 가정폭력, 강제결혼, 명예살인, 산성비 등이 공격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파키스탄 여성인권이 낮다는 것을 알게해주는 사례가 있습니다. 한 남성은 파키스탄 여성이 자신의 청혼을 거절했다는 이유로 화형을 가해 심한 화장을 입한 사건이 있었고, 집을 더럽혔다는 이유로 친 오빠가 자신의 여동생 ‘발로치’를 살해한 사건도 있었습니다. 파키스탄 여성들은 자신이 입은 피해를 알린다고 해도 어떠한 도움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5. 소말리아(Somalia)

소말리아는 성희롱과 성폭행에 관한 법이 없으며, 이 여성들이 겪는 안타까운 문제들 중에는 강간법과 피해자의 강제 결혼과 높은 산모사망률, 아동 결혼, 여성 할례 등이 있습니다. 소말리아 여성들은 98%이상이 외부 성식기를 모두 잘라내야 하는 ‘여성할례’ 의식을 치루고 있다 합니다.


추천글: 존재하는지도 몰랐었던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 Top 10

 



#4. 콩고 민주 공화국(The Democratic Republic of Congo)

콩코는 여성을 대상으로 저지른 범죄에 대한 최악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매일 1,150명, 매년 420,000명의 여성들이 강간을 당하고 있으며 임산부의 57%도 빈혈이 있는 것으로 보아 여성들의 건강상태도 좋지 않습니다. 


#3. 인도(India)

인도는 지난 30년간 5천만명 이상의 유아와 여성 살해사건을 가지고 있는 나라로, 인도 여성들은 여전히 안전하지 못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인도는 가정폭력, 강간, 인신매매 문제가 끊이지 않게 발생하고 있으며, 갱단도 많아 혼자 길거리를 다니기엔 아주 위험한 나라입니다. 



#2. 아프가니스탄(Afghanistan)

아프가니스탄은 산모 사망률이 100,000명 중 400명으로 가정 폭력 사례가 높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의 여성들은 대개 15~19세 나이에 80%이상이 강제로 조기결혼을 했으며, 여성 인구의 87%도 문맹이었습니다.



#1. 콜롬비아(Colombia)

콜롬비아는 남성 여성들모두 위험한 나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성관련 범죄에 대해 어떠한 조치도 못받고 있는 여성에게 산성공격을 하는 일이 번번히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범죄율이 가장 높았던 2015년 한해에만 약 45,000건이 넘는 가정폭력사건이 콜롬비아에서 보고되었습니다. 


추천글: 20년 경력의 여행전문가가 알려주는 여행갈 때 반드시 알아야되는 교통수단 별 안전한 좌석 배치



자신이 가장 강하고 독립성 있는 여성이라고 해도, 아직 세상은 여자 혼자 여행다니기 좋은 곳은 아닙니다. 여행계획을 세울때는 여행지가 안전한 나라인지를 먼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