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의 사실들이 대부분 거짓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의 10가지 근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이즈의 사실들이 대부분 거짓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의 10가지 근거

Life/질병정보

by 비회원 2018. 6. 18. 12:52

본문

 

1987년 국내 첫 에이즈환자가 발생했을 당시엔 HIV바이러스에 대한 치료제가 없었고 사망률도 높았을 뿐더러 언론에서는 에이즈 사망률이 100%에 이른다는 사실을 발표하면서 사람들은 에이즈를 불치병, 죽을 병 등으로 인식하게 되었으며 특히나 이는 매춘부 및 동성애로 인해 전파되는 질병이라는 과장된 정보로 지나친 경감심을 갖기도 했습니다.


추천글 - 에이즈 기수별 감염 증상 및 잘못된 10가지 통념

 

하지만 현재 에이즈의 원인은 밝혀졌으며 진전을 막을 수 있는 치료약까지 개발되어 에이즈에 걸린 환자의 수명 또한 일반인과 비슷해지고 있는데, 실제로 많은 에이즈 환자들이 치료를 받으며 정상적인 생활을 영위하게 되었지만 에이즈에 대해 깊이 박혀 있는 편견으로 인해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인식은 과거에 머물러있습니다.

 

에이즈에 대한 무조건적인 혐오는 HIV감염 환자의 삶을 파괴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태도는 HIV환자들이 자신의 감염 사실을 숨기게 만들어 비감염인들의 HIV감염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합니다. 앞으로 에이즈에 대한 인식 개선에 대해 많은 노력이 필요하며 일반인들이 알고 있는 에이즈의 사실들이 대부분 거짓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의 대한 10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에이즈는 죽을병?

20살에 HIV에 감염된 환자는 평균 70살까지 살 수 있을 만큼 감염되지 않은 사람과 수명이 비슷합니다. 하지만 당뇨나 고혈압과 같이 약을 꾸준히 먹으며 평생 관리를 해야 한다는 수고로움이 있을 뿐 에이즈를 죽을병으로 인식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2 에이즈는 침팬지 수간으로 인해 발생한 질병?

유인원 면역결핍 바이러스인 SUV가 사람에게 감염되면서 에이즈 바이러스가 생겨났다고 보는데, 이가 침팬지 수간으로 인해 발생했다는 것은 단지 떠도는 괴담일 뿐입니다. SUV는 여러 종류의 원숭이를 침팬지가 잡아먹게 되면서 생겨난 것으로 사람들이 침팬지 피를 마시고 몸에 바르기도 하고 침팬지 고기를 먹게 되면서 사람에게 바이러스가 옮기게 된 것이며 아프리카에 에이즈환자가 많은 것이 이로 인한 것입니다.

 


#3 에이즈는 동성애로 인해 전파된 질병?

발견초기 에이즈 감염자는 모두 건강하던 동성애자였기 때문에 이는 게이 흑사병이라고 불리며 사람들은 에이즈와 동성애를 혐오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동성 간의 성관계로 인해 무조건적으로 에이즈에 걸리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오해는 동성애자가 HIV감염에 취약하기 때문인데 항문성교시 항문주위 혈관이 파열되면서 상처가 생길 수 있고 이때 생긴 상처를 통해 HIV바이러스가 침투하기 때문에 감염률이 높게 나타나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HIV감염인과 많은 성관계 또는 안전하지 못한 성관계를 할 때 감염되는 것으로 성 정체성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4 에이즈는 문란한 성관계로 인한 것?

에이즈를 문란한 성관계에 의한 것이라고 보는 이유는 여러 상대와 성관계를 맺다 보면 에이즈환자와의 성관계를 맺을 확률이 더욱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HIV감염자와 한번의 성관계로 에이즈에 감염될 확률은 0.1-1%로 매우 낮은 확률을 보이는데 이렇게 낮은 확률에도 불구하고 99%의 국내 감염자는 모두 성관계로 인해 감염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관계시에는 반드시 콘돔을 착용해야 합니다. 이 외에 성관계에 대해 우리가 잘 모르고 있던 몇가지 충격적인 사실들을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섹스와 성관계에 대해 학교에서 절대 가르쳐 주지 않는 충격적인 사실들 (영상) >

 

#5 헌혈로 에이즈 감염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감염된 혈액을 수혈 받게 되면 90%의 확률로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헌혈전에는 에이즈 검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하지만 감염여부에 대해서는 본인에게 직접 알려주지 않고 있으며 에이즈 검사는 대한에이즈예방협회, 한국에이즈퇴치연맹, 보건소 등에서 무료로 검사 받을 수 있으며 익명으로 검사가 가능합니다.


추천글 - 매독 증상 단계별 확인하는 방법 및 치료, 예방법

 

#6 에이즈환자와 뽀뽀를 하면 감염된다?

에이즈는 혈액과 정액, 질 분비액 등 체액을 통해 감염되기 때문에 뽀뽀를 한다고 해서 에이즈에 감염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에이즈환자와 함께 밥을 먹는 것 또는 이웃으로 지내는 것 조차도 꺼린다는 조사결과가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에이즈환자와 밥을 먹는 것 뿐만 아니라 목욕탕과 수영장을 함께 가는 등의 일상적인 활동은 전혀 지장이 없지만 성관계나 딥 키스는 감염에 위험이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7 에이즈환자를 물었던 모기에 물리면?

인간의 면역세포 내에서만 HIV가 생존하고 증식할 수 있기 때문에 모기가 에이즈 환자의 피를 빨아먹었다고 해도 HIV는 번식은 커녕 흡수조차 되지 못하기 때문에 모기를 통해 감염되지는 않습니다.

 

#8 에이즈환자가 출산한 아이 또한 에이즈환자?

에이스환자가 출산한 아이가 에이즈에 감염될 확률은 25-30%지만 이는 치료를 받지 않은 산모를 기준으로 한 것이며 출산 시 적절하게 예방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5%이하로 떨어지게 됩니다. 또한 건강한 아이를 얻을 수 있도록 남성을 위한 정자세탁이 개발되었습니다.

 

 

 


#9 에이즈에 감염되면 붉은 반점이 생긴다?

에이즈에 감염되면 독감과 비슷한 증상이 3-6주 후에 나타나게 되며 구토와 설사가 동반되기도 하고 몸에 붉은 반점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에이즈환자 중 50%만이 경험하며 1-2주 뒤면 저절로 사라질 뿐만 아니라 다른 질병을 통해서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만으로 에이즈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10 AIDSHIV는 같은 뜻이다?

AIDS를 일으키는 바이러스를 HIV라고 하는데 HIV에 감염된 이후 질병이 상당하게 진행되어 면역체계가 파괴된 사람을 에이즈 환자라고 하기 때문에 이 둘은 다른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HIV에 감염된 초기에는 에이즈라고 볼 수 있는 질환이 발견되지 않지만 면역체계가 손상된 이후에는 다양한 질병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때부터를 에이즈라고 합니다.


천글 - 자궁경부암 증상 7가지와 잘 알려지지 않은 오해와 진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