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잔소리가 없어도 아침에 일찍일어나는 6가지 효과적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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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마의 잔소리가 없어도 아침에 일찍일어나는 6가지 효과적인 방법

Life/건강팁

by 오로나민C 2017. 11. 30. 1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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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에 빨리 일어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특히 날씨가 추워질수록 더욱더 일어나기 힘들어집니다. 추운 날씨 외에도 아침에 일어나기 어려운 이유는 다양하게 있으며 가장 대표적인 예는 부족한 수면시간, 카페인 섭취 등이 있습니다.

 


수면시간의 경우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나 너무 수면시간은 피로감이 쌓이는 , 악영향을 주기도 하며 오히려 일찍 일어나게 하지 못하게 만듭니다. 또한 카페인 과다 복용 역시 우리 생체리듬을 방해하여 숙면을 힘들게 하고 그로 인해 아침잠에서 쉽게 깨지 못하도록 하는 요인이 됩니다. 이렇듯 다양한 요소들로 인해 우리 숙면을 방해를 받는데 이런 것들을 극복하고 쉽게 아침잠에서 일어나게 하는 다양한 방법들도 있습니다. 

 

# 방안에 향초를 켜둔다


잠들기 , 실내에 향초를 피우고 잠들면 아침 잠을 깨우는데 좋습니다. 우리 몸에는 일상생활을 하는데 위급한 상황이 생기면 반응하는 교감신경이 있으며 교감신경은 잠을 우리와 함께 잠들어있습니다. 만약 자기 향초를 켜두게 되면 실내에 은은한 향이 퍼지게 되고 향은 교감신경을 자극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 차가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마시는 한잔은 굉장히 좋은 효과를 가져옵니다. 중에서도 물은 잠을 깨우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차가운 물로 세수하는 것은 아침잠을 깨우기 좋으며 얼굴의 붓기도 가라앉혀줍니다. 차가운 물을 마셔 속을 깨우는 방법도 있지만 아침 공복상태에서 물을 한번에 들이키는 것은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 아침식사를 한다


아침식사를 한다면 잠은 금방 달아나게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어해 아침을 거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침식사가 아니어도 아침에 뭔가를 먹는다면 음식을 씹는 순간적인 에너지를 생산해 잠을 깨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 정해진 시간에 잠들어야한다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면, 다음날 아침 일찍 일어날 확률이 높아집니다. 늦은 시간 야식, 영화 자제해야 하며 잠들기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자기 , 내일 일어날 일들에 대한 걱정을 안고 잔다면 잠들기 쉽지 않으며 아침에 일어나는 또한 싫어지게 됩니다. 정해진 시간에 충분한 수면시간을 갖는다면 아침에 일어나기 수월해집니다.

 


# 간단한 스트레칭을 한다


아침 스트레칭은 동안 굳은 몸을 부드럽게 풀어주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몸에 무리가 오지 않는, 기지개를 펴는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준다면 잠을 깨우는데 효과적입니다.

 


# 알람을 여러 맞춰놓지 않는다


알람을 여러 맞추는 것은 오히려 잠을 깨우지 못합니다. 알람소리를 듣지 못하는 사람들은 5 간격으로 여러 알람을 맞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자다가 5분간격으로 다시 알람을 끄는 행동을 해야 하며 조금이라도 있는 시간을 방해하게 됩니다. 알람소리를 듣는다면 10 간격으로 2 ~3 맞추는 것이 적당합니다.



# 어두운 곳에서 잔다


실내 불을 끄는 어두운 곳에서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밝은 상태에서 잠을 이루는 것은 쉽지 않으며, 깊은 잠이 확률도 낮습니다. 불을 환하게 키고 잠드는 행동 무드등을 키고 잠을 자는 습관이 있다면 되도록 전체 불을 끄고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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