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섭취시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과일' Top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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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에 섭취시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과일' Top 6

Life/요리 & 생활 팁

by 비회원 2018. 5. 4.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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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쁜 아침시간에는 식사를 제대로 챙겨 먹기 힘들어 굶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침밥을 자주 거르게 되면 빈혈이나 비만, 변비 등에 걸리기 쉬워지며 생리적으로 불안정안 상태가 지속되어 집중력을 하락 시키기 때문에 아침밥을 잘 챙겨 먹어야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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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봄에는 몸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에너지 소모도 많아지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비타민과 무기질의 필요량은 최대 10배까지 많아질 수 있어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이나 야채 등으로 이를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식사 대용으로 아침에 섭취시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과일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사과


사과는 아침에 먹으면 금사과 저녁에 먹으면 독사과 라는 속설이 있을 만큼 사과는 아침에 먹으면 굉장히 좋은 효과를 줍니다. 사화는 비타민A, B, C가 풍부해 각종암을 예방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소화를 촉진시키고 설사나 변비, 두통 등에 좋은 음식입니다.

 

반면 사과를 저녁에 먹게 되면 수용성 섬유소인 펙틴이 소화기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자기전에 먹게 되면 수면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지만 소화가 되지 않은 섬유소로 인해 자는 동안 배에 가스가 차고 아침에 일어났을 때 개운하지 않은 느낌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의 경우 공복이나 늦은 밤에는 사과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를 먹을 때는 최고의 채소라 불리우는 케일과 함께 갈아 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케일에는 철분과 엽상 그리고 글로코시놀레이트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사과와 함께 갈아 먹으면 맛도 좋지만 항산화 및 항암효과가 뛰어난 건강주스가 됩니다. 이러한 건강 주스는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또한 탁월한 효과를 주는 것으로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루만에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쉬운 방법 Top 6(영상) >

 

# 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과 루테인, 베타카로틴 등의 카로티노이드계 항산화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를 주며 특히 리코펜성분은 위의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효과적입니다. 혈압은 주로 오전 중에 높은 편이기 때문에 토마토는 아침에 먹어주는 것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소화를 돕는 작용이 있어 식후에 한개씩 먹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토마토의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로 인해 몸을 차게 할 수 있으므로 노약자의 경우 토마토를 먹을 때 생으로 먹지 않고 익혀 먹어야 합니다.

 

토마토는 두터운 세포막을 가지고 있어 영양소를 흡수하는데 한계가 있지만 토마토를 익혀 먹게 되면 영양소의 흡수를 한결 수월하게 만들어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으며 토마토를 30분간 가열하면 항산화성분인 리코펜의 양이 30%이상 증가하게 됩니다. 토마토 파스타 소스나 케첩 등이 접하기 쉽지만 생토마토를 익혀 먹는 것도 좋습니다.




# 블루베리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꼽히는 블루베리는 신진대사 촉진과 기억력 증진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아침에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특히나 아침 공복 상태에서 먹으면 그 효과가 더욱 좋으며 혈압을 안정화 시켜주고 블루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이 몸속에 쌓여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몸을 개운하게 해줍니다.

 


# 감자

 

감자에는 비타민C와 몸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판토텐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감자를 생으로 갈아 마시면 위궤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를 줍니다. 감자는 특히나 아침식사 전 공복일 때 생으로 갈아 마시면 더 오랜 시간 효능을 지속시킬 수 있으며 포만감도 채워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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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호박

 

단호박은 비타민BC 그리고 섬유질이 풍부하며 미네랄 또한 풍부해 감기예방이나 피부 미용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나 단호박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성분은 위장기능을 돕고 소화흡수가 잘되게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합합니다.

 

또한 호박의 씨에는 부종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잘 붓는 사람은 씨와 함께 먹으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호박은 아침식사나 이유식, 환자식 등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만성위염이나 배가 팽팽하게 부푼 사람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 당근


비타민과 베타카로틴, 섬유소 등이 풍부한 당근은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아침에 생으로 갈아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당근의 대표 영양소인 베타카로틴은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껍질째 먹는 것이 좋으며 궁합이 잘 맞는 사과와 함께 갈아 먹으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때 생 당근은 혈압을 낮춰 몸을 차갑게 해주는 효과를 주지만 조리한 당근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조리한 당근은 혈압이 낮은 저녁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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