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효능'에 중국인들이 빠지게 된 놀라운 이유와 이것의 특별한 7가지 효능
본문 바로가기

'아보카도 효능'에 중국인들이 빠지게 된 놀라운 이유와 이것의 특별한 7가지 효능

 

아보카도는 이름부터 상당히 이국적인데 모습은 더 이국적인 과일입니다. 울퉁불퉁한 녹색의 껍질을 가지고 있는 이 과일은 우리나라의 다른 과일과 생김새가 무척이나 다르며 반으로 갈라 속을 들여다 보면 연노랑의 속살에 커다란 씨앗이 있어 매우 언밸런스한 모습을 보이는 특이한 과일입니다. 그러나 특이한 모습의 이 과일이 몇년전부터 이 과일만의 특별한 효능으로 인해서 대중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고 특히 요즘에는 많은 브런치 메뉴에 '찐빵의 앙코'처럼 자주 등장하는 과일이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예쁜 색감으로 인해 다른 과일 및 음식들과 상당히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는 아보카도를 많은 분들이 SNS에 예쁜 음식 사진을 올릴 목적으로 Decoration의 목적으로 적합한 이 과일을 많이 사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런 아보카도의 인기에 특별한 국경이 없어 보이는데 특히 미국에서는 아보카도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식당이 문을 열고 있으며 이는 미국내 아보카도 선호도가 지난 20년간 대략 7~8배 정도 늘었기 때문으로 추정되어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아보카도의 인기가 크게 늘고있는데 이는 많은 중국인 해외거주자들이 미국이나 기타 유럽등지에서 유학 혹은 일을 하면서 알게 된 이 과일을 중국에 돌아와서도 찾고 있기 때문이며 또한 아보카도 만의 특별한 효능으로 인해 건강을 중시하는 중국인들이 이 과일을 더욱 많이 찾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뉴질랜드에서는 아보카도의 가격이 2016년 대비 2017년에 88%나 올랐으며 호주에서도 아보카도 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해 아보카도를 메뉴에 올렸던 많은 식당들이 아보카도를 구하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는 실정이며 2018년에도 이런 사정은 크게 나아지지 않을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 왜 아보카도의 어떤 효능에 세계 많은 나라 뿐아니라 중국인들마저 빠지게 만든걸까요?




# 산모의 건강에 좋은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태아와 산모의 건강과 성장에 중요한 영양분을 공급하는데 필수적인 엽산이 풍부합니다. 이로 인해 아이의 건강에 각별한 관심을 갖고 있는 중국에 많은 산모들이 아보카도를 섭취하기 시작했습니다. 





비타민 C를 포함한 항산화제 역할

항산화제는 암, 심장, 심혈관 질환 및 알츠하이머(기억력 상실)와 같은 퇴행설 질환 및 노화를 예방하는데 필수적인 비타민 C를 포함하고 있어 이런 질병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치유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 뼈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 D를 다량 함유

나이가 드신 분들이 드실 경우 건강한 노년을 보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사람의 면역계 및 인지계 향상

비타민 A, C, B-6, B-12, K를 함유하고 있는 아보카도는 이 비타민들로 인해 사람의 면역계, 인지계, 신경계를 보호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 성관계에 도움

아보카도는 자연적 남성들이 발기하는데 도움이 되는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에 함유된 칼륨과 섬유질이 혈액 수치를 발기에 필요한 수준으로 높여주어 성관계에 어려움을 갖는 사람들을 자연적으로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해주기도 합니다. 


 

 






# 구강건강에 도움

아보카도에 있는 특정 요소는 구강암 세포 및 신체 기능에 문제를 야기하는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입안의 건강에도 좋습니다.





# 체중감량 효과

아보카도에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중 지방을 조절할 수 있게해주는 요소가 있어 체중을 감량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자주먹는 중국인들에게 담백한 맛을 지니고 있으며 체중감량 효과까지 있는 이 과일의 선호도가 커진 이유가 여기에 있기도 합니다. 



위와 같은 많은 효능으로 인해 아보카도는 많은 나라에서 사랑받는 과일이 되었으며 특히 중국에서는 아보카도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좋은 아보카도를 우리도 매일 식단에 포함하여 가족에게 건강한 삶을 지킬 수 있게 해주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