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종으로 악명 높은 버뮤다 바다에 여성들이 갑자기 몰려가는 이유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종으로 악명 높은 버뮤다 바다에 여성들이 갑자기 몰려가는 이유

여행을 떠난다(Travel)/여행팁(Domestic)

by 와이클릭 2019. 7. 5. 17:41

본문

 

멀쩡하던 것이 순식간에 사라져 그 흔적조차 찾아볼 수 없을 때 우리는 ‘버뮤다 삼각지대’를 비유합니다. 그만큼 버뮤다 바다를 지나가 실종된 배와 비행기가 많은 까닭인데요, 그 원인은 지금도 미스터리로 속 시원하게 풀리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미 지난 500년간 이 지역을 지나다 실종을 당한 선박과 항공기 수만 따져도 수백 건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그 악명은 지난 1492년 10월 8일에 시작됩니다.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신대륙을 발견하던 콜럼버스는 이 버뮤다 지역을 지날 때 나침반이 갑자기 이리저리 움직이기 시작하며 이상 현상을 보였다고 말하면서 말이죠.

 

 

 

이후 10여 척의 배와 비행기가 아무 이유 없이 사라져갔고, 1950년부터는 외계인의 소행이다, 블랙홀이다, 아틀란티스의 저주라는 소문까지 나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소문과 미스터리는 2019년인 현재까지도 풀리지 않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이유로 버뮤다는 미스테리의 땅이 되었지만 최근 임산부들이 적극적으로 찾는 지역으로 변했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궁금해집니다. 

▶태교 여행지가 된 버뮤다


이렇게 위험한 버뮤다 지역에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임산부들이 몰려들고 있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꽤 그럴듯 합니다.  미 온라인 매체 ‘버즈피드’에 따르면 현재 버뮤다 지역을 방문중인 여행객 10명 중 6명이 임산부라고 할 정도로 버뮤다는 태교여행지로 인기가 급상승 중이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이곳이 ‘지카바이러스 청정지역’이기 때문입니다. 

 

▶치명적인 지카 바이러스?


지카 바이러스는 모기에 의해 감염이 되는 질환으로, 2015년 브라질을 중심으로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임신 중 이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소두증을 가진 아이가 태어날 수 있는데, 이는 머리둘레가 32cm 이하로 태어나 발달장애 및 조기 사망의 위험이 있어 임산부들의 공포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더 무서운 것은 예방 백신이나 치료제가 전혀 없어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대책이 없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최대한 지카바이러스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는 방법 밖에는 없는 것이죠. 이런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버뮤다 제도를 찾는데 특히 임북미, 중남미의 임신한 여성들이 많이 찾아오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3~4시간이면 오갈 수 있는 버뮤다는 질환 뿐만 아니라 환경적으로도 좋아 안갈 이유가 없다고 합니다. 


 무서운 버뮤다? No, 여행자의 천국


엄밀히 따지자면 태교 여행지로 여성들이 가는 곳은 악명 높은 버뮤다 삼각지대의 꼭짓점 중 하나인 ‘버뮤다 제도’입니다. 그래도 너무 위험한 것 아니냐며 놀라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지만 외부에서 보는 것 만큼 버뮤다 지역이 위험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노스 캐롤라이나에서 동쪽으로 약 1,000km 떨어진 대서양에 위치한 버뮤다는 카리브해 제도보다 훨씬 온화한 기후를 갖고 있어 휴양지로서 최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에메랄드 군도는 분홍색 모래 해변, 눈이 부는 푸른 물로 인해 여행객들엑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부드러운 핑크색 모래와 빛나는 푸른 바다가 인상적인 호스 슈 베이 (Horseshoe Bay)는 버뮤다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으로,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해변 중 하나입니다. 특히 어린 자녀를 둔 가정들이 많이 찾는데 이는 라이프 가드 (Lifeguard)가 상시 이곳을 순찰하여 치안이 좋고 주변 풍경이 좋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항구가 내려다 보이는 버뮤다의 수도인 해밀턴은 버뮤다의 문화 및 상업의 중심지로 파스텔 색의 유럽에 건물들이 거리에 줄 지어 있으며 버뮤다 최고의 쇼핑, 식당, 미술관, 박물관이 도시에 있어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제 악명 높은 버뮤다 지역으로 임산부들이 태교 여행을 오는 이유 이해 될 것도 같죠? 더 큰 위험을 위해 다른 위험을 감수한다! 어떻게 보면 의아하지만 여러 이유들을 살펴보니 고개가 끄덕여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