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물 미모 1등은 무조건 이지역 출신" 이라는 중국 여행지 정체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물 미모 1등은 무조건 이지역 출신" 이라는 중국 여행지 정체

여행을 떠난다(Travel)/여행팁(Domestic)

by 와이클릭 2020. 4. 9. 14:02

본문

 

중국의 무협드라마나 사극을 애정하는 사람들이라면 후궁견환전에서 가장 매력적인 역할인 화비 역을 맡은 이 미모의 배우를 알고 있을텐데요. 후궁견환전을 본 애청자들은 이 배우가 아니면 화비 역은 상상도 할 수 없었다며 화비의 캐스팅을 극찬하기도 했습니다.

 

실제 이름보다도 화비라고 하면 모두 '아~'하는 그녀는 바로 장흔입니다. 장흔은 아름다운 미모는 물론이고 연기력까지 뛰어나 후궁견환전 뿐만아니라 그 후 환락송에서 여주인공을 맡아 중국 최고의 스타로 자리매김을 했다고 합니다. 

 

 

장흔과는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는 인형같은 미모를 가진 배우 한 명이 또 있습니다. 바로 대륙의 여신이라고 불리는 디디러바인데요. 극단 배우였던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음악과 춤 등을 배우며 컸던 디디러바는 훗날 아버지가 속해있는 극단의 배우가 되었는데요. 그 후 드라마에 출연하게 되면서 디디러바의 미모가 세상에 알려졌고, 현재는 중국 20대 여성이 가장 닮고 싶어하는 미모 순위권에 든다고 합니다. 

 

화려하고 이목구비가 뚜렷한 이 디디러바와 수수하고 도도한 매력의 장흔. 나이도, 생김새도, 매력도 서로다른 이 두 배우의 공통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두 배우 모두 중국의 이 지역 출신이라는 점입니다.

예쁜 사람들이 태어난 곳이 따로 있었네

 

 

 


드넓은 중국 영통의 약 10%를 차지하고 있는 이 지역은 중국의 성들 중에 가장 넓은 곳이라고도 하는데요. 이곳은 바로 중국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신장위구르 자치구입니다. 신장위구르 자치구는 학교다닐 때 역사시간에 누구나 들어보았던 실크로드가 지나는 기점이기도 한데요. 실크로드를 통해 동양과 서양의 물류들의 교역이 활발하게 이루어졌고, 각종 문화들도 이 길을 통해 중국으로 들어왔다고 합니다. 

 

이 위구루 자치구의 가장 중심 시내이자 구도는 아름다운 목장이라는 뜻의 우루무치라는 이름을 가진 곳인데요. 우루무치시의 시내 주변에는 아름다운 경치와 목장들이 많이 즐비해있어 이러한 이름이 지어졌다고 합니다.

 

중국의 탑배우인 장흔과 차세대 라이징스타라고 불리며 모델과 배우활동을 하는 디리러바가 바로 이 우루무치 출신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아름다운 곳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두 사람 모두 얼굴천재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루무치시는 위구르 자치구의 구도인만큼 많은 인구가 살고 있는데요. 일반 중국인들보다는 47여개의 소수민족들이 어우러져 함께 살고 있다고 합니다. 이 중 자치구의 주체는 위구르족은 총 인구의 41%이상을 차지한다고 하네요.

 

위구르족은 중국의 인구 90%차지하고 있는 한족과는 외양, 언어, 문화 등이 다르다고 합니다. 디리러바가 바로 이 위구르족이며, 배우 장흔의 경우엔 우루무치에서 거주하고 있는 또 다른 소수민족인 후이족이라고 하네요. 

제주도에 백두산 천지가 있다면, 우루무치에는 이 곳이 있다!

 

한국 제주도에 백두산 천지가 있다면, 중국 신장 우루무치시에는 천산 천지가 있다고 합니다. 예상이 가능하다시피 천산 천지는 만년설이 녹아서  만들어진 호수라고 하는데요. 우루무치 시내에서 약 12키로 정도 떨어지는 곳에 있는 천산 천지의 매표소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표를 산 후 입구를 들어가면 바로 천산 천지가 보이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다시 셔틀버스를 타고 구불구불한 고갯길을 올라간 후 다시 관광용 전동카트를 타고 이동하면 보고만 있어도 시원시원한 천산 천지를 만날 수 있는데요. 천산 천지는 유람선을 운행하고 있어, 유람선을 타고 천지 호수를 돌 수 있다고 합니다. 유람선을 타고 천산 천지의 풍경을 감상해보면 여기가 중국인지, 유럽인지 착각할만큼 절경이라고 하죠. 

 


해발 약 2000미터에 위치한 이 천지는 수심이 평균 60m이고 제일 깊은 곳은 105m나 된다고 합니다. 버스를 타고 이 천지를 보러 와도 되지만, 등산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버스 대신 걸어서 천산 천지까지 올라온다고 하는데요. 걸어서 천산 산맥의 경치를 즐기며 오르는 것도 묘미라고 합니다. 우루무치시의 대표 관광지인 천산천지인 만큼 장흔과 디리러바 역시 어릴 적에 이미 방문해보았을 것 같네요.

영화에서만 보던 쌍봉낙타가 눈앞에!

 

디리러바와 장흔이 태어나서 자란 우루무치시에서 기차로 약 한시간정도 떨어진 곳에는 세계 유일하게 도시와 연결된 사막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쿠무타크 사막입니다. 쿠무타크라는 이름의 뜻은 위구르어로 모래산이라고 하는데요. 이름에 걸맞게 아주 고운 모래들이 산처럼 쌓여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사막은 광활한 타클라마칸 사막의 일부이기도 하는데요. 타클라마칸은 한번 들어가면 나올 수 없다는 뜻을 지니고 있어 옛날 사람들은 이 사막을 널리 피해 둘러갔다고 합니다. 쿠무타크 사막은 세계에서 가장 쌍봉낙타가 많은 곳이기 때문에 쌍봉낙타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기도 하죠. 따라서 사막 입구에 커다란 낙타모양 조형물이 있어 관광객들이 꼭 사진을 찍고 가는 핫플레이스라고 합니다.


또한 도시 내에 사막이 있는 느낌이라 다른 사막에 비해 비교적 쉽게 찾아갈 수 있기 때문에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온다고 하는데요. 중국 정부역시 쿠무타크 사막을 찾는 외국 관광객들을 위해 관광지 형태로 어느정도 조성해놓았다고 합니다. 사막 곳곳에는 유명한 조각가들이 빚어놓은 모래 조각품들이 전시되어 있고, 쌍봉낙타와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직접 낙타를 타볼 수 있는 체험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들의 실물을 보면 넋을 놓고 볼 수 밖에 없다는 중국의 자랑스러운 대표 배우 장흔과 디리러바. 비록 한족이 아닌 소수민족 출신이지만 중국 사람들의 마음을 들었다놨다 할 만큼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죠. 두 배우가 각자의 자리에서 더더욱 승승장구하여 덩달아 우루무치 또한 널리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애정하는 관광지로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