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카겔을 버리면 안되는 이유와 9가지 놀라운 활용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리카겔을 버리면 안되는 이유와 9가지 놀라운 활용법

Life/요리 & 생활 팁

by 오로나민C 2018. 4. 16. 14:07

본문

 

# 실리카겔이란


‘인체에는 무해하나 먹지 마세요’ 과자나 김 포장을 뜯을 때 흔히 이 문구와 함께 실리카겔이라고 적힌 작은 종이팩을 보셨을 것입니다. 실리카겔은 규산나트륨 수용액을 황산, 또는 염산으로 처리하여 얻는 물질을 세척하고 건조시켜 만든 투명 유리질 과립형 고체로 미세한 수분을 흡착해 내용물이 눅눅해지는 것을 방지하여 식품포장, 의류, 전자제품 포장이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추천글: 버거킹 직원들도 몰랐던 '버거킹 딜리버리'의 숨어있는 비밀 13가지



# 실리카겔, 버리지 않아도 된다?


실리카겔은 ‘습도조절’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식품포장에 들어있는 실리카겔은 옷장, 서랍장, 책장 등의 다양한 밀폐공간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데, 특히 장마철과 같은 습기가 많은 날에 실리카겔을 놔두면 습기 제거는 물론 냄새제거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여 버리지 않고 모아두면 활용도가 굉장히 높은 물건입니다. 

 

 



이렇듯 실리카겔은 모아두면 활용할 수 있는 곳이 많은 물건이지만, 반대로 절대 모으지 말아야 할 물건이 있습니다. 바로 ‘빨대’입니다. 지금도 우리가 흔히 사용하고 있는 빨대는 아이가 음료를 흘리지 않도록, 혹은 빨대를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해서 따로 구입하거나 모아두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 이 빨대가 우리 몸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결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빨대가 사라져야 하는 이유는 아래 영상에 자세히 소개되어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쓰는 빨대가 지구상에서 사라져야 되는 무서운 이유>



# 실리카겔 9가지 활용법


▶옷장 제습제 활용법 

실리카겔을 눅눅한 옷장, 서랍장 등의 밀폐공간에 놔두면 옷이나 양말 등에 습기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좀벌레 등을 쫓아 내는데도 효과 있습니다. 




▶신발 및 신발장 보관 활용법

실리카겔은 신발장 냄새제거와 습기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자주 신는 신발에 실리카겔을 하나씩 넣어주거나 신발장에 들어갈 작은 상자에 실리카겔을 넣고 신발 중간중간 적당한 간격으로 배치해주면 신발장은 물론 신발 관리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면도기 보관 활용법

면도기 날은 물에 닿아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쉽게 무뎌지고 녹이 스는 문제가 생깁니다. 그러나 면도날 보관용기에 실리카겔을 넣어준다면 녹이 스는 것을 방지하여 항상 새것처럼 보관할 수 있고 면도날 수명이 길어지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물에 젖은 핸드폰 활용법

실리카겔은 핸드폰 물기를 빼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핸드폰이 물에 젖어있는 상태라면 먼저 마른 수건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하고, 지퍼백 등의 밀폐용기에 핸드폰과 실리카겔을 같이 넣어두면 실리카겔이 핸드폰의 물기를 바르게 흡수합니다. 


천글: 빽다방 점심 시간에 30% 더 잘 이용할 수 있는 놀라운 꿀팁과 Hot 메뉴 5가지



▶파우치 속 화장품 보관 활용법

휴대용 파우치는 장소이동으로 다양한 온도와 습도를 거치기 때문에 그만큼 속의 화장품도 수명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화장품은 습기에 약하기 때문에 파우치 속에 실리카겔을 넣어 같이 보관한다면 습기로부터 화장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닝 옷 보관 활용법

운동 후 트레이닝 옷은 매일 세탁하는 것이 좋지만, 그러지 못할 때는 트레이닝 옷을 보관하는 가방 안에 실리카겔을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실리카겔이 땀으로 젖어있는 트레이닝 옷의 수분과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액세서리 보관 활용법

액세서리 보관상자에 실리카겔을 1~2 넣고 같이 보관하면 실리카겔이 녹이 스는 것을 방지하여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귀금속의 광택을 유지시켜주는 효과도 가져옵니다. 

 

 




▶사진 보관 활용법

사진을 습기 많은 곳에 보관하면 변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사진 보관 시에는 서늘한 장소에 보관하는 것이 좋고 실리카겔을 사진과 함께 보관하는 것도 습기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추천글: 뷰티 브랜드들이 절대로 무시못하는 코덕들의 필수품, '다이소 가성비갑' 뷰티템 Top 10



▶우산 보관 활용법

장마철에는 실내도 습기가 많아 젖은 우산을 보관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젖은 우산을 보관할 때는 물기를 한번 털어준 다음 우산 안쪽에 실리카겔을 몇 개 넣어주면 실리카겔이 물기를 빨아드려 쉽게 말릴 수 있습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