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이 안좋은 사람들은 반드시 피해야 되는 7가지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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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장이 안좋은 사람들은 반드시 피해야 되는 7가지 것들

Life/건강팁

by 비회원 2018. 3. 9. 1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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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팥이라는 또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는 신장은 아랫배 등쪽에 오른쪽 왼쪽에 하나씩 위치하고 있으며 노폐물을 배설하고 전해질 대사, 산염기 체내의 항상성을 유지해주는 기능을 하는 중요한 장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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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장은 생명 유지에 중요한 여러가지 기능을 수행하기 때문에 기능의 저하가 심해지거나 소실될 경우 생명이 위태로울 있습니다. 신장질환은 70%까지의 손상에도 아무런 느낌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무서운 것이기 때문에 평소에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신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습관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신장손상에 대한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나쁜 습관들을 피하고 건강한 삶의 습관을 지키도록 해야합니다.

 


#1 탄산음료와 청량음료

 

하루에 탄산음료나 청량음료를 두개 이상 마시게 되면 신장질환의 위험이 증가할 있습니다. 실제로 이는 일본의 오사카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12,000 탄산음료나 청량음료를 많이 마시는 사람의 경우 단백뇨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탄산음료나 청량음료 대신 신선한 야채주스나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마시는 습관 하나만으로도 우리 몸에 영향을 미칠 있는데 한가지 마시는 습관이 우리 몸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마시는 습관으로 쉽고 효과적으로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것으로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있습니다.

 

< 하루만에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쉬운 방법 Top 6(영상) >

 

#2 과도한 나트륨섭취

 

신장이 하는 하나는 섭취한 나트륨을 대사하는 것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음식에는 과한 나트륨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나트륨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신장이 해야 일이 늘어나기 때문에 이가 장기적으로 이어지게 되면 신장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나트륨이 과하게 들어있는 음식인 된장찌개, 김치찌개, 짬뽕, 라면 등의 음식은 피해주는 것이 좋으며 요리를 때는 소금 대신 각종 향신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카페인

 

적당량의 카페인은 문제가 없지만 이역시도 과하게 되면 문제가 있습니다.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혈압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신장에 부담을 주게 되므로 커피나 에너지 드링크와 같이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는 되도록 자제하고 야채나 과일주스를 대신 섭취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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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고단백 음식

 

적정량의 단백질은 반드시 필요하지만 필요이상의 단백질을 섭취한다면 신장에 무리가 있습니다. 특히나 신장이 약하거나 신장질환을 앓고 있다면 고기, 계란 등의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은 피하고 식물성 단백질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신장 건강에 도움이 뿐만 아니라 소화기능을 돕습니다.

 


#5 과한 음주

 

알코올에는 신장 뿐만 아니라 간에 치명적인 화학물질과 독소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둘을 더욱 빠른 속도로 손상시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술을 되도록이면 자제하고 과음을 하는 습관은 반드시 버려야 합니다.

 


#6 소변 참기

 

소변을 참는 것은 병이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노폐물은 혈액에서 모아져 신장에서 여과되고 일시적으로 방광에 모이게 되는데 소변을 오래 참게 되면 노폐물 처리가 되지 않아 신장과 방광에 악영향을 미칠 있습니다. 또한 신장에 결석이 있는 사람이라면 결석의 크기가 커질 있으며 커진 결석은 소변을 통해 배출할 없기 때문에 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까지도 생기게 됩니다.

 

 

 


#7 진통제

 

우리나라에서 소화제 다음으로 많이 처방되고 있는 소화제는 감기나 두통, 치통, 생리통 여러가지 통증으로 인해 먹게 되는데 이는 처방전 없이도 쉽게 구할 있어 어느 곳에서나 상비약으로 가지고 있으며 습관처럼 먹기도 합니다. 하지만 진통제를 과다 복용하게 되면 신장에 손상을 주어 신장질환에 위험이 높아지며 심한 경우 목숨을 잃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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