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 집앞패션?' 샤넬급 대접을 받고 있는 이효리 패션을 살펴보니..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타들 집앞패션?' 샤넬급 대접을 받고 있는 이효리 패션을 살펴보니..

직장in

by 스마트 1분 2019. 9. 10. 14:24

본문

 

예능 프로그램에서 가수 이효리가 입고 나왔던 요가복 패션이 한때 상당히 유행이었습니다. 헐렁한 티셔츠에 트레이닝 팬츠를 받쳐 입거나 민소매에 레깅스를 입는 그런 패션이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은 것이죠. 그런데 이 패션은 사실 국내에서만 유행하는 패션은 아닙니다. 할리우드의 스타들도 이런 패션들을 선호하는데 이것이 국내에서 인기를 끌게 된 것이죠. 

<무한도전, 효리네 민박>

이렇게 인기를 끈 요가복 패션은 이제 국내의 유명 백화점에서 수많은 입점제의를 받고 있으며 백화점들로부터 샤넬급 대우를 받으며 입점을 진행중에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요가복 패션이 명품의류급 대접을 받게 된 데에는 연예인들을 통한 입소문외에 다른 이유들이 있습니다. 

 

▶ 1M 집앞 패션

 

 

집에서의 의복은 크게 신경을 쓰지 않지만 외출을 할 때는 어떤 옷을 입을지 고민이 됩니다. 특별한 날이면 특별한 옷을 찾게 되지만 그런 날은 많지 않죠. 보통은 집앞에 마트를 가거나 산책을 가능 경우가 많으며 이럴 때 입는 옷이 특히 고민이 될 때가 있습니다. 

 

이런 일은 스타들에게 더 많이 일어나는데 언제나 주위의 주목을 받는 스타들은 집앞에 나갈때도 패션에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죠. 너무 과하게 입고가면 지나치다는 평가를 받고 그렇다고 너무 평이하면 매력이 없다는 소리를 듣게 됩니다. 이때문에 편하면서도 특별한 패션을 찾는데 이것이 바로 '집앞 패션'이죠. 그리고 이 패션으로 스타들은 룰루레몬을 택했습니다.

이 옷은 얼핏보면 트레이닝복을 입은 것 같지만, 편안함을 강조하면서도 타이트한 질감으로 몸매를 자연스럽게 살려줘 사람들의 이목을 은근히 집중시키죠. 특히 스타들이 커피 한 잔을 들고 동네에 나갈 때 많이 입고 다녔는데 이를 파파라치들이 사진을 찍어 퍼트리면서 사람들에게 예쁜 집앞 패션의 정석으로 받아들여지게 된 것입니다. 

 

▶ 소비자를 불안하게 한다

<룰루레몬>

룰루레몬의 CEO 데이는 '편안하지만 특별한 옷'을 제공한다를 회사의 모토로 삼고있습니다. 이는 회사의 제품전략에도 반영이 되었는데 룰루레몬은 같은 옷을 소량생산하여 소비자들에게 공급하는 다품종소량생산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무리 잘 팔려도 일정 수량 이상은 만들지 않아 나랑 같은 옷을 입고 있는 사람을 찾을 수 없게 하겠다는 의미이죠. 

그리고 이는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특별함을 심어주게 되었습니다. 지금 사지 않으면 영원히 살 수 없으니 보고 마음에 들면 바로 사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이렇게 산 옷은 어디에서도 보기 힘드니 특별하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옷의 브랜드 충성도가 높아지는 한편 매출도 높아지게 된 것입니다. 

 

▶ 고객을 전염시킨다. 

<룰루레몬 잠실점>

룰루레몬은 큰 행사보다는 작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만드는데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룰루레몬 마케터는 직접 요가 클래스에 참여하며 요가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듣고 필요할 경우 작은 행사도 준비를 하죠. 

 

이런 작은 커뮤니티 행사는 규모가 작다보니 매출과 직결되기 쉽지 않으나 소비자들과의 관계를 정립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즉, 룰루레몬이라는 회사가 추구하는 브랜드를 만들어가는데 큰 도움이 되는 것이죠. 

<룰루레몬 중국>

그리고 이렇게 작은 커뮤니티 활동으로 충성도가 높은 고객을 만들게 되면 이들과 함께하는 대규모 행사를 진행하는데 이때는 일반 대중들도 참여 혹은 TV등을 통해 간접적으로라도 참여하게 하여 브랜드와 제품을 어필합니다. VIP고객들이 참여하는 이런 행사를 본 일반 대중들은 관심을 갖게되고 작은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이후 브랜드의 충성고객이 되는 것이죠. 

 

▶ 백화점의 샤넬급 대우

<룰루레몬>

 

 

그리고 올해 4월 드디어 명동 롯데 백화점에 입점을 하게 되었는데 이때 롯데백화점이 룰루레몬 입점에 엄청난 공을 들였다고 합니다. 기간만 4년에 무려 8번의 거절 끝에 일군 성과였는데 보통 백화점에 입점을 하지 않는 브랜드이기에 입입점 조건역시 꽤 까다로웠다고 합니다.

 

스포츠 웨어로는 아주 이례적으로 백화점 건물의 옥상에 소비자들에게 체험 클래스를 제공하는 요가 클래스를 선보이며 또 입점하는 장소도 본점 7층의 스포츠·레저 카테고리 대신 여성 컨템포러리 의류를 선보이는 3층에 자리를 잡아 일반 스포츠웨어와는 다르다라는 점을 강조했다고 합니다. 

<룰루레몬>

이런 이유로 여러 전문가들은 스포츠웨어치고 대우가 파격적이라며 놀랐는데 그간 룰루레몬이 쌓아올린 브랜드, 그리고 충성고객들을 고려한다면 롯데 백화점의 특별한 노력도 이해가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